지난 2021년 총선과 지방선거가 동시에 진행된 독일 베를린에서도 투표용지가 부족해 일부 유권자가 투표를 하지 못하자 법원이 선거 일부 무효와 재선거를 판결한 바 있다
https://www.munhwa.com/article/11593233
ㅡㅡ
그랬다네요
지난 2021년 총선과 지방선거가 동시에 진행된 독일 베를린에서도 투표용지가 부족해 일부 유권자가 투표를 하지 못하자 법원이 선거 일부 무효와 재선거를 판결한 바 있다
https://www.munhwa.com/article/11593233
ㅡㅡ
그랬다네요
서울시장 선거 다시하면 되겠네요
남은 투표용지숫자와 투표한 사람숫자 다 대조해야 하고요
약간의 차이는 잇을 수 있겟지만 한 10% 이상 차이난다든지 하는 곳이 많으면
전국적으로 재선거 해야죠
민주당 지지자들
독일은 뭐 아예 투표를 못한 것처럼 선동하면서
우리는 투표를 하신 했으니 재투표 필요없다고
우리와는 다른 거라고 선 긋더니
뭐 그것도 아니네요
기사보니 일부 유권자는
출구조사 결과가 공개된 이후에 투표했다고 나와있네요
연방 하원이 베를린 431개 선거구 결과를 무효로 의결했지만
결국 연방 헌법재판소에 제소되어서
총 2256개 중 455개 선거구에 대해 재선거 명령했다고 나와있네요
민주당 지지자들
독일은 뭐 아예 투표를 못한 것처럼 선동하면서
우리는 투표를 하긴 했으니 재투표 필요없다고
우리와는 다른 거라고 선 긋더니, 그것도 아니네요
기사보니 일부 유권자는
출구조사 결과가 공개된 이후에 투표했다고 나와있네요
연방 하원이 베를린 431개 선거구 결과를 무효로 의결했지만
결국 연방 헌법재판소에 제소되어서
총 2256개 중 455개 선거구에 대해 재선거 명령했다고 나와있네요
딱봐도 국힘 작전인데. 오세훈이 이기니까 쏙 들어감
빨리 재선거하자고.
오세훈이 재선거 하자고
했으면 좋겠는데
절대 안하지 싶은데요.
국힘도 서울시장, 대구, 평택
두루 됐으니 뭐라 할까요.
재선거 주장했는데 ‘오세훈 당선’…“지금은 뭐라고 할 거냐” 與 직격
https://www.seoul.co.kr/news/politics/local-election2026/2026/06/04/2026060450...
국힘 입장이 아직 없는 거네요?
차라리 서울 전역 다 모자랐으면 이해하기라도 하겠는데
다른 곳은 투표용지 부족하다는 소리 나온 곳 없고
모조리 국힘 우세지역만 골라서 투표용지 부족
게다가 여론조사는 10프로 이상 이긴다고 설레발쳐놓고
송파에서 투표용지부족해서 투표 못하게 되면
10프로 이상으로 이길 수 있다 계산한건가?
근데 단 하나 간과한 게
송파구민들이 저렇게 강하게 나올 줄 모른 거
그냥 용지 부족하다하면
인천이나 다른 지역들처럼 좀 기다리다 갈 줄 알았는데
저렇게 이슈화하고 들고 일어날 줄은 몰랐겠죠
송파구민 화이팅!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네요.
갓송파
전부 무효화하고 재선가자.
재선거비용은 선관위가 부담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