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파김치 좋아하는데..비싸서요. 직접 담궈먹는게 가성비 좋을까요?

파김치 조회수 : 2,302
작성일 : 2026-06-04 10:23:16

종갓집 파김치 30% 세일할때나

코스트코에서 세일할때 아니면 비싸서 턱턱 사먹기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장신몰에서 시켜볼까 하고 들어가보니까

500g에 11000원정도하던데.

 

직접 담궈먹는게 가성비가 더 좋을까요?

쪽파 1kg가 만원정도 하던데(기타 양념은 집에 다 있구요)

이걸 김치로 담구면 몇키로 정도 나올지 모르겠어서요.

숨이 죽으면 양이 더 줄어들련지.. 아니면 양념무게때문에 더 늘어나련지

IP : 61.74.xxx.243
2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크게
    '26.6.4 10:24 AM (222.232.xxx.109)

    줄어들지 않아요.

  • 2. 어렵지도
    '26.6.4 10:25 AM (1.248.xxx.188)

    않은데
    담가먹는게 낫죠.

    다듬기 귀찮을뿐;;

  • 3. ..
    '26.6.4 10:25 AM (223.38.xxx.150)


    저도 5월부터 직접 담아먹어요.
    깐쪽파 사니까 쉽고 맛나요.
    요즘 파김치에 밥 먹습니다.

  • 4. ..
    '26.6.4 10:26 AM (223.38.xxx.150)

    1키로 담그면 1키로 정도 나와요.

  • 5. ..
    '26.6.4 10:28 AM (118.219.xxx.162)

    장신몰 싸네요.
    근데 마늘 안 넣어도 되고.
    저는 파 다듬기가 귀찮아서 그렇지,
    김치 중엔 젤 쉬운듯요.

  • 6. 파김치만큼
    '26.6.4 10:28 AM (221.144.xxx.81)

    쉬운게 없는데 사 먹기 아까워요 ㅎ
    깐쪽파 사다가 하면 금방이에요

  • 7. less
    '26.6.4 10:30 AM (49.165.xxx.38)

    파김치 직접하세요

    젤 쉬운게 파김치.. 초보도 가능

  • 8. ..
    '26.6.4 10:32 AM (106.101.xxx.216)

    저 엊그제 할머니가 하는 유튜브보고 김치 3종류 따라했는데 다 성공. 참고로 처음해보는거였거든요. 파김치는 저리는것도없어서 제일 쉬웠어요.

  • 9.
    '26.6.4 10:32 AM (61.74.xxx.243)

    네~! 직접 담궈볼께요. 레시피 찾으러 갑니다ㅋ

  • 10. ..
    '26.6.4 10:33 AM (106.101.xxx.216)

    저리—>절이 오타수정

  • 11. 맞아요
    '26.6.4 10:37 AM (211.234.xxx.56) - 삭제된댓글

    깐쪽파 그냥 사서 담그세요.
    쪽파까다가 슬슬 열 올라오느니
    그냥 깐쪽파사서 담그는게 속편합니다
    흰대가리쪽 아래로가게 비스듬히 세우고 멸치액젓 조금 따라서 절인후 어느정도 절여지면 푸른쪽도 살짝절인후 그 멸치액젓 따라서 양념도 많이 필요없어요.고춧가루 설탕조금이나 매실액 넣고 간봐서 멸치액젓 조금 더넣고 버무리면 충분해요.
    야채 따로 썰 일도없고 제일 편해요

  • 12. ...
    '26.6.4 10:38 AM (1.227.xxx.206)

    파는 김치는 국물 무게인지 양이 너무 적어요

  • 13. 파김치야먹고싶다
    '26.6.4 10:41 AM (221.138.xxx.92)

    궁금한데..파김치 잘 드시는분 속 ..괜찮으신거죠?
    저는 하나만 먹어도 속이 아프더라고요.
    신물 올라오는 그런 아픔?이요..
    이게 다른 무슨 방법이 있나요?
    덜익 어서 그런건가요?
    다들 맛있다고 하시니 또 도전해보고 싶네요.ㅡ.ㅡ

  • 14. ...
    '26.6.4 10:45 AM (211.254.xxx.116)

    깐쪽파 있음 담기 쉬워요. 단맛을 첨가하면 밥도둑이에요

  • 15. ...
    '26.6.4 10:47 AM (118.235.xxx.132)

    파김치는 레시피랄것도 없어요.
    깐쪽파 사서 씻은 후 김장봉투에 넣고 액젓 넣어서 살짝 숨 죽으면 거기에 찹쌀풀(넣으면 양념이 잘 달라붙어요. 싫으면 패스)이랑 고춧가루, 설탕(매실청 싫어해서 설탕넣습니다)종류 넣고 봉투째 주물주물 한 후 김치통에 봉투 그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설거지할 것도 없어요.

  • 16. ....
    '26.6.4 10:49 AM (1.228.xxx.68)

    파김치가 제일 쉬워요 쪽파 한단에 1500원이던데요
    액젓이랑 고춧가루 다진마늘만 있어도 돼요

  • 17. ㅡㅡ
    '26.6.4 10:51 AM (175.127.xxx.157)

    쪽파도 싼데, 파김치는 왜케 비싼건지 이해가 안가요

  • 18. 파김치
    '26.6.4 11:03 AM (115.143.xxx.137)

    정말 쉬워요. 깐쪽파 사서 해보세요. 사먹는 거에 비하면 가성비 최고.

  • 19. kk 11
    '26.6.4 11:07 AM (1.236.xxx.121)

    여름엔 파가 크고매워서 안될걸요
    김장철 부터 봄까지 담가요

  • 20.
    '26.6.4 11:18 AM (221.138.xxx.92)

    아..여름파 피해서 만들어 볼께요.
    감사해요, 윗님

  • 21. ..
    '26.6.4 11:21 AM (223.38.xxx.19)

    담구는 거 아니고(그런 말은 없음)
    담는 거 아니고(통에 담을 때나 쓰는 말(

    절여서 뭘 만드는 건 담그는 겁니다.
    담그다, 담가서, 담가 먹는다 등등

  • 22. ㅇㅇ
    '26.6.4 11:35 AM (61.74.xxx.243)

    파김치에 마늘 넣는다 안넣는다?
    액젓은 멸치액젓보다 꽃게액젓이 더 맛있나요?

  • 23. ..
    '26.6.4 11:55 AM (210.94.xxx.89)

    파김치 마늘 안넣어도 되요.
    멸치액젓 쓰세요.
    멸치액젓, 설탕, 고추가루만 있어도 되요.
    간만 맞으면 맛있어요.

  • 24. 쪽파
    '26.6.4 11:59 AM (110.12.xxx.49)

    깐쪽파 사서 해도 두배는 싸요.

  • 25. NO마늘
    '26.6.4 1:45 PM (39.118.xxx.228)

    파 향이 강하고 파 자체가 양념 재료로
    사용되는거니 파김치에 마늘 넣으면 맛을
    해처 요 마늘 넣지 마세요

    김치중에 파 부추 김치가 제일 쉬워요
    파 나 부추 나 그 자체가 맛이나서요

  • 26. 지금은
    '26.6.4 3:39 PM (210.106.xxx.63)

    실파가 나와요
    실파는 파김치로 담그면 녹는대요

    쪽파는 5월 초까지만 나와요
    가을 되면 쪽파가 다시 나와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9320 광고비 최미니 21:41:56 14
1819319 [속보]고교생이 초등 여교사 담임 교실 침입해 정액·소변 테러 K.... 21:41:25 138
1819318 저녁에 냉동전 부치다가 화상 21:40:19 51
1819317 브릿지...치과 도와주세요. 하늘 21:39:31 36
1819316 이재명 무슨 혐의인지 한방 정리 1 ... 21:39:03 78
1819315 단독] 사기 피해자라는 장동혁, '가해자'로 지목한 기획부동산 .. 2 토지사기 21:37:21 143
1819314 잠실 시위대가 빌려간 보조배터리 근황 ... 21:35:24 187
1819313 당대표 선거에 한표 주려면 어떻게 하나요? 민주 당원 21:35:21 39
1819312 리움 미술관 유료로 보는게 나은가요? ㅇㅇ 21:25:57 112
1819311 와이프 살빠지는 거 싫어하는 남편도 있나요? 12 . . . .. 21:17:36 678
1819310 노무현 재단 비상근이사 다 무급입니다. 13 .. 21:17:36 495
1819309 갓비움은 어떤걸사야하나요 1 보니 21:17:31 131
1819308 제가 아이한테 너무 박하게 구나요? 3 21:17:07 483
1819307 etf 매수시 가격 21:12:45 309
1819306 한동훈 지지자를 한딸, 흰개미들이라고 부르나보죠? 10 …. 21:11:03 334
1819305 올공에서 왜???? 1 ........ 20:55:02 592
1819304 13살 우리개(dog)가 2 세상에 20:54:41 516
1819303 샌들에 양말 신나요? 7 .. 20:51:00 864
1819302 위고비 마운자로, 남성 가임력도 높여 ㅇㅇㅇ 20:50:46 369
1819301 노건호씨가 곽상언씨한테 따로 연락안했나봐요 23 20:47:20 1,732
1819300 가깡 사는 자식에게만 바라는 아빠 싫어요 7 아빠 20:42:52 834
1819299 임플란트 수술 2 .. 20:41:46 349
1819298 체육단체, 몸수색 감내하기로 13 Oo 20:34:41 809
1819297 삼전 호남 투자설 겨냥? 삼성 준감위원장 “반도체 지방 투자, .. 14 ㅇㅇ 20:27:18 936
1819296 아까 새우튀김 먹는데 행복하더라구요 8 ........ 20:24:46 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