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치과 물품 배상… 어떻게 해야 할까요?

조회수 : 2,925
작성일 : 2026-05-21 21:55:32

치과에서 알바하다 치과용품을 부러뜨렸어요. 

용어를 몰라서 네이버에서 동일상픔 찾는데 좀 걸렸는데 

2만원 가량 하거든요. 

 

근데 형태는 같지만 완전 동일 제품인지도 그렇고 

실장님한테 사이트 보내봐도 될까요 

실장님은 됐다고 했지만 찝찝해서요 

아님 돈을 드리는게 나을까요?? 

IP : 211.196.xxx.17
9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26.5.21 10:10 PM (124.60.xxx.9)

    실장은 자기 돈도 아니니까
    상관도없고, 귀찮아서 됐다고할듯요.

    원장한테 말하고 미안하다하는게 맞죠.

  • 2. 너구리
    '26.5.21 10:12 PM (211.196.xxx.17)

    앞으로도 실장님한테 밀하면 된다고 하긴 했어요

  • 3.
    '26.5.21 10:19 PM (112.146.xxx.207) - 삭제된댓글

    오너는 원장이지만 동료이자 상사는 실장님이죠. 이 분과 잘 지내야 합니다.
    상사가 괜찮다고 했으면 괜찮은 겁니다. 안 부러지는 집기는 없어요. 쓰다 보면 부러지고 손상되고, 그런 게 다 비용으로 처리되는 거죠.
    일부러 던지고 밟은 게 아니라면 그 정도 실수는 상사가 괜찮다고 했으면 아주 고마워하면서(확실하게 고마워하는 표정과 말투) 앞으로 더 조심하겠다고 하면 됩니다.
    상사가 괜찮다고 했는데 극구 자기 뜻대로 하는 부하직원도 별로 예쁘지는 않거든요.

    내일 커피랑 마들렌 정도, 간단한 간식을 사 가면 좋고
    이거 뭐야, 왜 사 왔어? 이런 질문 받으면
    웃으면서
    죄송해서라거나 고마워서라거나 뭐라도 하고 싶어서라거나 적절한 말을 골라서 하시면
    아무것도 안 하는 것보단 나아 보일 거고요.

  • 4. ...
    '26.5.21 10:55 PM (124.60.xxx.9)

    그 물건은 원장꺼고
    실장은 내일그만둘지도 모르는 사람인거죠.
    중소기업보다 못한게 개인의원인데.
    알바직원을 실장이 자기가 뭐
    상사라고나 생각할까요?

    근데 2만원짜리면 원장이 알바에게 받아내기도 애매한 금액일것같아요.

    내가 한 일 책임지고 싶으신마음인거같은데
    2만원 망가진거가지고
    실장한테 2만원어치 간식사다가 미안해봤자
    실장이 왠떡이냐 먹고 치우죠.
    그사람 1도 손해난 게없는데요.

    치과원장 2만원 손해난거 그 실장이 뭐 관심없음.
    실장에게 말하라는건 사소한 일처리를 말하는거지요.
    실장이라고 거기서 실수하거나 뿌신게 없겠습니까.
    거기 물건은 하나도빠짐없이 그냥 원장 개인재산일뿐.

    내가 꼭 갚아야 직성풀리는 성격이면 원장만났을때 사과하고,
    그 정돈아니면, 실장이 됐다고 했으면 다행이네하고 잊어버리세요.

  • 5. 냅두세요
    '26.5.21 11:52 PM (115.138.xxx.59)

    냅두세요.
    괜찮다고 해도 꼭 갚고 싶은 그마음을 고치세요.
    이번만큼은 좀 참아보세요.
    고개숙여 죄송하다고 하고 가만히 계세요.
    사회훈련이 더 필요해보이네요.
    사회생활 많이 해본 사람의 조언입니다.

  • 6.
    '26.5.22 7:14 AM (118.219.xxx.41)

    맞아요 저도 가만 계시라 조언하고 싶었어요

  • 7. .....
    '26.5.22 7:39 AM (175.117.xxx.126) - 삭제된댓글

    원장 입장에선
    물품 깨고 부수는 사람이 한 둘이 아닐 거고요.
    그 때마다 돈 내놓으라고 하는 원장 거의 없어요..
    기구 하나하나는 원장이 간호사랑 상의해서 단가부터, 성능까지 원장 손에 맞는 기구로 골라 산 거라
    원글님이 링크 보내주면 윗 사람들은 더 화가 날 뿐입니다..
    돈으로 실수를 덮고 말겠다는,
    자존심만 내세우는 사람이 되는 거죠..
    아마 원글님더러 당장 그만두라 할 꺼면 보상하라 할 수 있겠으나, 그렇지 않고서는 그냥 원글님이 일 열심히 하는 게 보상입니다.

    그냥 죄송하다고 하고
    앞으로는 안 부수도록 항상 조심해서 일하면 돠는 거고
    꾸준히 오래도록 거기서 일 잘해주면,
    아 이 발바는 허구헌 날 물건 부수는 일 같이 못할 사람은 아니었구나,
    잘 하는 사람인데 그 때 잠깐 실수한 거구나.. 가 되는 거고요.

    앞으로도 계속 물건 깨부수고
    한 달도 일 안 하고 때려치우고 이러면..
    아, 떡잎부터 알아본다더니 원래 저럴 사람이었네..
    가 되는 겁니다.

  • 8. .....
    '26.5.22 7:41 AM (175.117.xxx.126)

    원장 입장에선
    물품 깨고 부수는 사람이 한 둘이 아닐 거고요.
    그 때마다 돈 내놓으라고 하는 원장 거의 없어요..
    기구 하나하나는 원장이 간호사랑 상의해서 단가부터, 성능까지 원장 손에 맞는 기구로 골라 산 거라
    원글님이 링크 보내주면 윗 사람들은 더 화가 날 뿐입니다..
    돈으로 실수를 덮고 말겠다는,
    자존심만 내세우는 사람이 되는 거죠..
    아마 원글님더러 당장 그만두라 할 꺼면 보상하라 할 수 있겠으나, 그렇지 않고서는 그냥 원글님이 일 열심히 하는 게 보상입니다.

    그냥 죄송하다고 하고
    앞으로는 안 부수도록 항상 조심해서 일하면 돠는 거고
    꾸준히 오래도록 거기서 일 잘해주면,
    아 이 알바는 허구헌 날 물건 부수는 일 같이 못할 사람은 아니었구나,
    잘 하는 사람인데 그 때 잠깐 실수한 거구나.. 가 되는 거고요.

    앞으로도 계속 물건 깨부수고
    한 달도 일 안 하고 때려치우고 이러면..
    아, 떡잎부터 알아본다더니 원래 저럴 사람이었네..
    가 되는 겁니다.

  • 9. 굳이
    '26.5.22 8:17 AM (222.235.xxx.29)

    배상 안하셔도 돼요.
    2만원짜리 작은 물품이니 원장도, 실장도 별 신경 안쓰는 거에요. 사람 쓰다보면 그런 일 한두번 아닐 테니까요.
    앞으로는 좀 더 신경써서 기구 사용하시면 돼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8739 신비복숭아 신비 18:45:27 11
1818738 현시각 이스라엘 레바논 공습중 2 ㅡㅡ 18:39:28 306
1818737 샤키라 가수도 안늙네요 노회 18:36:35 101
1818736 송영길 해당행위는 징계해야 한다 ..참다못한 이원택 폭발 3 그냥 18:36:23 199
1818735 반포 신축 지하주차장 악취 왜? 18:32:51 311
1818734 가족이 선관위 다녀요 13 ... 18:28:53 957
1818733 드디어 1회 완성이요. 드라마극본 1 ... 18:27:33 267
1818732 이재명이 전임 대통령들 운운하는걸보니 2 ㅇㅇ 18:25:18 390
1818731 싱글맘 유튜버 1 oo 18:23:56 533
1818730 믿었던 학가산 김치도 달아요. 달지 않은 시판 김치 알려주세요 1 김치 18:23:35 193
1818729 핸드볼 경기장에서 왜 이런 대우를 받는지 4 ... 18:22:16 191
1818728 정청래 어준이 꼭두각시 19 ㄴㅌㅈ 18:16:22 389
1818727 반려견 이별후 분골을 4 ㅓㅓㅗ 18:08:25 462
1818726 정청래 무리들과 국짐당과 한패 같다 15 패거리 18:03:06 422
1818725 24시간 단식했어요. 2 ㅇㅇ 17:53:17 818
1818724 폭도들 이젠 밤이면 주님 찾는다 ㅋㅋ 17 ... 17:50:02 623
1818723 기독교인인데 교회 예배에 거부감이 들어요 13 17:49:40 823
1818722 삼전 평단 346이면 버티는게 좋을까요? 20 그냥 17:48:31 1,506
1818721 박규환 최고위원 페북 ..정청래 사퇴론자들 내각 총사퇴부터 요구.. 5 그냥3333.. 17:47:54 457
1818720 아점 김치볶음밥 줬는데 저녁이요 6 디너 17:46:41 791
1818719 감자전 부칠거예요 10 하푸 17:46:13 576
1818718 지구온난화 물난리 안전한 강남지역어디예요? 3 17:40:31 595
1818717 민주당 분열은 누가 좋아할까? 14 분열 17:39:28 370
1818716 오늘부터 반찬 안 만든다고 선언했어요 14 중요한 결심.. 17:38:44 1,936
1818715 대통령참석 특별미사 3 ㄱㄴ 17:38:22 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