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전 파업한다고 해서 개발직이나 연구원들이 파업하는 줄 알았어요

이해가 조회수 : 9,004
작성일 : 2026-05-21 00:18:38

걍 암 생각없이 인재들 중국으로 유출 안되게 성과급좀  줄것이지.,라고만 생각했는데..

생산직한테 성과급은 왜 주는 거에요?

대기업이니 월급 많이주고 때 되면 상여금 넉넉히 주고 그러는거지  무슨 성과급을..

 

IP : 1.241.xxx.245
29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26.5.21 12:23 AM (118.235.xxx.152)

    성과급을 무려 6억씩 가져간대요

  • 2. ..........
    '26.5.21 12:26 AM (58.78.xxx.59)

    대박이네. . 협박하면서 파업할만하네.

  • 3.
    '26.5.21 12:30 AM (180.229.xxx.164)

    10년만 다녀도 60억이..
    부럽네요

  • 4. ...
    '26.5.21 12:30 AM (220.95.xxx.149)

    어이가 없어요
    지들이 공짜로 일해줬나 무슨 대단한 개발을 했나
    주주들은 배당도 신통찮고 너무 웃김

  • 5. ....
    '26.5.21 12:31 AM (116.33.xxx.177) - 삭제된댓글

    제조회사인데.
    생산직이 파업하면 제품생산이 안되잖아요.
    그걸 무기로 파업하는거죠.
    강성노조기이도하고..

  • 6. 파업효과
    '26.5.21 12:33 AM (117.111.xxx.254) - 삭제된댓글

    지금 노조는 직군별 노조가 아니라 초기업노조라서

    연구개발직도 노조에 들어가 있어요.

    하지만 연구개발직은

    당장 라인을 멈추는 게 아니라서 파업협박(?)이 먹히지가 않아요.

    연구개발은 그 성과가 오랜 기간에 걸쳐서 나오는 거니까요.

    연구개발직원이 일주일간 파업 하고 업무 안 보더라도 그 여파가 가시적으로

    금방 눈에 보이지는 않죠. 물론 연구공정이 딜레이 될 수는 있겠지만요

    하지만 생산라인은 멈추면 바로 그 여파가 나오죠... 웨이퍼가 안 나오니까요..

    그래서 현대차든 삼성전자든 파업효과는 생산직이 확실합니다.

  • 7. ㅇㅇ
    '26.5.21 12:36 AM (223.38.xxx.44)

    진짜 어이가 없어요
    식당에 조리사 없으면 음식 못파니까 조리사에게 식당 이익 나눠줘야하는거 아니잖아요 카페 알바없으면 장사못하니 카페 이익 나눠주나요? 다 월급 잘받으며 일해놓고 왜이런 어거지를 부리는지 ..

  • 8. ...
    '26.5.21 12:43 AM (219.254.xxx.170)

    10년간 계속 수익이 나진 않겠죠.
    그래도 삼성이 협상은 하이닉스보다 노련했네요.
    주식으로 주나봐요

  • 9. ㅇㅇ
    '26.5.21 12:46 AM (211.109.xxx.32)

    생산직이 원래도 드셌어요 뽑을대 계약서라도 썻음좋겠네요 입사할땐 뽑아만주면..했을텐데요

  • 10. 포괄
    '26.5.21 1:23 AM (222.236.xxx.171)

    기술, 연구, 개발 모두 포괄된 건데 무슨 생산직?

  • 11.
    '26.5.21 1:23 AM (118.223.xxx.159)

    주주는 뭔가요
    자기들배만 채우고 배당금은 쥐꼬리만큼

  • 12.
    '26.5.21 1:56 AM (121.136.xxx.161)

    제대로 알아보시죠

  • 13. ㅇㅇ
    '26.5.21 2:34 AM (49.0.xxx.138)

    주주들이 ㄷㅅ

  • 14.
    '26.5.21 3:19 AM (58.120.xxx.3)

    연구원 엔지니어 일반관리직 다ᆢ포함이에요

  • 15. 모두
    '26.5.21 6:09 AM (121.165.xxx.76)

    포함이긴하지만
    생산직 입김이 세죠
    연구직은 파업해도 당장 큰손해는 없지만
    생산직은 이사단이..
    연구직들 얼마나 고생하는데 그래도 다들 원체 고분고분한 사람들을 많이 뽑더라고요 삼성자체가....

  • 16. 우와
    '26.5.21 7:03 AM (220.72.xxx.2)

    부럽네요...

  • 17. 저기
    '26.5.21 7:58 AM (211.197.xxx.13)

    개발직 연구직이 하는거에요

  • 18. 제말은요
    '26.5.21 8:22 AM (1.241.xxx.245)

    성과있는곳에 성과급있어야죠.
    개발자들한테 6억이든 60억이든 주라고요.
    그래야 머리좋은애들 의대 안가고 공대로 가죠.
    문제는 대체가능인력인 생산직한테 애초에 성과급이 왜 있냐는거죠. 타 기업보다 월급 많으면 된거죠. 이제 대학 안가고 생산직도 돈 많이버는 시대가 오려는건가?

  • 19. ...
    '26.5.21 9:23 AM (218.148.xxx.6)

    연구직 사무직도 했어요
    뭔 생산직만 ㅋ

  • 20. ....
    '26.5.21 9:45 AM (112.216.xxx.18)

    그 사람들도 당연히 포함 되었지 뭐 생산직만 참여 한 줄 알아
    그리고 생산직은 회사 발전에 아무 것도 안 하고 그냥 앉아 있기만 했나

  • 21. 아니
    '26.5.21 9:55 AM (1.241.xxx.245)

    누가보면 무급으로 일해준줄 알겠네

  • 22. ....
    '26.5.21 10:16 AM (211.218.xxx.194)

    누가보면 무급으로 일해준줄 알겠네 22222

  • 23. ..
    '26.5.21 11:04 AM (39.118.xxx.199)

    연구원..언제적 연구원
    양산펩에 고졸 생산직부터 메인턴스 장비, 공정 엔지니어 석박사급 다 있어요.
    할매들 진짜..모르면 좀 가만히나 있지.
    누가보면 생산직 무급으로 일해준줄 알겠네 33333
    대졸 전업 아지매들, 반도체 고졸 생산직 여직원들에 열폭. ㅋ

  • 24. ..
    '26.5.21 9:39 PM (125.132.xxx.165) - 삭제된댓글

    윗님 고졸 생산직주터 석박사급 다 있지맠
    생산직이 훨씬 많아요.
    곰은 재주가 부리고 돈은 주인이 가져가는데
    여기는 연구개발 협력은 고학력자가 하고 (더구나 그그룹들은 적은 인센티브)
    아무나 할수 있는
    생산직이 대박난거죠.
    무슨 중국 인해전술도 아니고 숫자로 파업협박으로 이러는게 가당키나 히나요?
    대졸아지매들 열폭 안하게 생겼나요?
    그리 말하는 님도 똑같이 당합니다.
    이럴거면 애들 공부 왜 시키나요?
    진짜 이번 일 황당합니다.

  • 25. ..
    '26.5.21 9:42 PM (125.132.xxx.165) - 삭제된댓글

    대다수 사람들 원하는 이공계 투자하고는 또다른 방향인거죠.

    삼성전자에서 일하는 이공계 석박사 중
    이번 혜택을 받는 퍼센티지가 얼마나 될까요?
    진정 모든 사람이 이런걸 원하나요?
    생산직과 연구직과
    입사 초년생과 경력직과
    고등졸과 석박인재들 차별없이 동등한 세상?

    진짜 분노가 일어납니다

  • 26. 공고
    '26.5.21 9:56 PM (27.1.xxx.17)

    공고 출신이 의대 출신보다 돈 더 잘버네요.의사들 시골에서 2-3억 연봉 받는건 물고 뜯는데 공고 출신 3년에 20억 버네요.핵심인력들에게 많이 줘야죠.대체가능한 공고 생산직들 벼락부자네요.

  • 27. 삼성이
    '26.5.21 10:46 PM (106.101.xxx.36)

    그동안 인센티브 좀 짜긴했어요.
    그래요 많이벌때 6억이던 60억이던 가져가라하구요
    적자 나면 연봉 다 깍으세요.
    기쁨도 슬픔도 같이 해야죠.

  • 28. ...
    '26.5.21 11:00 PM (124.60.xxx.9)

    전국민이
    이과천재는 의대가지말고 나라위해 공대가라고 하더니
    생산직들 성과급주라고 그랬나봐요.
    이해 쏙쏙되네요

  • 29. 그표현
    '26.5.21 11:48 PM (122.45.xxx.7)

    딱이네요.
    식당에서 조리사에게 성과급주는거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8302 교사들 "현실이 더 참담해"…'참교육'이 건드.. ㅇㅇㅇㅇ 23:26:09 1
1818301 측근 단속 좀 하고 정부 인사 단속 좀 하면 안되나? 아휴 23:25:04 26
1818300 수준 낮은 사람과 일할때 omg 23:13:20 245
1818299 스페이스엑스 사세요?? 4 ..... 23:12:42 568
1818298 고딩이 학교에서 패드로 축구보다 2 참참참참 23:11:07 251
1818297 현자가 보는 진선미의 뜻 23:07:36 156
1818296 '반국가세력' 윤석열 본인이었다…"북 도발 유도&quo.. 5 ㅇㅇ 23:00:24 340
1818295 중2 남아 한달 용돈 얼마 주면 좋을까요? 5 Dfg 22:59:54 223
1818294 문파들 말 중 하나는 맞네요 11 .. 22:53:24 530
1818293 칫솔 교체 주기 6 양치 22:29:06 822
1818292 비위 약한 아이, 수의대 고민하고 있어요 23 .. 22:19:34 1,189
1818291 돈나무 언니 방한한다네요 2 ㅁㄴㅇㄹ 22:19:23 1,430
1818290 오늘 데이비드 호크니 돌아가셨군요 6 ㅡㅡ 22:12:49 1,821
1818289 김민석의 중국동포에 대한 생각 4 ... 22:09:18 597
1818288 군체 연기 잘하는 사람...(연기스포 유) 3 ... 22:08:26 619
1818287 참교육 잼있네요 김무열 연기 잘하네요 2 사랑123 22:03:02 890
1818286 정용진회장과 태국왕 외모 8 왕자 22:02:35 1,566
1818285 노인들 왤케 트림을 해요?ㅠ 20 .. 21:58:37 2,171
1818284 오늘 오전 부산 광안리 3 ... 21:58:33 901
1818283 오늘 노무라증권에서 하닉목표주가를 500으로 올렸나요? 4 ㅇㅇ 21:53:08 1,895
1818282 논술학원에서 첨삭마다 우수답안이라면 5 .... 21:51:16 535
1818281 [단독]'자폭 무인기 '를 '교육용 탄약'으로..계엄 한달전까지.. 그냥3333.. 21:49:39 436
1818280 박지훈 변호사도 '오창석의 청년재단' 이사 되었네요? 25 ㅇㅇ 21:48:38 1,479
1818279 오이를 좀전 두개나 먹었어요. 2 ㅇㅇ 21:41:33 1,252
1818278 '울컥' … 윤석열 징역 30년에 '격분' 8 스윗 21:40:19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