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주식하려고 예금 다 깼는데, 돈이 오도가도 못하고 있네요ㅠㅠ

바보 조회수 : 9,691
작성일 : 2026-05-19 14:32:04

3% 예금 바보 같아서,

이번달에 다 깼어요.

불타기 물타기 하면서 한참 들이붓고 있다가,

이번 하락을 겪으면서 전체계좌 마이너스 되는거 보고 너무 놀래서 스톱했어요.

계좌에 6천이 그냥 있어요.

 

부랴부랴 cma 파킹통장 등 알아보는데,

우대조건이 너무 까다롭다 보니(한도, 첫거래, 등등)

개설의 귀찮음을 이겨내지 못하고 있네요.

 

금도 많이 떨어졌던데 금이나 사볼까요?

예금은 바보같고, 주식은 해보니 너무 도박같고...부동산은 못사고...이걸 어찌해야 할까요?

IP : 180.81.xxx.245
2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주식계좌
    '26.5.19 2:34 PM (61.80.xxx.2)

    주식계좌서 단기파킹자금은 MMF나 rp 사놓습니다.

  • 2. ㅁㅁ
    '26.5.19 2:34 PM (49.172.xxx.12)

    사놓고 좀 기다려야죠...

  • 3. 아이쿠
    '26.5.19 2:36 PM (39.122.xxx.105) - 삭제된댓글

    그냥 적금드세요
    본전보장아니면 앞으로 하지마세요

    맘 편한게 최고입니다

  • 4. 고통
    '26.5.19 2:36 PM (121.135.xxx.80)

    그냥 견디면 되더라고요.

    삼성전자 지금 거의 양전 전까지 왔어요.
    어차피 노조 못 버텨요. 지금 모든 언론에서 반대 나오는데 국민적 지지 없이 강행 어렵습니다.
    그리고 대통령 글 나왔을때 이미 게임 끝이에요.
    그만큼 우리나라 대통령 파워가 셉니다.

    하루이틀에 돈 벌려고 주식시작 하셨다면 다시 생각해보세요.
    많이 힘들고 버텨야 하는 시간들도 있습니다.

  • 5. 원글
    '26.5.19 2:37 PM (180.81.xxx.245)

    금을 지난 겨울에 좀 샀었어요.
    전쟁나면 오른다고 해서...

    근데 전쟁나도 금이 안오르더라구요.
    오히려 제 계좌는 마이너스 ㅠㅠ
    지금 내렸을때 더 사는게 맞나...싶어요ㅠㅠ

  • 6.
    '26.5.19 2:41 PM (217.216.xxx.111)

    원래 내릴 때 사야하는데 사람 심리가 막 오르면 따라 사더라고요.
    조바심 갖지 말고 좀 기다리다 들어가시든지요…
    금도 내릴 때 사모으세요. 맨날 오르면 기회가 없는거니 더 좋다 생각 하셔야죠.

  • 7. .....
    '26.5.19 2:49 PM (222.117.xxx.138) - 삭제된댓글

    증권계좌에서 rp로 묶어두시고
    오늘처럼 7000 가까울때 분할매수 하세요

  • 8. 123123
    '26.5.19 2:51 PM (211.234.xxx.8)

    장기적으로는 우상향이겠지만 금리인상에는 금값이 떨어진다 하네요

  • 9.
    '26.5.19 2:57 PM (49.170.xxx.98)

    조급하게 돈벌려고 하는건 도박입니다.

  • 10. 나도병신
    '26.5.19 2:59 PM (223.38.xxx.232)

    억이 넘는 돈 그냥 갖고 있어요 앞으로도 그냥 갖고 있을 것 같아요 성실하기만 한 병신은 이 나라가 돈 못 버는 구조로 만들어 놨어요 세금만 뜯어가고

  • 11. ㅇㄴㄴ
    '26.5.19 3:04 PM (211.114.xxx.120)

    노조문제 해결되어도 지금 곧 오르기는 힘드니까 천천히 사세요.
    노조문제 때문에 내린게 아니고 지수가 전부 내렸잖아요.

  • 12. ...
    '26.5.19 3:18 PM (1.232.xxx.112)

    일부는 5월에 출시되는 5년 묶어 놓는 국민펀드 하세요.
    그리고 분할매수하면서 시간을 두고 기다리는 것도 투자입니다.

  • 13. ..
    '26.5.19 3:49 PM (223.38.xxx.8)

    오늘 같은 날 사야되는거 아닌가요?

  • 14.
    '26.5.19 4:00 PM (223.38.xxx.205)

    ㄴ 저런사람들은 ㅇ오늘같은날
    더 떨어질까봐 못 들어가요.

  • 15. 삼전
    '26.5.19 7:07 PM (223.39.xxx.42)

    273500 좋은 가격이어서 조금 샀어요.오르면
    단타칠생각하고.

  • 16. ...
    '26.5.20 1:01 PM (221.147.xxx.127)

    마침 주가가 떨어졌으니
    타이밍 딱 맞았는데요?
    파랄 때 사야죠

  • 17. ㅇㅇ
    '26.5.20 1:06 PM (116.121.xxx.129)

    일부는 5월에 출시되는 5년 묶어 놓는 국민펀드 하세요.
    ㅡㅡㅡ
    어디서 살 수 있나요

  • 18. Bbvvv
    '26.5.20 1:09 PM (61.101.xxx.67)

    메리츠 증권은 예수금을 자동rp돌려준다고해요 연 3프로 달러는 연 4프로가 넘나 그래요. 아님 달러로 바꿔서 sgov etf에ㅜ넣으면 연 5프로 거의 원금 보장됩니다..하락장에 예수금을 qqqm 사놓고 이간 연 10프로는 넘는 나스닥 지수etf고요..저라면 그럴듯.. 장기적으로는 구글을 살거 같아요...

  • 19. 어려워
    '26.5.20 1:31 PM (125.185.xxx.27)

    CMA , MMF, RP 뭔차입니까
    어렵어렵

  • 20. 용용
    '26.5.20 2:12 PM (119.204.xxx.160)

    좋은 주식이다 싶으면 쌀 때니까 사고 오래 보유하는게 좋고요, 글쓴님 마음이 위태로우면 조금 손해보셔도 일부 현금전환하심이 어떨까요?

  • 21. 나무
    '26.5.20 2:44 PM (118.235.xxx.84)

    잘하셨어요 적당한 티이밍에 들어가기 좋아요
    배당 etf 공부 좀 허시면 좋습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9082 여름에 점이나 흑자 제거해보신 분.. 고민 00:29:45 33
1819081 “김어준은 사회악” 13 오우 00:28:10 168
1819080 명언 - 안락한 환경 함께 ❤️ .. 00:26:48 66
1819079 자라면서 부모한테 받은 구박, 스트레스 우울 00:22:26 145
1819078 오늘자 파데 바꿨으면 하는 국회의원 5 에이 00:21:19 197
1819077 낼 코스피 오르겠죠? 5 ........ 00:15:57 480
1819076 뉴이재명은 하루도 못 참네요 9 ..... 00:11:37 348
1819075 82에 다시 뮨파? 뭐 그런이들 다시 나타난 건가요? 21 00:00:50 279
1819074 조성은티비 보고 있는데 조성은씨 주장내용 20 ... 2026/06/15 632
1819073 톤업 선크림 추천 좀 해주세요 (샤x복숭아 메베 대체할만한) 4 ㅇㅇㅇ 2026/06/15 512
1819072 총리가 당선자들 불렀고 전재수, 우상호 안가심. 13 왕노릇이네 2026/06/15 879
1819071 매실 장아찌 2 .. 2026/06/15 222
1819070 국민의힘이 점잖아보이네요 11 신기 2026/06/15 557
1819069 나만의 기준 3 ... 2026/06/15 263
1819068 하아.. 김민석 이러고 있다네요 7 .. 2026/06/15 1,348
1819067 대한민국 망하려나봐요 ㅠ 21 ㅇㅇ 2026/06/15 2,607
1819066 주식 정말 끝도 없이 오르려나봐요 3 ㅇㅇ 2026/06/15 1,839
1819065 꽁돈 1000만원 생기면 어떤 주식부터 사고 싶으세요? 4 .. ​ .. 2026/06/15 871
1819064 저는 키큰 분을 얼마나 좋아하냐면 2 키작남 2026/06/15 675
1819063 악은 부지런하고 3 부지런 2026/06/15 429
1819062 오세훈식 '입틀막' 시동?‥기자단 "즉각 철회하라&qu.. 7 가자가자 2026/06/15 687
1819061 조국혁신당, 이해민, 아시아의 AIDC 허브가 될 것인가, 기회.. 2 ../.. 2026/06/15 259
1819060 칭찬 받았어요(치과) 1 치과에서 2026/06/15 841
1819059 중1 딸 아이 일입니다. 11 .... 2026/06/15 1,194
1819058 내가 싫은 마음을 극복하고 싶어요 6 자기혐오 2026/06/15 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