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수입보다 소비가 많은 생활 어찌 가능한가요?

... 조회수 : 2,940
작성일 : 2026-05-19 14:14:36

요즘 같은 시국에도 예금과 적금 넣는 사람입니다

저축 글에 저축이 뭐예요 부터 월급보다 지출이 많아요? 

이런 글을 보면 이게 가능한가요?

연말에 나오는 보너스로 마이너스를 채우는건가요?

어찌 이렇게 살 수 있죠?

50대 중반이지만 맞벌이 월급 들어오면 저축 먼저 하고

나머지 생활비로 쓰는 사람으로 궁금합니다

IP : 118.130.xxx.27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성과급으로
    '26.5.19 2:16 PM (118.235.xxx.12)

    저축하고 유지하는집 많아요
    몇천 나오잖아요

  • 2. 1년
    '26.5.19 2:16 PM (221.138.xxx.92)

    보너스, 상여금으로 버티는거겠죠.

  • 3.
    '26.5.19 2:17 PM (217.216.xxx.111)

    저도 이해가 안갔는데 마통이나 카드론 쓰고 돈생기면 급한거 부터 메우고 그런 소비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더라고요.

  • 4. ㅂㅅㄴ
    '26.5.19 2:20 PM (180.229.xxx.54)

    한번 물어봤더니
    애들 학령기 키운다면 99프로 마통쓰고
    연말 인센티브로 갚을걸요???

  • 5. 저축
    '26.5.19 2:32 PM (61.80.xxx.2)

    전에 저축한거 헐어써요.
    애둘 대학생 서울 자취월세 용돈. 교환학생..
    생애 피크로 돈 많이 드는때라 2년만 더 버티자 합니다.
    앞으로 정년 10년 남았으니 회복 될꺼예요.

  • 6. 다 알아서
    '26.5.19 3:02 PM (211.246.xxx.169) - 삭제된댓글

    살겠죠..
    상황에 따라서, 지출 성향에 따라서 다들 알아서 사는거 아닌가요?
    정 어려우면 나라에서 도움받을거구요.

  • 7. kk 11
    '26.5.19 3:09 PM (114.204.xxx.203)

    대출로 버티거나 상여금으로 메꾸거나 하겠죠
    저도 항상 저축해야 맘이 편해서 수입 줄면 잘 안써요

  • 8. .....
    '26.5.19 7:48 PM (118.235.xxx.58)

    자산이 있으면 자산 팔아서 조금씩 쓰는 거죠. 예금 있으면 예금 조금 깨서 쓰고, 주식 있으면 주식 일부 팔아서 쓰고, 집 있으면 주택담보로 대출 받아쓰고.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9526 환영합니다. 한전 힘내자.. 16:41:32 12
1819525 웰스 정수기 쓰시는 분 있나요? ㆍㆍ 16:41:12 3
1819524 파운데이션 샤넬 울트라 르 뗑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좋은가요? ........ 16:41:02 6
1819523 신영복이 한 말에 동의하나요? 3 그래 16:38:56 101
1819522 장동혁의 재선거 주장은 법률 위반일 뿐아니라 참정권 침탈을 하자.. 2 길벗1 16:34:32 58
1819521 요즘 금 사는거 어떤가요? 1 0707 16:21:46 444
1819520 여자들도 뻑하면 칼부림하는 세상인가봐요 4 이제는 16:11:16 942
1819519 불타기가 답인가봐요 7 ... 16:05:02 1,395
1819518 저 유방 조직검사하고 왔어요. 기분이 좀 16:02:54 532
1819517 “정원오 캠프, 결재할 어르신 너무 많았다” 21 16:00:16 1,524
1819516 밑에 전업글 포함 일부 분들 답답해요 39 ㅇㅇ 15:53:54 1,316
1819515 인생이 심플해지는 법 공유해봐요 11 1회차 15:52:59 1,318
1819514 껄무새 2 월욜 15:52:56 442
1819513 개별주나 핫한 주식들 안사고 매일매달 적금들듯이 배당주만 모아가.. 4 모모 15:52:20 834
1819512 현 선관위원장은 친민주당 인사에요 7 ㅇㅇ 15:52:19 398
1819511 “李대통령 내일 귀국 환영행사에 김민석·정청래 참석” 19 ... 15:48:34 1,202
1819510 오늘 반도체 2 .. 15:47:26 1,194
1819509 키위 잘 받았어요 3 키위 15:44:12 430
1819508 하이닉스, 삼성전기 반반할까요. 하닉 몰빵할까요? 9 ,,,, 15:43:25 1,341
1819507 부산 구포시장이 북적이는 이유가 다 있군요. 12 그럼그렇지 15:41:12 895
1819506 친정엄마 손편지 강요 지긋지긋 28 15:39:42 1,856
1819505 조국혁신당 황운하 의원님 글 2 가져옵니다 .. 15:39:42 404
1819504 나이와 조건과 무관하게 궁금한 남자가 생겼는데 3 15:35:59 467
1819503 펫 드라이룸 쓰시는 분 계신가요.  3 .. 15:35:32 245
1819502 수박 들고 가세요? 7 .. 15:30:16 1,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