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에 6.25 전쟁 기념시설 207억이 너무 많다는 댓글이 있어서요
6.25에 참전한 국가들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시설에
이 정도 예산이 과한거면
거의 3000억 들여서 짓는다는 세월호 기념관은 괜찮은가요?
광화문에 6.25 전쟁 기념시설 207억이 너무 많다는 댓글이 있어서요
6.25에 참전한 국가들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시설에
이 정도 예산이 과한거면
거의 3000억 들여서 짓는다는 세월호 기념관은 괜찮은가요?
세월호 기념관 과정에 오씨처럼 시행사가 입찰가격 더 비싸게 쓴 통일교 관련 회사고 그런건가요?
모르나 돈이 더 들어도
세월호기념관은 지어야죠.
나라가 구조도 안했잖아요.
전쟁기념관에 저 받들어총 거의 비슷한거 있어요
있는거 왜 또 만들어요
미국대사관을 향해 받들어총이라니
주변경관과 어울리나요?
외국관광객들은 거의다 경복궁 가는데 한국은 계속 6.25전쟁국가이미지로 남겠어요
조사해봐야 알겠지만
예산이 3000억에 가까운데
누군가 해쳐먹어도 그쪽이 훨씬 클것같긴 하네요
주변과 어울리지도 않는 받을어총이
예산 적게 들면
서울 한복판에 놔도 상관없다는건가요?
저런 사람들이 있으니
노들섬도 멀쩡한거 헤집어 놓고
하는거죠.
그냥 단순 비교하시면 안되고요.
한강버스처럼 공공시설 버스로 세금 받은 후 유람선으로 사용한다거나
배 수주과정처럼 경험전무한 회사를 선정했다거나 그런 사실이 있는지도 궁금해요.
사업규모 단순비교하시면 안된다고 보고요.
세월호 250명 추모하는건 단순 추모가 아니라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국가가 방치하지 안겠다 다짐하는것도 있으니요.
윤씨는 님보다 못한 인간인거 같아요.
그런거 조사안하고 뭐했답니까?
하긴 정적들 때려잡고 계엄준비하는라 님같은 선량한 국민들의 의구심따위엔 관심이 없었겠죠.
6.25가 없던 일도 아니고
외국의 도움 없었으면 우리도 지금을 누리지 못하고 있을텐데
외국인들 많이 오는 광장에서 감춰야하는 역사인가요?
세월호 기념관은 오씨의 한강버스나 저 조형물 건 처럼 조사하지않아도 그냥 드러나는 사실이 없었나 싶기도 해요.
오씨도 딱히 검찰 수사받은거 아닌데
그런 수주과정의 수상함 등등이 흘러나왔으니요.
국민들은 다양한 의견을 가질수 있으니
원글 님은 필요하다.
다른 사람들은 불필요하다 , 흉물이다 의견 낼수 있어요.
하지만 그 과정은 투명해야 하겠죠.
통일교 관련 업체가 더 비싸게 제시했는데 선정됐다거나 뭐 이런거 말이예요
예산도 예산이지만
광화문 광장에 저런게 어울리나요?
세월호기념관은 추모관인건가요? 청듣는데요.
그리고 세월호 진상조사결과는 뭐였기에
정부가 손놓아서 그런거라고 단언하는지?
잼버리 건물은 450억에 운영,유지비 매년 23억이래요
역사적 사건을 기억하는건 꼭 해야할 일이고
기념사업, 기념관 모두 중요한데요
너무 진영의 논리로만 바라보는것 같아서 새로 글 파봤어요
저는 이만 일하러
조형물이 맘에 드시는거 이해하고 님의 625에 대한 기념의 중요성
이해하니 화내지 마세요.
님은 세월호 비유드시면서 세금 많이 썼네 하시니 어찌보면 다 같은 부류신거구요.
돈도 돈이지만
이 아니고
너무 과하게 쓴 것 맞고!!!
그걸 왜 광화문에 해요?
생각만 해도 답답한데
사진 보니까 진짜 하.. 씨..
너무너무너무 짜증납니다!!!!!
광복 후
우리가 힘이 없을 때 당했던 한국전쟁과 다르게
세월호는
완전한 국가 책임이예요.
국민의 생명 보호를 완벽하게 외면했어요
둘은 너무 다름
증말 세월호 안타깝고 그런데..
이제는 무안공항사건이 왜 저절로 연관되서 생각이 나는건지..
공항사건도 재발없게 정부가 다짐하는 머 그런거 없나요..
그리고 참전용사들에 대해 우리는 좀 대우해주어야해요.
외국인 참전용사와 가족들 한국 여행시 혜택도 좀주고..
기념도 좋지만 그런 것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게 더 나아보이기는 합니다.
감사함을 담아서 흉물제작?
흉물때문에 감사함은 사라지고 태극기부대만 남은 느낌.
새로운 관점과 의견들이네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원글님과 댓글주신 님들께 감사드려요
두가지를 왜 비교하죠?
엄연히 다른 개념인데요
둘의 예산을 비교하는 글을 쓰지 말고
콘크리트 덩어리 놓는 거랑
건축비가 상승한 지금 기념관 짓는 거랑
같나요???
뭐가 됐든
투명해야 합니다.
차라리
각각의 예산을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하세요.
세월호 기념관 자체를 반대하는 건 아니죠???
받들어춍? 200억짜리는 흉물스러워요ㅜㅜ
그러니까 그걸 왜 광화문 한복판에 짓냐구요.
그럼 이제부터 온갖 기념물을
광화문 빈곳에 옹기종기 지어도 된다고 생각하시는거에요?
광장은 마당이예요. 마당
비워둬야 그 역할을 하는 거라구요.
저 구조물은 자기 자리로 보내야죠.
어울리는 자리가 있는 겁니다.
세월호 기념관이라...
안타까운 사고이긴하지만 그렇게 많은 예산을 들여서 정부에서 운영하나요
1109억 들인 세운상가 공중보행로는 철거했나요?
잘 모르고 있다가 감사의 정원으로 찾아봤는데, 이게 왜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https://www.khan.co.kr/article/202502031000001
기념할 만한 거고, 625때 우리를 도와준 나라들이 없었으면 지금 우리나라가 이렇게 잘 살고 있을리도 없고, 지금 우리나라를 찾는 해외관광객들이 늘고 있는데 혹여나 과거 참전국에서 온 관광객이라면 좀 달리 볼 수도 있고... 받들어총만 있는 줄 알았는데 다른 전시물들도 있고...
흉물이라고 생각하고 흉물흉물 하니까 그냥 그런 줄 알았는데 ...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흉물이면 솔직히 신발트리같은게 더 흉물이에요. (예산액으로 비교하는게 아니라) 근데 당시에 흉물이라고 했으면 막 난리쳤을 것 같음.
조국과 전두환을 비교하지 않나
세월호와 받들어총을 비교하지 않나
정말 뇌구조가 좀...
그만 세웠으면...
근데 기념관하고 비교할 일은 아니죠.
6.25 전쟁 기념관 이미 많습니다만.
광화문에 세월호 기념관 세우나요?
광화문에 흉물을 왜 굳이 세우냐는 건데.
세월호요..이제 국민들이 문재인의
고맙고 미안하다 이 의미를 다 알거든요
기념관 짓는다고 건설사 지역유지들 슈킹할거 아니라
같은 사고가 되풀이 되지않게
사고원인에 대한 방지책 처벌 강화 법 재정
해상사고시 대처 모의훈련, 구조장비 비치 점검 등..이런데 더 힘써야 앞으로 같은 사고가 덜 일어나는거죠
사고 이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좀 알려주세요
저는 초등애들 생존수영 시킨다는것은 알고 있네요
누가 250명 죽어서 안 슬프답니까? 맨날 추모추모
그러니까 정치적으로 이용만 해먹는단 소릴 듣는거죠
대구 지하철 화재 사건 노무현대통령 때 일어난
참사인데 정권 퇴진운동 했나요? 거기도 인재였잖아요
그 이후 지하철 역사마다 방화시 안전시설 구비하고
내부도 방염소재로 바꾸고 비상훈련 할수있는공간도 있다고 들었어요 이런게 진정한 추모인거에요
그리고 세월호는 너무 안타깝고 마음아픈, 전국민적인 비극인 건 맞는데
저는 세월호 기념관 건립얘기를 여기서 처음 보고 진짠가 싶어서 찾아보니
https://www.hani.co.kr/arti/area/area_general/1252039.html#ace04ou
이것도 참.. 할많하않.
무안공항 희생자들 위한 기념관도 세워주세요.
정부가 아무것도 한 일이 없드만...
아직도 유해들이 굴러다니고 유족들이 찾으러 다닐텐데...
세월호랑 너무 차이나네
안산에만 세월호 관련 추모 건물이 이미 17개나 있는데
목포에 세월호 생명기억관 조성한다고
공사비 2800억원을 추가로 태울 필요가 있나요?
유가족들에게 현금으로 1억씩 나눠주면 차라리 납득하겠어요.
아니면 2800억으로 무안공항 시설개선을 하는게
차라리 인간의 생명을 살리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지을거면 광장이 아닌 다른곳이어야 하죠 거기 답답해보이지 않나요? 본인이 답답해서 그런거 안 보이나보네요
여기 전남인데요 지인 소방서장 와이프 하는말이
(무안소방서는 아닙니다)
자기네들 불끄기 바쁘고 다 시체가 타서
걍 쓸어서 담은건데 전문가도 아닌데
그게 시체인지 아닌지 어찌어냐고
그거 대통령이 감사 지시내려서 자기네들
골치아프다고 난리래요
이용해 먹을수 있는 죽음이 아니라서 이런 대접을
받는거죠?
세종대왕 동상과 한글이 있는곳에 전쟁기념이 어울리냐구요
광화문에 시위못하게 훼방놓을려고 만든거같아요
전쟁기념관에도 있는 받들어총을 미대사관앞에다 짓다니
우리가 미국속국처럼 보이네요
1109억 들인 세운상가 공중보행로는 철거했나요? 222222
광화문에 태극기 부대 시위 못하면 좋죠..
내일 주말에 구경이나 가봐야겠네
흉물 흉물 하는데 얼마나 흉물인지...
왠지 좌파들 눈에만 흉물인거 같음
저 신발트리 흉물이라 했다 욕 먹었던 가억 나요.
공중 보행로도 을지로 갈때 이용했는데 촌발 날립니다
저 흉물스런 받들어 총 건물을 옹호하는 이가 있다니 놀랍네요.
세월호 기념관이 조성된다고요..
사업비를 떠나서...
두 번 다시 일어나지는 않아야 할 일이지만 이건 좀 아니지 않나요.
세월기호념관과 받들어총이 무슨 상관인가요??
받들어총인지 양갈비 조각인지가 200억. 저걸 광화문 광장에 조성하는 게 맞나요?
12.3쿠데타 기념이라도 되나요?
세월호기념관 건은 별개로
저 양갈비 조각인지 뭔지는 전쟁기념관이나 어디 전쟁 유적지로 옮겨야죠.
뭡니까 저게.
저 돈이 아까워~?
윤거니.. 용산이전 했던 금액은 안아깝냐.
4대강은??
한강버스는?
경상도에 박정희 동상만 해도 10개 가까이 되는걸로 아는데 그건 안아까워`?
국가유공자 지원이나 하지 쓸데없이 흉물스럽게 지어서는 보기도 싫고요.
세월호 기념관은 지어야 하는거구요.
멀쩡한 애들을 구조 시도도 안해보고 보냈는데 국가가 아무일도 아닌척 입닦으면 되나요?
원글님 오세뻥이 받들어 총에만 나랏돈을 쓴게 아니예요...
전쟁 기념관 옆동네에 있구만..전쟁 기념관 광장 넓디 넓어요...
걸 아셔야지...ㅉㅉ
무슨 기념관, 기념물 시리즈 전형적인 후진국형
독재국가스러워요
개떼들 같이 들러붙어서 한번에 크게 뜯어먹을려고
아주 판도 크게 벌렸네요.
2838 억????
무안공항참사는 입 꾹닫고!
사람들이 우매하니까 저런걸 이용해먹는거라고봐요. 솔직히 세월호는 사고고 대처를 잘못한거는 맞지만 뭘 기념해요? 제도들도 보완하고 규제도 만들어서 그런일이 다시안생기게하자 뭐 그정도면되지않나요. 그수천억원을 들인다는거는 한주머니챙겨보려는 핑계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