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빚내서 주식한 사람들 계좌를 까보니

... 조회수 : 13,552
작성일 : 2026-05-10 23:36:23

https://youtube.com/shorts/QDAYVY2wcy4?si=QJeF1FZhow20j6SL

460만개 계좌를 분석해보니

빚낸 사람들 올들어 평균수익률이 -19%

60대 이상은 -19.8%

 

 

IP : 118.235.xxx.90
1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26.5.10 11:47 PM (211.234.xxx.45)

    주식 10년차인데 주변에 저런 사람 널렸어요... 아빠는 주식40년차인데 절친이 주식으로 전재산 날림요. 중소기업 대표였는데 그후로 인생이 뒤바껴서 택시운전까지 하셨음

  • 2. 아마
    '26.5.11 12:39 AM (59.7.xxx.113)

    코스닥 급등주를 샀나 보군요

  • 3. ...
    '26.5.11 12:57 AM (211.234.xxx.233)

    이게 현실이죠
    주식판이란게 누군가 돈 벌려면 누군가가 돈을 잃어야하는
    돈 놓고 돈먹기인데
    이런걸 정부에서 권장하는것도 웃기고

  • 4. kk 11
    '26.5.11 7:40 AM (114.204.xxx.203)

    올해도 멋발면 어쩌나요
    작년까지 마이너스 이던 계좌 이제 플러스로 바뀌었어요

  • 5. 이전
    '26.5.11 8:02 AM (110.15.xxx.77) - 삭제된댓글

    이전부터 해온 사람들 까지 포함해서 아닌가요?

    작년에 들어간 사람들은 대부분 수익 났을텐대요.

    곱버스는 제외하고요.

  • 6. 빚낸 사람들
    '26.5.11 1:41 PM (112.157.xxx.212) - 삭제된댓글

    제발 빚내서 주식하지 말아요
    빚내서 주식하지 말아요
    빚내서 주식하지 말아요

  • 7. 세상
    '26.5.11 1:52 PM (112.157.xxx.212) - 삭제된댓글

    이렇게 강한 장에
    내돈으로 우량주만 사서 넣어두고
    그냥 뒀어도 떼돈 벌었는데
    도대체 왜 우량주도 안사고 단타를 일삼고 빚은 내서 하는건가요?
    세상에 공짜가 굴러다니고 주식이 아무리 우스워 보여도
    원칙없이 하는 사람들의 계좌도 지켜주는건 아닙니다
    전문가도 빚내서는 수익내기 힘들어요
    주식은 엉덩이 힘으로 버텨야 될때도 많아요
    날마다 바로 오를 주식을 살 수 있는 사람 빼고
    공부해서 저평가 우량주 흐름타고 사서 기다렸다 수익내는게
    주식투자입니다

  • 8. ...
    '26.5.11 1:57 PM (115.143.xxx.192)

    저런 사람들은 우량주 아니겠죠
    빛 내 주식 사는 성격으로 겁없이 아무거나 샀을듯

  • 9. ...
    '26.5.11 2:54 PM (1.227.xxx.206)

    2월에 뛰어들어 전쟁 나고 팔았으면 저렇게 되기 쉽죠

    저희 아이도 전쟁 나기 이틀 전에 하이닉스 샀다가 그만ㅜ

    3월에 횡보하다 4월에 갑자기 올라
    재진입할 타이밍 놓치면 저래요

  • 10. 빚내서
    '26.5.11 7:06 PM (211.206.xxx.180)

    코스피 대형주 안 사고 뭘 산 거임

  • 11. ㅅㅅ
    '26.5.11 7:10 PM (36.38.xxx.253)

    (헛소리 댓글) 이게 현실이죠
    주식판이란게 누군가 돈 벌려면 누군가가 돈을 잃어야하는 돈 놓고 돈먹기인데
    ㅡㅡ
    이건 뭔 헛소리죠? 주가지수가 3배, 시가총액이 3배 됐어요. 제로섬이 아니고 3배만큼 포지티브섬이 된 거예요. 손해본 누군가의 손실을 모두 상계하고도 시가총액 늘어난만큼 돈을 번거예요

  • 12. 먼지구름
    '26.5.11 8:21 PM (211.234.xxx.227)

    이게 현실이죠
    주식판이란게 누군가 돈 벌려면 누군가가 돈을 잃어야하는 돈 놓고 돈먹기인데
    --------------------
    무식한 얘기를 저렇게 당당하게 쓰다니 ㅎㅎㅎ
    부동산이 제로섬인거고 주식은 윗댓글처럼 윈윈인겁니다
    사회 경제를 발전시키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6952 조선족들이 커뮤에서 뭐하고 있는지 아세요? 9 ........ 02:53:10 720
1816951 한국의 4050 by 제미나이 7 서로간존중 01:39:48 1,399
1816950 내일 폭락예정이라고 하두 떠들어대니 잠도 안오네요 9 벌벌벌 01:37:51 1,550
1816949 장동혁은 이준석 물음에 답해주길!!! 3 01:37:05 410
1816948 젠슨황은 치킨을 엄청 좋아하나봐요 ........ 01:22:24 397
1816947 올공에서 부정선거 데모하는 시위대는 장동혁을 따르는건가요? 4 00:59:12 635
1816946 젊은애들은 지들 스스로 저렇게 광장에 안나감 요즘 MZ들은 13 ㅇㅇㅇ 00:56:33 1,575
1816945 아침이 두렵네요. 뒤늦게 추매 꽤 했어요 1 주식시장 00:51:57 1,579
1816944 잠실 개표소 봉쇄 시위, 낮밤 분위기 반전···‘재선거’ 중심 .. 2 동상이몽 00:49:17 737
1816943 올림픽공원에 대진연과 민노총 쁘락치들 출동 21 ㅇㅇ 00:36:48 980
1816942 화나고 울화가 치미는 2 blue 00:30:05 885
1816941 국힘 소장파, 재선거가 당 지도부 입장인지 분명히 밝혀야 5 조선일보 00:30:02 409
1816940 투표용지 관련 시위에 대한 어느 누군가의 말 6 투표 00:29:50 538
1816939 선크림 쉽게 지우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2 선크림 00:28:43 1,177
1816938 하정우님 이제 어찌되나요? 17 ... 00:27:06 2,656
1816937 먹을 거 앞에서 막말해서 기분잡치는 시모 4 Eol 00:20:35 1,011
1816936 대한민국이 나이지리아 짐바브웨랑 동급 11 ... 00:13:22 971
1816935 50대 후반 횐님들 주무시는 시간은요? 5 수면 00:04:43 1,031
1816934 테니스팬분들 지금 프랑스오픈결승 6 ㅇㅇ 00:04:10 494
1816933 재선거vs부정선거 대결중 15 올공 00:00:46 982
1816932 시모 돌아가심 슬픈가요? 19 ........ 00:00:18 2,317
1816931 자동차 보험 비용이 많아서 자차 안넣어도 될까요? 4 자유 2026/06/07 473
1816930 하트시그널은 또 뭔 일이래 ........ 2026/06/07 1,938
1816929 노견기저귀 추천 해주세요 4 배변 2026/06/07 236
1816928 송도1동 2동은 순전히 우연히죠 39 ..... 2026/06/07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