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주식 많이 올라서 수익실현하고싶어요

00 조회수 : 5,070
작성일 : 2026-05-10 22:43:22

1월초 삼전이랑 삼성전기 현대차약간 4800만원이 거의 2배되고

퇴직연금 1.4억으로 지수etff랑 반도체etf 1.1억 수익

4개월만에 1.9억 투자해서 1.6억 수익이에요

진심 실현하고싶은데 낼은 팔아야지하는데 ㅜ ㅜ

팔아서 1000만원만 맘껏 쓰고싶다는..

전쟁때 3천까지 수익줄을때 전쟁전으로만 돌아가면 진심팔거야했는데 더올랐어요 전쟁전보다

진심 주식은 매도가 어려운듯해요

낼 반도체급등이라니 또 못팔듯 ㅜㅜ

 

IP : 125.178.xxx.178
1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ff
    '26.5.10 11:02 PM (14.32.xxx.232)

    주도주만 사셨구만 왜 파시려구요
    지금도 저평가라고 하던데
    저라면 더 가져갈듯

  • 2. 그정도면
    '26.5.10 11:04 PM (58.120.xxx.143)

    일부만 수익실현하셔서 즐겁게 쓰세요.
    내가 써야 내 돈이래요~

  • 3. ......
    '26.5.10 11:05 PM (110.9.xxx.182)

    오르는 주식을 왜 파나요???

  • 4. ..
    '26.5.10 11:07 PM (112.214.xxx.147) - 삭제된댓글

    내일은 일단 두시고 "수익금이 1억6천 이하가 되면 판다"라고 원칙을 세워 두세요.

  • 5. 00
    '26.5.10 11:11 PM (125.178.xxx.178)

    전쟁전에 1.1억 수익이어서 그것만되면 팔자했는데 안되더라구요
    넘 오르는게 이젠 좀 무서울정도라 팔때아닌가하고있습니다
    정말 초보인데 우연히 걸려든 수익이라 제가 감당안되나봐요

  • 6. ...
    '26.5.10 11:23 PM (118.37.xxx.223)

    불안하면 반만 파세요

  • 7. 상승장
    '26.5.11 12:04 AM (116.36.xxx.235)

    20프로만 파셔서 플랙스 하세요

  • 8. 상승장2
    '26.5.11 12:24 AM (58.77.xxx.83)

    30%만 파셔서 플랙스 하세요.
    저는 팔때 1/3 정도씩 파니까 좋더라고요.

  • 9.
    '26.5.11 1:18 AM (218.49.xxx.99)

    저같으면 반은 팔아요
    지금 장이 언제 폭락해도
    이상할것없는 주식장입니다
    전쟁 끝나면 오히려
    폭락올듯해요
    그동안 계속 올랐으니

  • 10.
    '26.5.11 1:19 AM (218.49.xxx.99)

    항상 시장은
    개인의 생각대로 안가더군요
    외인이 계속 파는게 찜찜해요

  • 11. 완소서
    '26.5.11 1:41 AM (118.235.xxx.25)

    반도체 폭등이
    멈추기 힘들어요

    전력이슈나 사모펀드 금리 이슈로
    조정이 올순 있지만
    몇년간 우상향 이예요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황당할정도예요

    주식은 항상 분할매수 분할매도 입니다

  • 12. 이제부터
    '26.5.11 5:48 AM (211.234.xxx.107)

    원금은 회수하고 수익난거로 투자를 하야지요
    팔지도 못하고 쓰지도 못하면 그게 내돈인가 아닌가...

  • 13. 선거끝나면
    '26.5.11 7:12 AM (118.235.xxx.139)

    폭락할거란 말도 돌던데 외인들 많이들 파는거 아닌가요?

  • 14. ..
    '26.5.11 7:49 AM (218.152.xxx.75)

    천만원만 팔아서 쓰세여. 아깝게 왜 팔아요.

  • 15. 저는
    '26.5.11 8:05 AM (110.15.xxx.77) - 삭제된댓글

    수익실현 가끔씩해요.

    그래서 수익은 적지만 이전에 주식으로 호된 경험을해서

    불안해서 못들고가요. 이것도 병이죠?

    그대로 놔뒀으면 지금수익의 3배쯤.ㅠ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6950 성심당 메론케잌 사러 왔어요~ 마나님 05:03:31 27
1816949 명언 - 의지를 잃었을 때 함께 ❤️ .. 04:59:35 38
1816948 조선족들이 커뮤에서 뭐하고 있는지 아세요? 10 ........ 02:53:10 904
1816947 내일 폭락예정이라고 하두 떠들어대니 잠도 안오네요 9 벌벌벌 01:37:51 1,686
1816946 장동혁은 이준석 물음에 답해주길!!! 3 01:37:05 457
1816945 젠슨황은 치킨을 엄청 좋아하나봐요 ........ 01:22:24 424
1816944 올공에서 부정선거 데모하는 시위대는 장동혁을 따르는건가요? 4 00:59:12 675
1816943 젊은애들은 지들 스스로 저렇게 광장에 안나감 요즘 MZ들은 13 ㅇㅇㅇ 00:56:33 1,683
1816942 아침이 두렵네요. 뒤늦게 추매 꽤 했어요 1 주식시장 00:51:57 1,662
1816941 잠실 개표소 봉쇄 시위, 낮밤 분위기 반전···‘재선거’ 중심 .. 2 동상이몽 00:49:17 772
1816940 올림픽공원에 대진연과 민노총 쁘락치들 출동 22 ㅇㅇ 00:36:48 1,020
1816939 화나고 울화가 치미는 2 blue 00:30:05 924
1816938 국힘 소장파, 재선거가 당 지도부 입장인지 분명히 밝혀야 5 조선일보 00:30:02 423
1816937 투표용지 관련 시위에 대한 어느 누군가의 말 6 투표 00:29:50 563
1816936 선크림 쉽게 지우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2 선크림 00:28:43 1,245
1816935 하정우님 이제 어찌되나요? 17 ... 00:27:06 2,767
1816934 먹을 거 앞에서 막말해서 기분잡치는 시모 4 Eol 00:20:35 1,059
1816933 대한민국이 나이지리아 짐바브웨랑 동급 12 ... 00:13:22 1,024
1816932 50대 후반 횐님들 주무시는 시간은요? 5 수면 00:04:43 1,071
1816931 테니스팬분들 지금 프랑스오픈결승 7 ㅇㅇ 00:04:10 511
1816930 재선거vs부정선거 대결중 15 올공 00:00:46 1,007
1816929 시모 돌아가심 슬픈가요? 19 ........ 00:00:18 2,419
1816928 자동차 보험 비용이 많아서 자차 안넣어도 될까요? 4 자유 2026/06/07 495
1816927 하트시그널은 또 뭔 일이래 ........ 2026/06/07 1,974
1816926 노견기저귀 추천 해주세요 4 배변 2026/06/07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