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수원 행궁동에서 어떻게 시간 보낼까요?

추천꾹 조회수 : 2,143
작성일 : 2026-05-10 21:54:44

수원 행궁동쪽으로 25명쯤 데리고 가려고합니다

일요일 오후 4시부터 

20-30대 아이들을 시간 보낼까하는데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요?

수원은 잘 몰라서 여쭈어봅니다

행리단길이 좋을까요?

수원분들 꼭 추천 부탁 드려요

IP : 211.234.xxx.164
2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26.5.10 10:00 PM (175.195.xxx.92)

    어떤 목적인지 모르겠지만, 화성행궁 돌고 수원시립미술관도 좋구요, 성곽길 걷고, 통닭거리에서 통닭 먹는정도?? 행리단길이 가게들이 아기자기하고 분위기 좋은데가 많지만 좁아서 25명이 들어가기에는 벅찰듯해요.

  • 2. ...
    '26.5.10 10:04 PM (121.185.xxx.210)

    통닭거리 222

  • 3. ㅇㅇ
    '26.5.10 10:08 PM (39.7.xxx.239)

    방화수류정 인근성곽걷기 카페거리(+시간되면 드라마촬영장소) 통닭저녁

  • 4. ...
    '26.5.10 10:11 PM (175.195.xxx.92)

    지동시장 순대타운도 괜찮을듯하구요^^

  • 5. 수원사람
    '26.5.10 10:24 PM (116.43.xxx.47)

    주말에는 행궁동이 너무 북적이더라고요.
    남친 여친 짝지어 방화수류정으로 피크닉도 가고 카페도 가고 화성어차도 타고 진미통닭도 먹으러가던데
    하아,25명이라..그 많은 수를 챙기려면 화성행궁 한바퀴 도는 것도 힘들겠어요.
    통닭집도 주말에 스물다섯 명이 들어가기엔 너무 기다려야하고 또 들어갈 수 있다한들 많이 좁을 텐데요..
    어쨌든 행궁이 이러이러한 데니 나중에 애인하고 다시 한번 와라~해보세요.

  • 6. 11
    '26.5.10 10:27 PM (175.121.xxx.114)

    다 같이 다니는건 무리수
    동선은 비슷하니 각자 놀다가 어디 식당서 만나자거 하세요

  • 7. 점점
    '26.5.10 10:34 PM (175.121.xxx.114)

    식당는 행궁쪽엔
    인원감당 안되니 영화동 북화원 중국집인데 막 시장통 같지않고 괜찮아요 예약하샤서 드시면 될듯해요

  • 8. 추천꾹
    '26.5.10 11:27 PM (58.123.xxx.11)

    저녁식사는 남문시장 근처 파티룸에서 배민시킬예정이구요
    파티룸 가기전에 산책겸 할까하는데
    단체면 성곽길이 좋을까요?

  • 9. 좁아서
    '26.5.10 11:28 PM (211.36.xxx.167) - 삭제된댓글

    25명 꽉차겠네요.
    행궁 꼭대기까지 갔다가
    통닭거리 진미나 용성 가셔서 후라이드로 드세요.

  • 10. 추천꾹
    '26.5.10 11:28 PM (58.123.xxx.11)

    성곽길 어디가 좋은지 좀 자세히 알려주셔요
    감이 안잡히네요

  • 11. 추천꾹
    '26.5.10 11:30 PM (58.123.xxx.11)

    행궁이랑 성곽길이 다른 곳인가요?

  • 12. 나옹
    '26.5.11 12:23 AM (112.168.xxx.153) - 삭제된댓글

    화홍문 공영주차장 아침 10시 이전에 주차하시고 방화수류정 용연 근처 보시고 수원천로를 따라서 쭉 내러가셔서 용성통닭 가셔서 통닭 드세요.

    그 다음에 다시 방화수류정쪽으로 오시다다 방화수류정 오기 직전에 왼쪽 골목길로 들어서시면 거기가 행리단길이에요. 벽화도 감상하시고 아기자기한 카페며 상점들 구경하시고 괜찮은 카페 많은데 네이버나 카카오맵 참고해서 아이들 서너팀으로 나누어서 각자 가고싶은 카페 가는게 좋을 거 같아요.

    드러마 쵈영지도 많은데 선재업고 튀어나 우영우 촬영지도 원하면 찾아보시고. 돌아갈때는 행궁동 바로 옆이 장안문이니까 장안문 바깥으로 예쁜 산책로 있으니 그렇게 따라 내려가면 원래 화홍문 주차장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위에 성곽길을 따라가도 되긴 하는데 산책로 쪽이 더 예뻐요.

    화성행궁이나 행궁박물관까지 들르면 시간이 너무 많이 들 거 같으니 패스하시구요. 정 아쉬우면 행궁은 주마간산식으로 잠깐 봐도 괜찮아요.


    잘 못 걸으으시는 노인이나 어린이가 있다면 화홍문에서 창용문쪽으로 걸어가서 거기서 행궁열차를 타고 장안문에서 내려서 행리단길을 가셔도 되긴해요.

  • 13. 나옹
    '26.5.11 12:28 AM (112.168.xxx.153) - 삭제된댓글

    성곽길은 수원 화성이라는 옛 도시전체를 감싸는 성곽이고 팔달문부터 장안문 창용문까지 쭉 거의 완벽하게 복원이 돼 있어요. 이걸 다 걸으려면 한시간 반이상은 걷기만 해야하니 그럴 필요는 없어요.
    그 한 복판에 화성행궁이 있고요. 화성행궁은 따로 입장료를 내셔야 하고. 성곽도 팔달문부터 제대로 다 보려면 약간의 입장료가 있는데 장안문에서 화홍문(방화수류정) 사이의 성곽 구간은 무료로 걸을 수 있어요. 성곽길을 걸으셔도 되고 그 아래 산책로로 걸으셔도 좋아요. 성곽길을 쉽게 관람할 수 있게 해주는 게 창용문에서 출발하는 행궁열차인데 간단한 설명도 해줘료.

  • 14. 나옹
    '26.5.11 12:34 AM (112.168.xxx.153) - 삭제된댓글

    통닭 별로 인 사람들은 행리단길에 맛집 많으니 점심을 맛집 찾아가도 좋구요.

    우영우촬영장소 김밥 집은 선경도서관쪽에 있더군요. 그쪽에 요미우돈교자 운멜로 이런 맛집을이 유명한데 저도 아직 못 가봤네요.

  • 15. 나옹
    '26.5.11 12:42 AM (112.168.xxx.153) - 삭제된댓글

    통닭 별로 인 사람들은 행리단길에 맛집 많으니 점심을 맛집 찾아가도 좋구요.

    우영우촬영장소 김밥 집은 선경도서관쪽에 있더군요. 그쪽에 요미우돈교자 운멜로 이런 맛집을이 유명한데 저도 아직 못 가 봤네요.

    요 블로그에 보니 선재업고 튀어 촬영지가 있는데, 이 파란대문 저도 다시 보고 싶네요.
    https://m.blog.naver.com/namheezi/223459116657

  • 16. 나옹
    '26.5.11 12:44 AM (112.168.xxx.153)

    화홍문 공영주차장 아침 10시 이전에 주차하시고 방화수류정 용연 근처 보시고 수원천로를 따라서 쭉 내려 가셔서 용성통닭 가셔서 통닭 드세요.

    그 다음에 다시 방화수류정쪽으로 오시다가 방화수류정 도착 직전에 왼쪽 골목길로 들어서시면 거기가 행리단길이에요. 행궁동벽화마을도 감상하시고 아기자기한 카페며 상점들 구경하시고 괜찮은 카페 많은데 네이버나 카카오맵 참고해서 아이들 서너팀으로 나누어서 각자 가고싶은 카페 가는게 좋을 거 같아요.

    드러마 촬영지도 많은데 선재업고 튀어나 우영우 촬영지도 원하면 찾아보시고. 돌아갈 때는 행궁동 바로 옆이 장안문이니까 장안문 바깥으로 예쁜 산책로 있으니 그렇게 따라 내려가면 원래 화홍문 주차장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위에 성곽길을 따라가도 되긴 하는데 산책로 쪽이 더 예뻐요.

    화성행궁이나 행궁박물관까지 들르면 시간이 너무 많이 들 거 같으니 패스하시구요. 정 아쉬우면 행궁은 주마간산식으로 잠깐 봐도 괜찮아요.


    잘 못 걸으시는 노인이나 어린이가 있다면 화홍문에서 성곽길을 따라 창용문쪽으로 걸어가서 거기서 행궁열차를 타고 장안문에서 내려서 행리단길을 가셔도 되긴해요.

  • 17. 나옹
    '26.5.11 12:46 AM (112.168.xxx.153)

    성곽길은 수원 화성이라는 옛 도시전체를 감싸는 성곽이고 팔달문부터 장안문 창용문까지 쭉 거의 완벽하게 복원이 돼 있어요. 이걸 다 걸으려면 한시간 반이상은 걷기만 해야하니 다 걸을 필요는 없어요. 성곽 안쪽 장안문과 팔달문 사이에 화성행궁이 있고요. 화성행궁은 따로 입장료를 내셔야 하고. 성곽도 팔달문부터 제대로 다 보려면 약간의 입장료가 있는데 장안문에서 화홍문(방화수류정) 사이의 성곽 구간은 무료로 걸을 수 있어요. 성곽길을 걸으셔도 되고 그 아래 산책로로 걸으셔도 좋아요. 성곽길을 쉽게 관람할 수 있게 해주는 게 창용문에서 출발하는 행궁열차인데 간단한 설명도 해줘요.

  • 18. 나옹
    '26.5.11 12:47 AM (112.168.xxx.153)

    통닭 별로 인 사람들은 행리단길에 맛집 많으니 점심을 맛집 찾아가도 좋구요. 용성통닭은 블루리본이 수십개 있는 맛집이긴 해요.

    우영우촬영장소 김밥집은 선경도서관쪽에 있구요. 그쪽에 요미우돈교자 운멜로 이런 맛집을이 유명한데 저도 아직 못 가 봤네요.

    요 블로그에 보니 선재업고 튀어 촬영지가 있는데, 이 파란대문 저도 다시 보고 싶네요.
    https://m.blog.naver.com/namheezi/223459116657

  • 19. 나옹
    '26.5.11 12:50 AM (112.168.xxx.153)

    어 근데 지금 보니 일요일 오후 4시부터 아주 짧게 있다 가시는 거네요. 그럼 그냥 방화수류정 정도 보시고, 방화수류정과 창용문 사이의 성곽길 잠깐 올라갔다 내려오시고, 바로 행궁동벽화마을 갔다가 행리단길의 구경하거나 카페 갔다가 가면 될 거 같아요.

  • 20. 추천꾹
    '26.5.11 11:27 AM (58.123.xxx.11)

    오모나ᆢ정성스런 댓글 정말 감동입니다^^
    그럼 화홍문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9061 매불쇼 휴방, 유시민 작가 해촉, 박시영TV 광고 없고 5 ㅇㅇ 22:53:34 172
1819060 이동형 진짜 너무 나간다 6 @@ 22:52:33 177
1819059 흐름 7 흐름 22:46:09 201
1819058 귀걸이...뭐가 나을까요 1 선택 22:44:18 172
1819057 문자 한 통에 인생 무너진 교사 ㅇㅇㅇㅇ 22:43:22 485
1819056 하다하다 안되니 갈라치기를 여기저기 6 아휴 22:40:56 211
1819055 왼쪽 새끼손가락 2 아파요 22:39:52 135
1819054 민주당 분열로 사무실 분위기도 어색해졌어요 1 ㅇㅇ 22:39:40 307
1819053 피검사한번으로 건강검진 22:37:35 165
1819052 대통령 물어 뜯고 난리도 아니네요 32 ... 22:32:12 901
1819051 왜들 이러세요..온통 비난 8 ㅁㅈ 22:31:56 559
1819050 단독] '판사' 장동혁, 기획부동산 '사기' 업체에 법률 조력….. .... 22:26:50 516
1819049 미국도 못 하는것.. 4 22:24:05 559
1819048 솔직히 온누리 상품권 쓸일이없는데 18 근데 22:21:32 1,223
1819047 결혼지옥 젊은 부부 짠하네요. 6 어휴 22:20:51 1,276
1819046 카뱅 지구온난화 멈추기 ㅇㅇ 22:19:37 175
1819045 정부 광고비 공개하세요 11 포비 22:18:51 578
1819044 국힘이 살아온다 5 정신 차려 22:15:36 605
1819043 태양은 고속이동 중, 우리도 6 ..... 22:11:27 557
1819042 회사 일 좀 쓸게요 3 회사 일 22:10:24 422
1819041 고3아이 담임선생님 9 22:09:44 589
1819040 노무현 재단 세무조사 좀 22 투명 22:07:54 1,151
1819039 놀라운 3개월 전 유시민 작가 민주당 코어지지층은.. 3 22:01:39 913
1819038 안내면 이재명 가위바위보 11 ... 21:58:12 556
1819037 장인수 기자 취재건이요 22 ..... 21:56:21 1,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