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루테인 필요없나요

ㅇㅇㅇ 조회수 : 4,050
작성일 : 2026-04-15 06:57:42

얼마전 유퀴즈인가 다른 프로인가 어떤 안과의사선생님이 나와서 루테인 안먹어도 된다 필요없다고 하셔서 먹던 루테인 다 먹은 후 더 안샀어요. 안먹으려고요.

그런데 끊은지 며칠 되지않았는데 눈이 침침한 것 같아요.

이거 기분상 그러는 걸까요? 아니면 진짜 루테인을 안먹어서 그러는 걸까요? 지금 고민중에 있습니다.또 사야하나 말아야하나하고요.

경험치를 나눠주세요.

IP : 211.109.xxx.57
1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일단
    '26.4.15 7:01 AM (121.173.xxx.84)

    정상인 사람에게는 전혀 효과없다고 들었어요

  • 2. +_+
    '26.4.15 7:02 AM (220.84.xxx.97) - 삭제된댓글

    약국하는데 옆에 안과원장님 저희약국에서 내돈내산으로 사드세요. 루테인지아잔틴. 60대 후반이심.

  • 3. ㅇㅇ
    '26.4.15 7:03 AM (220.84.xxx.97)

    약국에서 일 하는데 옆에 안과원장님 저희약국에서 내돈내산으로 사드세요. 루테인지아잔틴 고함량.
    60대 후반이세요

  • 4. 원글
    '26.4.15 7:10 AM (211.109.xxx.57)

    안과원장님도 드세요? 이 댓글보다 당장 샀어요.
    감사합니다.

  • 5. 루테인은
    '26.4.15 7:14 AM (14.6.xxx.135)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되는 영양제예요. 황반변성은 보통 유전적인거라 다 걸리는건 아니라고합니다.

  • 6. 푸른하늘
    '26.4.15 7:31 AM (58.238.xxx.213)

    제가 안과를 2곳을 다녀요 한곳은 망막전공 한곳은 동네안과에서 안구건조증처방받으러 갑니다 망막전공의 선생님 1도 도움안됩니다 하셨고 동네안과에서는 황반변성에 도움이 되는것이라서 저는 안먹어도된다고 했어요

  • 7. ...
    '26.4.15 8:00 AM (106.101.xxx.172)

    안과의사만 20명넘는 안과 전문 병원 다니고 있어요
    루테인 물어보니 웃으시며 황반 변성에만 효과 있다고 일반 사람들은 안 먹어도 된다네요.
    약국에서는 본인들도 먹는다고 안 먹는 날은 확실히 다르다고 해요. 약 팔아야 하니.
    저 위에 안과 의사는 황반변성 있나 보죠.

  • 8. 황반변성
    '26.4.15 8:00 AM (58.226.xxx.2) - 삭제된댓글

    황반변성 환자 아니면 필요 없대요.
    저희 아버지는 황반변성 시술 받고
    처방 받아 드시고 계세요.

  • 9. ㅎㅎ
    '26.4.15 8:41 AM (222.100.xxx.11) - 삭제된댓글

    그렇군요. 그래도 뭔가 플라시보 효과인지. 루테인 지아잔틴 어쩌고 이런거 먹으면 눈이 좀 더 편안한 느낌이라서 ㅋㅋ저는 먹어요.

    저도 약같은거 진짜 안먹는데. 오메가3 나 루테인 은 가끔 먹음.

  • 10. 글쎄요
    '26.4.15 8:42 AM (222.236.xxx.171)

    루테인 먹다 약이 떨어져 한 동안 안 먹고 있었는데 지난 봄에 비문증이 생겼어요.
    안과 진료 받았는데 낫거나 치료가 되는 게 아니라 하여 의기소침해 졌는데 뭐라도 잡고 싶은 마음에 루테인을 주문해 재복용했는데 복용 후 거짓말처럼 비문증이 사라졌어요.
    한 동안 유툽에서 비문증에 약도 없고 루테인이 효과가 없다 했지만 제 경우 1년 가가이 눈 앞에 둥둥 떠다니는 비문증 증세 없어져 감사하고 있습니다.

  • 11. ...
    '26.4.15 8:51 AM (14.42.xxx.34)

    저는 모든 영양제가 그렇다고 생각해요. 건강한 체질에 이상있는 곳 없으면 안먹어도 되고 허약체질이고 특정부위가 취약하다면 관련 영양제먹고요. 그것도 괜찮아지면 복용중지하고요. 사람마다 다 체질과 건강상태가 달라서 일률적으로 같은 영양제, 같은 용량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고봅니다.

  • 12. 푸른하늘
    '26.4.15 8:53 AM (58.238.xxx.213)

    제가 비문증이 너무 심해요 그런데 도움없다고 먹지말라고 한겁니다 비문증은 없어지는게 아니예요 언제든지 다시 보일거예요

  • 13.
    '26.4.15 9:14 AM (59.9.xxx.124)

    저도 비문증 심한데 루테인 먹고는 있으나
    전혀 상관없네요 ㅠ

  • 14.
    '26.4.15 9:28 AM (112.216.xxx.18)

    전혀 상관없음. 루테인은 그냥 황반변성에 아주아주 조금 도움이 될 까 하는 거고 전혀 도움이 안 됨.

  • 15. ...
    '26.4.15 9:39 AM (182.212.xxx.220)

    댓글이 이해가 안가요.
    황반변성에는 효과가 있는데
    일반인은 필요없다는게요.

    황반변성에 루테인이 도움이 되는건 맞는데 왜 일반인에게는 필요없다는걸까요?
    황반에 좋은 성분이라면 아직 변성 안온 일반인이 먹어도 당연히 좋은거 아니예요?
    다만 지금 당장 황반변성도 아닌데 좋아지고 말고야 모르는거고요.
    누구 저 좀 이해 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6.
    '26.4.15 11:09 AM (117.111.xxx.231) - 삭제된댓글

    통찰력없는 사람들이 줄줄이 의사가 필요없답니다!
    라고 하시는데
    의사는 여러분의 눈이 계속 건강한 걸 원하지 않아요
    여러분이 아파야 직원들 월급도 주고 월세도 내고 가족들도
    먹여 살려요
    그니까 여러분이 안 아픈 걸 원하지 않으니 영양제 먹지말라고 하죠
    루테인+지아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니까
    이틀이 한 알 정도 복용하면 눈 건강에 여러모로 좋아요
    아는 분이 갑자기 사물이 구부러져 보이길래 병원에 갔더니 황반변성이라고
    하더래요 가족력도 없어서 청천벽력 같았대요
    이거 생활하는데 엄청 힘들거든요
    생각해보세요 물건이 휘어져 보인다면 얼마나 삶에 의욕이 떨어지겠어요
    저는 그 분 보고 너무 각성돼서 루테인+지아잔틴 먹습니다
    꼭 황반변성이 아니어도 안구 질병 예방 차원에서 먹어요
    비문증 레이저 받았는데도 안구가 깨끗해지지 않았는데
    이거 먹고 저도 비문증이 사라진 거 보면 눈 건강에 효력이 있는 거겠죠
    의사는 먹지말라 하고 약사는 먹으라고 하니
    자기 이익되는 편에 서서 주장하는 거잖아요
    그니까 선택은 내가 생각을 해보고 내리면 돼요

  • 17. 오노우
    '26.4.15 11:13 AM (117.111.xxx.231)

    통찰력없는 사람들이 줄줄이 의사가 필요없답니다!
    라고 하시는데
    의사는 여러분의 눈이 계속 건강한 걸 원하지 않아요
    여러분이 아파야 직원들 월급도 주고 월세도 내고 가족들도
    먹여 살려요
    그니까 여러분이 안 아픈 걸 원하지 않으니 영양제 먹지말라고 하죠
    루테인+지아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니까
    이틀이 한 알 정도 복용하면 눈 건강에 여러모로 좋아요
    아는 분이 갑자기 사물이 구부러져 보이길래 병원에 갔더니 황반변성이라고
    하더래요 가족력도 없어서 청천벽력 같았대요
    이거 생활하는데 엄청 힘들거든요
    생각해보세요 물건이 휘어져 보인다면 얼마나 삶에 의욕이 떨어지겠어요
    저는 그 분 보고 너무 각성돼서 루테인+지아잔틴 먹습니다
    꼭 황반변성이 아니어도 안구 질병 예방 차원에서 먹어요
    비문증 레이저 받았는데도 시야가 깨끗해지지 않았는데
    이거 먹고 저도 비문증이 사라진 거 보면 눈 건강에 효력이 있는 거겠죠
    의사는 먹지말라 하고 약사는 먹으라고 하니
    자기 이익되는 편에 서서 주장하는 거잖아요
    그니까 선택은 내가 생각을 해보고 내리면 돼요
    그리고 가격도 그다지 비싸지 않아요

  • 18. ...
    '26.4.15 11:21 AM (58.231.xxx.145) - 삭제된댓글

    일반적으로 눈건강에는 오메가3,비타민A가 그나마 인증된것이라고 생각해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818305 저희 엄마가 맨날 아빠 집안 욕을 그렇게 했는데 얘기 23:50:55 201
1818304 팥의 매력은 뭔가요? 1 ㅇㅇ 23:50:30 101
1818303 부산에 가볼만한 성당 있나요? sw 23:37:22 73
1818302 김현종씨가 이재명 정부에 입각하지 못한 이유? (ft. 뇌피셜).. 14 저녁숲 23:32:43 613
1818301 장청소 빌리 23:29:18 118
1818300 교사들 현실이 더 참담해 참교육이 건드린 학교의 민낯 4 ㅇㅇㅇㅇ 23:26:09 635
1818299 측근 단속 좀 하고 정부 인사 단속 좀 하면 안되나? 4 아휴 23:25:04 199
1818298 수준 낮은 사람과 일할때 1 omg 23:13:20 481
1818297 스페이스엑스 사세요?? 7 ..... 23:12:42 1,355
1818296 고딩이 학교에서 패드로 축구보다 5 참참참참 23:11:07 589
1818295 '반국가세력' 윤석열 본인이었다…"북 도발 유도&quo.. 8 ㅇㅇ 23:00:24 516
1818294 중2 남아 한달 용돈 얼마 주면 좋을까요? 5 Dfg 22:59:54 364
1818293 문파들 말 중 하나는 맞네요 15 .. 22:53:24 807
1818292 칫솔 교체 주기 5 양치 22:29:06 1,098
1818291 비위 약한 아이, 수의대 고민하고 있어요 24 .. 22:19:34 1,473
1818290 돈나무 언니 방한한다네요 3 ㅁㄴㅇㄹ 22:19:23 1,827
1818289 오늘 데이비드 호크니 돌아가셨군요 6 ㅡㅡ 22:12:49 2,169
1818288 김민석의 중국동포에 대한 생각 4 ... 22:09:18 714
1818287 군체 연기 잘하는 사람...(연기스포 유) 3 ... 22:08:26 745
1818286 참교육 잼있네요 김무열 연기 잘하네요 2 사랑123 22:03:02 1,117
1818285 정용진회장과 태국왕 외모 8 왕자 22:02:35 1,825
1818284 노인들 왤케 트림을 해요?ㅠ 20 .. 21:58:37 2,688
1818283 오늘 오전 부산 광안리 3 ... 21:58:33 1,109
1818282 오늘 노무라증권에서 하닉목표주가를 500으로 올렸나요? 4 ㅇㅇ 21:53:08 2,170
1818281 논술학원에서 첨삭마다 우수답안이라면 7 .... 21:51:16 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