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 하는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으려나요?
여튼 인상된다고 합니다
개인 음식점, 농수축산물 가공업체 직격탄
자영업자 공제한도 75%→50% 하락
자영업 하는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으려나요?
여튼 인상된다고 합니다
개인 음식점, 농수축산물 가공업체 직격탄
자영업자 공제한도 75%→50% 하락
세금이 늘수밖에 없을듯요
세수는 줄고 돈은 많이 뿌리니까요
외식비도 또 오를 수 밖에 없겠네요
음식점과 농수축산물 가공업체에 직격탄이라니...
에휴.
저기서 음식점 세금이 제일 많이 오르던데 밥값 많이 뛰겠어요.
크게 지장 없을 것 같네요.
어차피 음식점 매출액에서 원재료비가 50% 넘을 일 없지 않나요? 한도 축소돼도 한도때문에 매입세액공제 못받을 일 없을 것 같아요.
점점 세금은 늘 수 밖에 없겠죠
결국 뿌리는 돈이 어디서 나오겠어요
국민세금이죠
돈뿌리면
인플레이션으로 물가는 더 오르고...
의제매입세액공제에 대해 알아보면 그닥 문제 없는 조치임을 알거예요
"이번 조치는 그동안 과도했던 의제매입세액공제 혜택을 정상화하려는 정부 정책의 일환이다." 어차피 음식점에서 농산물 원재료비가 매출액의 50%가 안됩니다.
법인사업자들도 예외는 아니다. 모든 과세표준 구간에서 현행 50%에서 30%로 공제율이 20%포인트 대폭 하락한다. 특히 농수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식품가공업체나 대형 음식점 체인의 경우 상당한 세 부담 증가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계에는 추가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우려된다.
특히 농수산물 가격 상승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세 부담까지 늘어나면 영세 자영업자들의 경영 여건이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일부에서는 이러한 변화가 최종적으로 소비자 가격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문제가 안되면 굳이 왜 법을 고치나요
커지겠네요ㅜ
기사글...
"세 부담까지 늘어나면 영세 자영업자들의 경영 여건이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최종적으로 소비자 가격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농산물 원재료비가 50% 넘는 업체는 당연히 부가세 더 내게 됩니다. 그런데 그런 업체는 자료가 좀 수상하다고 봐야할 것입니다. 인건비, 임대료 생각하면 농산물 원재료비는 대략 매출액의 30-40% 근처일 겁니다.
혹시 음식점 자영업하시는 분들 정보 좀 주세요.
별 지장 없을거라는 입장으로 계속 댓글 쓰시네요
기사 내용은 다른데 말이죠
"개인음식점. 농수축산물 가공업체 직격탄"
그리고 정확하게 말하면 저건 코로나 이전으로 환원하는 겁니다.
코로나 때 23.12.31까지 의제매입세액공제 한도를 10% 상향하기로 했다가, 이걸 다시 25.12.31까지 연장하기로 했었는데 다시 환원하는 겁니다
이 사이트에서 경제 들먹이며 정부 정책을 옹호하기 위해 길게 설명하는 사람들 전부 다 틀리더라고요. 문재인때도 그런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냥 당장 여론 나빠지는거 막으려고 막 갖다붙인 거였음.
그리고 저 신문사는 경제, 고용쪽 전문인거 같은데 기사가 잘못됐으면 거기 물어보세요
코로나 이전으로 환원이라고요?
코로나때...10% 상향하기로 했다가 ...연장하기로 했었는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게 무슨 코로나 이전으로 환원인가요?
그리고 저 신문사는 경제, 고용쪽 전문인거 같은데 기사가 잘못됐으면 거기 물어보세요
ㅡㅡ
미안하지만 제 댓글에 틀린 이야기 있으면 지적하세요. 호들갑 떨지 마세요. 매입세액공제율 한도 환원조치는 윤석열 정부였어도 했을 겁니다. 원래 한시적 조치였어요.
민생 지원금 명목이 자영업 살리기 였는데
주고 걷고
민생지원금 처리 비용으로 소모되는 550억만 날리는건가 싶네요.
우대한도 적용을 기본한도로 환원하는 것 맞습니다.
2024년 의제매입세액공제 한도(개인/법인) https://share.google/3aKFtsoTYl7mBjLxO
결국 현상태보다 세금 인상된다는 거네요
"자영업자 세금 인상된다..."
되겠네요ㅜ
세금 오르니까요
코로나19로 인해 일시적으로 한도 상향시킨 거 맞데요
이재명정부에서 일부러 축소하는 게 아니고
원래 2025년 12월31일까지라는 말임...
코로나19 시기에 의제매입세액공제 한도가 상향 조정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로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에 따라 차등 적용되었고, 특히 음식점업에 대한 지원이 두드러졌습니다.
* 개인사업자 (음식점업):
* 원래는 연 과세표준에 따라 35% ~ 60%의 한도가 적용되었으나, 한시적으로 5%포인트 상향 조정되어 **40% ~ 65%**로 확대되었습니다. (이는 2018년에도 한시적으로 5%포인트 상향된 이력이 있어, 코로나 시기에도 추가적으로 상향 조정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 2023년 말까지였던 한도 상향 조치가 2025년 12월 31일까지 연장되면서, 개인사업자 중 연 과세표준 2억원 이하의 경우에는 기존 65%에서 **75%**로, 연 과세표준 2억원 초과 시 55%에서 **60%**로 상향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2025년 7월 현재에도 적용되는 한도입니다.)
* 법인사업자:
* 기존 30% 한도에서 40%로 상향되었다가, 2025년 12월 31일까지는 50%로 상향 적용됩니다.
요약하자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어려운 경영 환경을 고려하여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의 의제매입세액공제 한도가 기존보다 상향 조정되었고, 이 조치는 2025년 12월 31일까지 연장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요. 이건 뭐 워낙 자명해서. 부작용만 있고 인플레로 극심한 고통만 수반되는 거예요. 이시점에 돈을 왜 풀어요? 자영업자 살리기위해서 보조금 준다면서요? 언발에 오줌누기지ㅠㅠ 국민들이 생각있으면 결사반대하고 막아야해요
미안하지만 제 댓글에 틀린 이야기 있으면 지적하세요. 호들갑 떨지 마세요. 매입세액공제율 한도 환원조치는 윤석열 정부였어도 했을 겁니다. 원래 한시적 조치였어요
-----------
뭘 호들갑을 떨어요? 저 기사는 직격탄이라잖아요.
님 생각이 맞으면 저 기자가 틀린건데 나하고 싸우려하지말고 저 신문사에 지적하라고요.
그리고 댓글보니 오락가락하는데 코로나때 혜택 10프로 올린거 25프로 삭감하면 원래대로 돌아가는게 아니라 더 많이 삭감한거잖아요.
또 저 수치가 별 상관없으면 왜 상황에 따라 공제한도를 올렸다 내렸다 합니까.
앞뒤 안맞는 소리는 하지마세요.
부담되는 자영업자 생기는게 당연한데 별 상관없다니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네
들은 직격탄 맞겠네요
음식값 오를테고...
돈 풀고 인플레 오고...
자영업이지만 그런 게 있는 줄은 오늘 처음 들었어요.
이거 찾느라 애썼네요. 홈택스 셀프신고 20여년 경력이지만 처음 들어보는 용어라.
모든 자영업자가 의제매입세금 공제받는 것도 아니군요.
공제한도가 줄어들어도 사업 규모가 클수록, 대기업일수록 세금을 더 내도록 되어있구요.
소상공인은 뭐 별 타격도 없겠네요.
기레기가 악의적인 거죠
원래 2026부터 한도 축소(환원) 예정되어 있는 걸...
농수산 면세품을 매입해서 장사하는 경우만 해당되죠.
결국 외식도 더 안하겟네요. 음식가격오르면 답없죠 뭐.
조삼모사정부.
세금도 안내는 원숭이들이나 당장 민생지원금 몇푼 받고 신나서 이재명 일잘한다 칭찬하지
앞으로 여기저기 세금 뜯길일만 남은 사람들은 암담하죠.
물가인상은 피할 수 없고.
앞으로 여기저기 세금 뜯길일만 남은 사람들은 암담하죠
물가인상은 피할 수 없고
22222222222
윤 정부때 그랬으면 윤정부 때문에 자영업자 다 망하게 생겼다고 줄줄이 댓글 달렸을텐데 ㅎㅎ
이재명 정부가 축소한 것도 아닌데
어휴 음흉한 2찍들
선동하고 자빠졌네요 또
윤석열 때 공공요금 오르고 물가 치솟을 때
나라 걱정 한 번이라도 했는지
민주당 정책에 지지 하지 않으면 앞뒤 없이 막말 퍼붓는 민주당 지지자들, 지지 수준 높이는건 안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