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그런지
일부 그런지
학교마다 다른지
지역마다 다른지
수능과 내신은 별개로 준비한다던지
잘몰라 문의드립니다.
보통 그런지
일부 그런지
학교마다 다른지
지역마다 다른지
수능과 내신은 별개로 준비한다던지
잘몰라 문의드립니다.
학교마다 다릅니다. 고3. 수능 끝내는 아이들은 5프로정도 영어내신까지 손 댈 필요없는 애들은 2-3프로. 이건 지방 일반고구요.
강남권에는 고3. 수능 끝낸 애들이 2-30프로 정도 되죠. 강남권 내신은 헬이라 그것까지 끝낸 애들은 글쎄..2-3프로?
저희 애들은 그랬어요
하나는 중2 하나는 중3때 끝요
끝이
안 나더군요.
1등급 목표라면 꾸준히 공부해야 해요
비학군지지만 최상위권 아이였고, 중등때 거의 내신 올백에 가까왔고, 고등 내내 모고도 내신도 탑인 아이였습니다.
중학교때 고등 모고 중3때 고2 11모1등급 수준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때 수능은 2등급정도였습니다.
그럼 고등 가서 영어 공부 안해도 됐을거 같죠? 게다가 비학군지인데?
답은 전혀~ 아니었어요.
내신 학원 고등 3년 내내 주2회씩 계속 다녀야 했고, 학원 숙제도 성실히 했어야 했어요.
고3 1학기 내신까지 마치고도 수능때까지 영어학원 쉬지 않고 다녔습니다. 매주 1회 가서 모고 풀고 왔습니다. 주중에 따로 시간내서 영어공부를 하진 않았습니다.
우리 아이는 내신 따로, 수능 따로 공부하진 않았어요. 그냥 내신 준비로 영어를 손을 놓지 않은것이 수능으로 이어진거죠.
못끝낸 애들은 고등때도 영어사교육을 계속 해야되는거죠?
보통 고등이면 하교후 야자안하고 영어학원으로 가야할텐데 그런가요? 일부는 개인과외나 인강으로 하는건가요?
초6때 고2모고 1등급받고
중1때 고3과 수능 1등급받았어요.
이후 영어는 감 익히는 정도로 했고
지금 고3인데 영어가 사실 효자과목이죠.
공부시간 벌어주니까요.
지방입니다~
전혀~님
감사합니다
중등때 고등영어 마쳤는데도 고등 3년내내 영어학원을 내신준비로 주2회 다니고 고3 2학기때는 주1회 모고풀러 가고요
고생이었네요
감사합니다
끝없어요
비중의 차이가있을뿐.
꾸준히 안하면 도루묵됩니다
그리고 덧붙여서, 애초에 중학교때 수능 영어를 끝내는게 말이 안되요. 그게 가능하면 1등급이 수두룩 나와야죠.
수능 1등급 5~6프로 밖에 안나와요. 여기서 재수생 빼면 현실적으로 고3현역때 수능 영어 1등급 받는 애들 한 2프로밖에 안남아요.
내신은 당연히 상대평가니까 말할것도 없고.
아무튼 손 놓고 있으면 안됩니다.
영어를 중학교때 끝내야된단말이
끝까지 들어봐야하는 말이군요
그래도 고등영어 끝낸거와 아닌거와의
차이가 있으니 나온말이겠죠?
강남 여고에서 내신 1등급 모의수능 모두 1등급 받았는데 내신학원 2년 내내 다니고 3학년때만 혼자 중간기말대비했고(내신 해주는 학원이 없음) 수능직전까지 대치동강사 수업 내내 들었어요. 따로 특별히 하는 건 없이 수업 듣는 걸로 공부한 거죠.
영어를 중학교 때 끝낸다는 말은 중학교 때 빡세게 해놔서 고등학교 때 영어에 시간을 많이 쓰지 않게 하겠다는 거지 안해도 되게 된다는 의미는 아니에요. 영어가 진짜로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과목이거든요. 그래서 사실 원어민 수준으로 하는 거 아니고 모의1등급 나오는 정도로는 유지 보수만 해도 시간이 상당히 들어요. 그리고 수능영어 보시면 중학생의 이해력으로는 풀기 힘들지만 고3쯤 되면 비교적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들도 꽤 있어요. 이런 건 시간이 해결해주기도 해요.
둘다 중등때 영어를 끝냈어도 영어감 없는 아이는 내신때 모고지문 등 시험범위를 한 번씩 훑어봐야 했고
영어감 좋은 아이는 진짜 한글자도 공부 안하더라구요
둘다 내신1등급 모고수능 거의 백점이었구요
중학교때 영어 끝내놓으라는 말은 아마도 사교육 영어학원어에서 나온 말일거에요. 끝이 안난다니까요.
다만, 아예 기초가 없는 애면 고등가서 영어 공부에 시간을 더더 많이 투자해야 하겠죠. 더 많은 단어를 외워야 하고, 더 많은 시간을 들여 문법 공부 하고요.
중학교때 왠만큼 하고 올라가면 외워야 할 단어 수가 상대적으로 좀 적고, 문법은 어지간하면 손 안대도 되고 그러니, 열시간 공부할거를 한 다섯시간 해도 된다.. 정도지, 그렇다고 손 놓고 있을순 없는거에요.
정말로 고등 내내 영어 손 놓고 있을수 있는 애들은 진짜 영점 몇프로 될까 말까 할껄요?
그게 다 숫자로 증명이 되잖아요. 절평인 수능 영어 1등급이 24땐 한 4프로 좀 넘게 나왔나... 평균 6프로 밖에 안나와요. 그것도 재수생 포함.
05년 재수해서 대학간 아이 있는데, 아이 고3때 3월 모고 영어ㅇ1등급이 1.9 %나왔었어요. ㅋㅋㅋ 고1/고2 1등급하던 아이들 영어 조금 소홀해지면 바로 떨어집니다. 영어 강사 조정식이 말했었죠. 언어라서 손놓고 공부 안하는ㅈ순간, 멀어지는 순간 떨어진다고..
절대평가라고 하지만, 90%는 1등급 못 받아요.
내신학원은 그래도 다녀야 하는 거 같아요..
시험정 1달씩 다녀요.
수능공부는 아직 안해요 고1
2%나오네여
초등4학년인데..4점대..원서 안읽히고 리딩서로 공부하고 문법쓰기만 해도 될까요?
공부가 끝이 어디 있나요
중학교때 왠만큼 하고 올라가면 외워야 할 단어 수가 상대적으로 좀 적고, 문법은 어지간하면 손 안대도 되고 그러니, 열시간 공부할거를 한 다섯시간 해도 된다.. 정도지, 그렇다고 손 놓고 있을순 없는거에요.22222
정말로 고등 내내 영어 손 놓고 있을수 있는 애들은 진짜 영점 몇프로 될까 말까 할껄요?
그게 다 숫자로 증명이 되잖아요. 절평인 수능 영어 1등급이 24땐 한 4프로 좀 넘게 나왔나..
재수생 빼면 현역 수능 1등급이 2-3프로22222
그렇게 안해두면 최상위권은 못해요.
강남이었고 전1전2 설의연의갔는데
둘다 영어공부 전혀 안했어요
연의간 애는 고2까지는 수학내신도 공부 안했다더라구요
졸업한 지 몇 년 지났는데 아직 수학킬러반 조교알바 정도는 무리없이 해요
강남이었고 전1전2 설의연의갔는데
둘다 영어공부 전혀 안했어요
연의간 애는 고2까지는 수학내신도 공부 안했다더라구요
졸업하고 공부 손놓은지 꽤 지났는데 아직 영어내신반 조교알바 정도는 무리없이 해요
국어 영어는 유지만하는 정도로 끝내놔야되요 특히 영어문법은 완벽히 해놓고 국어는 독서로 기본기 쌓아놓고 학원다니지말고 혼자해야 기타 과목에 시간나요
공부에 끝이 어딨나요.
절대 평가라고 중딩때 잘했다고 손놓고 이쓰면 또 쉽게 떨어지는게 영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