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식물킬러..근데 5개나 또 샀어요;;;

dd 조회수 : 2,115
작성일 : 2021-06-16 23:49:52
그 키우기 쉽다는 여인초도 비실비실하다가
요새 겨우 살아나서 새잎나고
떡갈 고무나무도 어느순간 확 죽어버리고..

이래저래 죽인 식물들이 많아
키우지 말자고 다짐했는데 요새 날이 좋아
식물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나서 또 주문했네요

더피고사리
콩고
수채화고무나무
칼라데아 비스타, 뷰티스타

이중에 혹시 키우기 어려운 식물 있나요?
이미 온라인 주문해서 큰 의미없는 질문이지만;;

IP : 124.51.xxx.115
1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21.6.17 12:02 AM (112.161.xxx.183)

    저도 식물킬러인데 자꾸 사고싶어요~~^^

  • 2. .....
    '21.6.17 12:08 AM (223.38.xxx.244)

    식물 잘 키우는 금손들 블로그도 읽어보고
    화분 키우기에 관한 책들도 있으니 사서 읽어보세요.
    뭐든 공부해야 제대로 할 수 있어요.

  • 3.
    '21.6.17 12:08 AM (110.9.xxx.19)

    저 칼라데아 하나 보냈어요
    소철 샀는데 사장님이 이거 진짜 키우기쉽다시길래 그래봤자 또 죽이겠지 했는데 잘 살아있어요 근데 자라지도 않는것같아요 ㅋㅋ
    아이가 키우는 강낭콩은 너무 잘 자라요 ㅋㅋ

  • 4.
    '21.6.17 12:12 AM (61.82.xxx.41)

    식물은 통풍이 엄청 중요 해요
    예전엔 확장된 아파트만 살아서 연쇄식물킬러 였는데
    베란다 있는 집으로 이사와서 햇빛과 바람이 충분하니 화초들이 너무나 잘 살아요 ^^;;;

  • 5. 저두요
    '21.6.17 12:14 AM (175.223.xxx.140)

    커피나무 좋아하서 키우는데 작은나무 큰나무 꽃망울 달린거다 키우고 싶어서 사서 키웠는데 겨울에 거의다 가버렸어요. 막 키우는 하나만 남았어요.
    커피 체리부터 발아해서 떡잎?난게 20개쯤 되 있는데 몇개나 살아남을지... ㅠㅠ 저도 식물킬러입니다. 그래도 봄 되면 또 들여놓고 싶어요.

  • 6. ㅋㅋ
    '21.6.17 1:10 AM (39.122.xxx.59)

    저도 원글님 비슷해요
    제 손에서도 잘 살았으니까 더피 콩고 수채화는 쉬운게 맞아요 ㅎ
    칼라데아들 노답이에요 ㅋㅋㅋ
    여름까지는 괜찮을 거예요 가을돼서 찬바람 나면 갑자기 벌레생고 똥테 두르고 비실비실 멸망해가는 속터짐을 겪게 됨
    제 경험으로는 칼라데아 소품은 제 실력으론 답이 없구요 15000원 이상 중대품을 사면 걔들은 튼튼하더라고요 ㅎ
    찬바람 조심하세요 찬바람에 진짜 약해요 ㅎ

  • 7.
    '21.6.17 1:18 AM (119.70.xxx.90)

    저도 칼라데아 비타타 보냈어요 걔들 정말 노답ㅋㅋ
    베란다 통풍도 볕도 생쇼해도 다 노답ㅠㅠ

    고사리 콩고는 죽지도 않고 넘 잘살고요
    실내에서도 넘나 잘 크고요 넘나 퍼져서 문제고요ㅋ
    수채화 고무나무는 살짝 까다로운걸로 기억하는데요
    유툽에 뭐뭐키우는법 치면 많이나오니 보고 잘 키워보세요
    이쁜이들 크는거 보는낙에 살아요ㅎㅎ
    전 폴리안이 요새 글케 예쁘더라고요ㅎ
    목마가렛도 계속 꽃피고 몬스테라도 신통방통하구요ㅎㅎ

  • 8. 저는
    '21.6.17 4:26 AM (27.117.xxx.59)

    안시리움 색깔별로 여러개 키워봤는데
    은근 어렵더라구요.
    콩고 수채화 루비 고무나무는 잘크고
    몬스테라도 잘크고
    칼라데아도 아직 죽진 않았어요ㅎ

  • 9. ㅁㅁㅁㅁ
    '21.6.17 7:53 AM (125.178.xxx.53)

    그냥 자주들여다보고 물만 제때주면 안죽어요..
    햇빛 적당히 들고..
    자주 화분 흙을 들여다봐서 말랐다 싶을때 주세요
    오래 말리면 안되고 매일 한번씩 봐서요.
    3일에한번 5일에 한번 이런거 절대 아니고.

  • 10. 칼라데아요
    '21.6.17 8:16 AM (219.115.xxx.157)

    독특하고 예쁜데, 키우는 건 어려워요. 카라데아 마코야나, 마음 고생 꽤하면서 결국은 보냈습니다.

  • 11. 지구별산책
    '21.6.17 9:25 AM (116.35.xxx.111)

    식물... 저장해요

  • 12. ..
    '21.6.17 9:37 AM (42.24.xxx.158)

    올리브나무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354627 최순실 비자금 찾는다더니 어떻게 됐나요? ... 13:11:56 3
1354626 승용차 구입시 맏며느리 13:10:43 21
1354625 오늘 YTN 5시토론이라구요? 박용진 맹활약 기대기대 1 ㅇㅇ 13:08:50 47
1354624 정세균 "이재명 공약 이행률, 셀프 채점 의혹도 2 검증이답이다.. 13:06:23 66
1354623 휴가일수도 선진국 위상에 맞게 늘어나면 좋겠네요. 삶의질 향상.. 13:03:56 78
1354622 혼인관계증명서 잘 아시는 분 1 hap 13:03:05 115
1354621 굽네 고추바사삭 4 .. 13:02:08 374
1354620 4기암은 말기암이 아니군요. 5 ㅇㅇ 13:01:33 903
1354619 흔한남매를 너무 좋아하는 아이 보여주면 좋아할 만한 영어유툽 추.. 2 자식이..... 12:58:28 271
1354618 외국은 유류분 청구제도가 없나보네요? 1 .. 12:58:02 131
1354617 생애 마지막이 될 침대 추천해주세요 4 SOS 12:57:47 253
1354616 우리나라에서 제일 좋은 리조트가 아난티 인가요? 2 12:55:18 603
1354615 좀아까 배구 터키 핑크머리 문신 언니 과거 2 좀아까 12:55:04 852
1354614 최성해 이낙연 사진찍은 시점이 .. 작년 총선 시점이라고 하는데.. 28 최성해 12:51:50 358
1354613 윤석열 '집도 생필품인데 보유세 물리는건 비정상' 11 개한심함 12:51:15 499
1354612 회사 왕따 8 ㅇㅇ 12:50:15 645
1354611 엣헴 제가 안 봐서 이긴건가요 ㅡ 지금 결과봤어요 .. 12:50:03 167
1354610 "내년 최저임금 9160원 "고용부, 이의제기.. 최저임금 12:49:50 220
1354609 ㅎㅎㅎ 김부선 조간브리핑이래요!! 3 .. 12:48:52 742
1354608 김용건은 그냥 '무상연애'하려 했고 여성은 나이들 수록 다른 맘.. 32 ㄱㄱ 12:46:25 1,958
1354607 하이그로시 흰색 씽크대 얼룩들 뭘로 닦아야죠? 5 후덥지근 12:40:33 325
1354606 경기도 알고 봐야지 ㅜㅜ 10 배구 12:39:37 797
1354605 외근 나왔는데 머리 위에서 에어컨 바람이 나와요 ㅠㅠ 6 ㅇㅇㅇ 12:36:45 925
1354604 호스트바.. 1 ... 12:35:36 622
1354603 높이뛰기 우상혁 선수 영상 6 ... 12:31:52 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