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굴이 선물로 들어왔는데요ㅠㅠㅠㅠ 버려야하나요

dd 조회수 : 5,773
작성일 : 2021-01-21 11:53:48
제가 2-3년전에 통영산 생굴을 먹고 노로바이러스걸려서 일주일동안 아주 지옥을 경험했었어요.
아는 분이 이런 내막을 모르고 굴이 철이라고 1킬로를 선물해주셨네요 ㅠㅠ

끓여먹거나 익혀도 왠지 꺼림직한데 
괜찮은건가요???
그리고 굴을 이용해서 굴전 굴국 말고 다른 요리는 없는지 ㅠㅠ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ㅠ
IP : 124.53.xxx.175
2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ㆍㆍ
    '21.1.21 11:54 AM (122.35.xxx.170)

    익혀먹으면 괜찮아요.

  • 2. ㅇㅇ
    '21.1.21 11:55 AM (124.53.xxx.175)

    익혀먹어도 왠지 또 그 지옥을 맛볼거 같아 무섭습니다 ㅠㅠ

  • 3. 고열이면
    '21.1.21 11:57 AM (112.169.xxx.189)

    튀김이죠

  • 4. ..
    '21.1.21 11:59 AM (223.62.xxx.215)

    저도 똑같이 장염 개고생..
    굴국으로 폭푹 끓이세요

  • 5. 버리세요
    '21.1.21 12:01 PM (1.11.xxx.115)

    끓이고 튀기고도 지옥경험한 1인

  • 6. 굴밥
    '21.1.21 12:02 PM (118.220.xxx.115)

    끓는물에 데쳐내세요 무채좀썰어서 밥하고 데친굴이랑 양념간장+들기름넣고 비벼드세요 새싹채소도 넣고

  • 7. ...
    '21.1.21 12:05 PM (220.75.xxx.108)

    저도 굴이 선물로 들어왔길래 몽땅 다 전으로 부쳐서 냉동해뒀다 반찬 없을 때 에어프라이어에 한 접시씩 데워서 잘 먹었어요.

  • 8. 요즘
    '21.1.21 12:06 PM (116.123.xxx.207)

    맛있는 무 썰어 무굴밥 해먹고 싶다
    시원달달한 맛 최고죠

  • 9. ..
    '21.1.21 12:10 PM (221.162.xxx.147)

    트라우마 있는데 억지로 먹지 말고 주변에 얼른 갖다줄데 없나요

  • 10. 노오
    '21.1.21 12:11 PM (223.38.xxx.129)

    노로가 고열에도 안죽는 지독한 놈이라던데

  • 11. 으싸쌰
    '21.1.21 12:15 PM (218.55.xxx.157)

    석화라면 쪄서 드세요

  • 12. 시험삼아
    '21.1.21 12:16 PM (222.120.xxx.44)

    굴소스 만들어보세요
    승우아빠 굴소스 사드세요 편
    http://youtu.be/AxfqR-HpVbk

  • 13.
    '21.1.21 12:17 PM (122.34.xxx.60)

    저 무넣은 굴밥 너무 좋아하는데 노로바이러스 무서워서 못먹고 있는데요.
    진짜 고열에도 안죽는건지 궁금하네요.
    굴전도 너무 맛있고 굴밥 진짜 맛있는데ㅠ

  • 14. ㅜ저
    '21.1.21 12:17 PM (116.127.xxx.173)

    굴너무좋아라 하는데
    요며칠
    82글 보고 굴안시기로

  • 15. **
    '21.1.21 12:21 PM (125.252.xxx.42)

    저도 굴먹고 고생 심하게 해봐서
    그 심정 아는데 그래도 버리진마시고
    주변에 가져가 맛나게 끓여드실분
    찾아보세요

  • 16. ㅜ저
    '21.1.21 12:24 PM (116.127.xxx.173)

    안사기로ㅜ

  • 17. Juliana7
    '21.1.21 12:26 PM (121.165.xxx.46)

    어리굴젓 담그면 맛있는데
    아까워요. 가까우면 가지러 갈수있는데 ㅠㅠ

  • 18.
    '21.1.21 12:29 PM (211.215.xxx.226)

    주변에서 고생한 얘기듣고
    굴 홍합등 안먹은지 2년돼가네요ㅠㅠ
    특히 굴을 부부가 정말 너무 좋아했던지라
    얼마나 아쉬운지 몰라요

  • 19. ㅠㅠ
    '21.1.21 12:31 PM (112.165.xxx.120)

    굴전, 굴튀김 비추고
    완전 익히려면 굴국!!! 국 끓여서 푹 익히는게 젤 낫죠
    멀쩡한거 버릴 순 없을듯.....
    저희도 작년에 굴전 해먹고 일주일 죽을뻔했어요....

  • 20. ㅁㅁㅁㅁ
    '21.1.21 12:31 PM (119.70.xxx.213)

    충분히 끓여드시면돼요
    굴미역국 굴떡국 끓여드세요

  • 21. ...
    '21.1.21 12:41 PM (180.69.xxx.160)

    몇일전 굴전 해먹고...
    화장실에서 살았어요.ㅠㅠ 어질어질..ㅠㅠ

  • 22. ㅇㅇ
    '21.1.21 12:51 PM (211.246.xxx.132)

    익힌 굴 먹고도 노로바이러스 걸렸다는 글 여기선가 본거 같아요.
    굴 좋아하는데 몇년전부터 절대 안 사먹어요 ㅠㅠ

  • 23. 양식장
    '21.1.21 1:02 PM (182.215.xxx.137)

    노로바이러스가 양식장 노동자들 인분 때문에 발생한대서 안 먹어요. 생이든 익힌 것이든. 굴 킬러였는데 짜증나요. 굴 못 먹은 지 한 오 년 쯤 됐네요

  • 24. 죄다
    '21.1.21 1:20 PM (175.223.xxx.234)

    굴 먹고 탈난 사람들만 댓글 쓰나봐요.
    해마다 늘 같은곳에서 온라인으로 자연산굴을 사먹는데 다행인지 지금껏 괜찮았어요.
    며칠전엔 부모님께 보내드렸는데 맛있게 잘 드시고 계신대요.

  • 25. 노로바이러스
    '21.1.21 1:25 PM (118.221.xxx.96)

    노로바이러스는 열에 약해서 85도 이상에서 가열하면 죽어요.
    버리지말고 익혀 드세요

  • 26. 순이엄마
    '21.1.21 1:43 PM (222.102.xxx.110)

    저도 쿨 킬러인데요. 옛날 그 생생함이 살아진듯 해요. 아쉬워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99261 요즘은 통 재미가 없어요 3 ... 2021/02/25 1,276
1299260 인태리어후 이사시 입주인사 선물 24 고민중 2021/02/25 2,019
1299259 스타벅스 직원 해명글보니 참 21 헤이 2021/02/25 7,330
1299258 아기 식기세척제 추천해주세요 7 아기 2021/02/25 470
1299257 등록금 내려니 속쓰리네요 9 아흑 2021/02/25 2,490
1299256 살벌한 당근 거래 후기... 이럴땐 어떻게?? 10 질문 2021/02/25 2,953
1299255 여명의 눈동자 1회 ... 지금 방송 시작합니다 8 지금 2021/02/25 1,085
1299254 카드빚을 97% 정도 다 갚았어요 5 아몬드초코 2021/02/25 2,701
1299253 한국인의 밥상 500회 특집 5 ... 2021/02/25 2,584
1299252 우리나라는 대통령하기 너무 쉬워요. 59 2021/02/25 2,423
1299251 서브웨이 좋아하세요? 31 서울촌년 2021/02/25 4,351
1299250 코로나 종식후 날아갈 주식 종목 16 ... 2021/02/25 5,541
1299249 학종으로 대학 못갔다고 울 애더러 바보라는 남편놈 22 입알못주제에.. 2021/02/25 4,164
1299248 취업준비생 아들의 생활이 나에게 주는 영향.... 13 지금 2021/02/25 2,967
1299247 결혼작사 드라마. 박주미남편 3 나이 2021/02/25 2,456
1299246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서 오븐형 구입했는데요 8 에프 2021/02/25 1,111
1299245 "어떤 처벌도 달게 받겠다" 법원에 반성문 내.. 8 ㅁㅁㅁㅁ 2021/02/25 1,661
1299244 헐! 82에 손가락 욕이 있네요 15 헐! 2021/02/25 2,281
1299243 부족한 세수는 교회에서.... 6 ***** 2021/02/25 846
1299242 너무너무 억울해요 작년 신입생 68 아줌마 2021/02/25 11,382
1299241 이사왔는데요 1 어쩔 2021/02/25 986
1299240 차 잘 아시는 고수님.차 견인되어 갔는데 이런 증상 아시는 분요.. 6 3453 2021/02/25 727
1299239 고야드 생루이백 물세척 가능한가요? 3 ... 2021/02/25 1,191
1299238 주식 어떤분이 저번에 훅 내려갔다 오르니 6 저번에 2021/02/25 3,098
1299237 콩나물밥 이런식으로 해도 맛 괜찮을까요? 23 ,, 2021/02/25 2,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