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아이낳기가 무서운게..

... | 조회수 : 4,255
작성일 : 2020-10-29 21:47:36
키우는것도 힘들고 그 아이에게 맞춰 살아야하고 이런것도 싫지만..
애한테 들어가는돈만없어도 요즘세상에 그나마 돈걱정 한시름 놓고살듯..
IP : 210.180.xxx.11
1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알면
    '20.10.29 9:48 PM (14.138.xxx.241)

    못 낳는다는데 괜한 이야기가 아니더라구요

  • 2. ...
    '20.10.29 9:50 PM (210.180.xxx.11)

    어떤글 댓글들보니 20 억 자신이 있다한들 자식이 있으니 자식결혼할때 집이라도 사줘야한다며 그돈도 넉넉치않고 모자르다는걸보니 아차 싶더라고요ㅠㅠ

  • 3. 점점
    '20.10.29 9:52 PM (110.70.xxx.134)

    중학생 이전에 이미 애1인당 2백만원 걍 술술 들어가네요.
    옛날에 아는 언니가 우스개로 뱀만원 키즈 라더니
    이제 이뱀만키즈 삼백만중딩고딩 할듯

  • 4. 그냥
    '20.10.29 10:01 PM (211.206.xxx.180)

    무한 불확실성의 증대..

  • 5.
    '20.10.29 10:07 PM (210.99.xxx.244)

    낳아보면 해주고 싶어지고 희생하고 싶어집니다.ㅠ

  • 6. ..
    '20.10.29 10:11 PM (210.180.xxx.11)

    낳았으니 당연 희생하고 책임지는게 맞죠ㅜㅜ
    그치만 낳기전이라면 굳이 그 희생을 감당해내야만하는 선택을 하지말았으면 하네요
    진짜 미친듯 힘들고 가끔은무섭고..나자신보다 자식이라는 '타인'이 더 우선이되는삶..ㅜㅜ

  • 7. 안낳는게
    '20.10.29 10:17 PM (119.198.xxx.60)

    맞지 않나요?
    아이양육에 돈이 든다. 희생이 문제가 아니라 (현실적으로는 그렇겠죠 하지만. .)

    이 세상에 아이를 낳는다. .
    무슨 희망이 있어서 낳나요?
    희망을 가지려고 낳나요?
    그러기엔 아이가 감당해야할 삶의 무게와 고통이 너무 크지 않나요?

    안태어나는게 젤 좋은거 아닌가요?

  • 8. 무자식상팔자
    '20.10.29 10:18 PM (175.223.xxx.244)

    힘든 세상 왜 날 낳아서 고생시키냐는 말을 들을수도 있어요 우리도 살면서 그런 원망한 적 많쟎아요.
    그리고 앞으로 흙수저 아이들은 점점 살아가기 힘들 듯 해요.

  • 9. 글쎄요.
    '20.10.29 11:08 PM (125.15.xxx.187)

    나 자신보다 자식이라는 타인이 더 우선............

    자식은 타인이 아니라 나 보다 더 나인데요.
    다 주고 싶고 24시간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 사랑하는 존재인데
    타인이라고는 .....모르겠네요.

  • 10. 다들 모를때
    '20.10.29 11:28 PM (220.81.xxx.216)

    결혼하고 애낳지
    알면 굳이 결혼도 할필요없고
    애도 낳을 필요없어요

  • 11. ..
    '20.10.30 12:04 AM (210.180.xxx.11)

    저윗분처럼 나보다 더나이고 다주고싶고 항상생각하고..
    그렇게 사는게 좋나요?ㅠㅠ
    이미 낳았으니 잘키워야하는건 맞지만...

  • 12. ㅡㅡ
    '20.10.30 12:38 AM (211.108.xxx.250)

    3-4억 든다네요 한명 키우는데 드는 돈이. 둘 키우면 10억 정도 나가겠어요. 그 돈 모아 내 몸 하나 건사할 집이나 마련함 좋겠어요. 애들 키워봤자 애들이 내 거처 마련해즐 것도 아니고.

  • 13. ㄴㄴ
    '20.10.30 6:33 AM (125.178.xxx.133)

    그런 생각 드면 안낳아야죠.

  • 14. 글쎄요.
    '20.10.30 6:49 AM (125.15.xxx.187)

    사랑을 하면 하루 24시간 생각을 하는 게 기쁨이랍니다.
    온전한 사랑을 하면 말이지요.
    경험을 해 본 사람이라면 이해가 갈 겁니다.

  • 15. .....
    '20.10.30 7:02 AM (221.157.xxx.127)

    아이에 대한 사랑은 이전에 알던 어떤 사랑과도 비교가 안됨 다 해주고싶음

  • 16. ㅡㅡ
    '20.10.30 6:15 PM (211.108.xxx.250)

    자식한테 마음으로는 다 주고 싶다한들 현실은 줄게 많지 않은 부모들이 대부분이죠. 부모도 본인이 가진 것 한에서만 줄 수 있으니. 도둑질해서 해줄수도 없고.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62712 전설의 브라우니 레시피 16:30:33 283
1262711 당근마켓 장점이 뭔가요? 16 당근 16:27:51 1,155
1262710 에옹님들 냄새에 민감 한가요? 4 16:26:00 348
1262709 도시락에 어떤 반찬 있으면 고급스러워 보이나요? 13 도시락 16:24:12 1,899
1262708 2005년 新실크로드 10부작 (KBS-NHK-CCTV 공동제작.. 2 한중일삼국제.. 16:22:07 244
1262707 서울시 "민주노총 집회서 확진자 나오면 손해배상 청구... 7 ㅇㅇㅇ 16:21:33 628
1262706 피부과 전문의나 성형외과 전문의들과 선보는거 부담스럽더라구요 7 16:20:27 685
1262705 현직 판사, 대법원은 윤총장을 고발하라 11 멋짐 16:19:18 716
1262704 . 17 고터에서 16:18:02 2,948
1262703 구순넘은 엄마 13 겨울 16:16:17 2,083
1262702 검찰에 그렇게 당하고도 검찰 옹호 하는거 보면 4 16:16:12 399
1262701 노화의 징후들 13 00 16:15:19 2,345
1262700 저희 전세만기 4월 저희집 만기 6월 방법 도와주세요 4 .. 16:13:53 586
1262699 유방암방사선치료 해보신 분들 계실까요?ㅠㅠ 13 .. 16:13:50 569
1262698 여고 동창들 몇명이 저녁을 먹었어요 20 .. 16:12:56 3,633
1262697 퍼센트 개념을 언제 배우나요? 4 궁금 16:10:21 289
1262696 코로나 확진되면 이후 어떻게되나요? 5 코로나 16:08:39 1,103
1262695 장스탠드 전구 선택 도와주세요 2 조명 16:06:00 139
1262694 과메기 먹을때 물미역 마트에서 파나요? 8 과메기 16:05:50 230
1262693 수능날 몇시에 입실하는게 좋은가요? 2 ... 16:03:47 417
1262692 탁현민 "감동한 건 문 대통령 태도…2주간 한 번도 이.. 38 꾸벅 16:00:37 2,243
1262691 반찬 진미채랑 멸치볶음사왔는데 비린내가 너무나네요ㅠㅠ 6 아이구 16:00:14 636
1262690 회사 10인용 커피머신기 추천부탁드려요 3 바닐라 15:58:30 283
1262689 염증으로 인한 붓기 일주일 이상 가기도 하나요? ㅇㅇ 15:57:41 224
1262688 글라스락 두껑은 식기세척기에 넣으면 안되나요? 8 ?? 15:57:04 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