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계라는게 어떻게 이윤이 발생하는건가요?

.. | 조회수 : 2,201
작성일 : 2020-10-29 21:25:14


개인인 계주가 돈을 걷잖아요 금융기관을 끼고 하는게 아니라
처음 돈을 받는 사람은 원금보다 적게 받거나 그러나요?
IP : 121.129.xxx.134
9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20.10.29 9:26 PM (223.62.xxx.126)

    계는 순서가 중요하죠 처음에 받는 사람은 대출받는 느낌인거죠 이자도 없고.

  • 2. ...
    '20.10.29 9:27 PM (101.235.xxx.32)

    은행이자보다 많이 주고 타는겁니다

    계원들이 타기전이랑 타고난후 내는 돈이 달라요

  • 3. 그런데
    '20.10.29 9:28 PM (175.117.xxx.115)

    곗돈을 은행에 돈을 넣어 두는것도 아닌데 어떻게 이자가 생기나요?

  • 4.
    '20.10.29 9:33 PM (125.15.xxx.187)

    1번으로 탄 사람은 20번 째인 사람 보다 계돈을 더 냅니다.
    예를들면 100만원 짜리 계라면
    1번은 총계돈을 120만원 내는 거고
    20번이라면 80만원을 내고 100만원을 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순서에 따라 돈을 내는 액수가 다 다릅니다.

  • 5. 늦둥이맘
    '20.10.29 9:34 PM (14.32.xxx.70)

    http://www.82cook.com/entiz/read.php?num=3048012&reple=23909818

    여기 설명이 자세히 나와요

  • 6. 역시82
    '20.10.29 9:50 PM (118.235.xxx.102)

    궁금 했었는데 ㅋㅋ

  • 7. 근데
    '20.10.29 9:52 PM (121.88.xxx.134)

    돈 꿔준거 받기도 힘든 세상에 뭘믿고 계를 했을까 싶네요.
    먼저 탄 사람이 입 씻으면 뒷 사람들 뭐가 되나요.
    못 탄 사람들은 항상 간졸이겠어요.
    그냥 적금 드는 게...

  • 8. 날날마눌
    '20.10.29 10:44 PM (118.235.xxx.55)

    그래서 믿을만한사람이 조직하던데
    같은학교 여교사 그룹
    최근 십년전까지도 하더라구요
    그만두고 도망가진않을 사람들 ㅋ

  • 9. 계로 집샀어요
    '20.10.30 10:05 AM (125.139.xxx.194)

    전 쌀계했어요
    딸이 5명인데 형부가 방앗간을 했죠
    딸5명과 사둔2명 총7명이
    일년에 한번씩 돈을냈어요
    쌀로100개타죠
    지금 쌀값은 얼마안하지만 20년전 쌀값은
    상당해서 집사고 전답사고 했습니다
    쌀계는 농사짓는 사람들을 위한 계인데
    (1년에 1번 추수하고 돈들어오면 내는방법)
    저희만 봉급자라 우린1년 적금넣어서 그해
    쌀계값을 냈는데 제일 막내라 끝번호 줬어요
    얼만지 기억은 안나는데 이익이 많았다고 합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62687 글라스락 두껑은 식기세척기에 넣으면 안되나요? 7 ?? 15:57:04 470
1262686 직장에서 이런문제발생 어찌하시겠어요? 6 직장 15:57:03 517
1262685 간절히 의견 구해요~~ 8 봄날같은 15:56:41 382
1262684 홍대새교회 관련 114명 확진 6 ㅇㅇㅇ 15:54:31 1,276
1262683 우리나라 된장국이랑 미소국이랑 뭐가 다른건가요? 6 된장 15:54:18 468
1262682 아르미안의 네딸들 29 광고 아님 15:53:00 1,509
1262681 재밌는 드라마 소개좀 해주세요 5 집콕 15:51:58 400
1262680 키큰 남자나 여자는 잘 안늙더라구요. 37 .. 15:49:29 1,851
1262679 저 돌았나봐요 정말 ㅠㅠ 가사 탕진하겠네 ㅠㅠㅠㅠㅠ 3 내가미쳤어 15:49:04 2,181
1262678 유투브 추천 대리만족 15:49:02 146
1262677 엌~ 문건 작성자가 자백.jpg 9 ㅋㅋㅋㅋㅋㅋ.. 15:48:10 1,089
1262676 추미애 미친 짓 이것 때문인가요? 42 ㅡㅡ 15:47:26 1,539
1262675 미스터션샤인 보던 남편 왈 31 대단하다 15:42:26 2,053
1262674 살기좋다는 1기신도시 집보러 갔다가 헉했네요 29 .... 15:41:21 2,801
1262673 40살부터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된다는 말에 콧웃음 쳤는데 맞아요.. 11 .... 15:41:18 1,232
1262672 아파트 매매후 양도세 신고시 분양계약서가 필요한가요? 2 양도세 15:33:13 300
1262671 아나운서 역할 연기가 어렵나요? 9 ** 15:28:01 860
1262670 82 상주 기자님들 29 .. 15:24:05 963
1262669 주식 초보 질문이요. 신풍제약 15:22:45 565
1262668 초등 2 다요인 지능검사 보니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ㅜㅜ 2 ㅇㅇㅇ 15:21:36 446
1262667 나이 사십넘어 키가 2센치나.. 13 sara 15:19:04 1,677
1262666 [속보] 대검 감찰부, '판사 불법사찰' 의혹 대검 압수수색 39 ... 15:14:51 2,284
1262665 소파 색상 5 어울림 15:13:01 436
1262664 니컬러스 번스 ‘한국, 세계 리더로 돌아온 미국에 가장 중요한 .. 2 .... 15:11:22 771
1262663 코로나 증상이 고열이나 기침이 아니었대요....펌. 2 이럴줄알았어.. 15:10:46 1,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