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나의 아저씨' 외국 사람들도 좋아 하나봐요

들마 | 조회수 : 4,057
작성일 : 2020-09-28 03:09:07

유튜브 보다가

헐리우드 배우가 트위터에서 나의 아저씨'에 대해서 호평을 했다고 하던데

넷플릭스로 꽤 보나 보더라구요

아시아권에서 인기 있는 한국드라마들이 주로 신데렐라얘기같은 멜로나 막장드라마 엄청 인기있었던거 같은데

나의 아저씨' 같은 드라마도 인기 있다니

우리나라 문화가 다변적으로 해외시장에 알려지고 있는거 같아서 참 좋네요 ㅎㅎ



IP : 58.234.xxx.21
1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넷플릭스에서
    '20.9.28 3:18 AM (125.178.xxx.135)

    외국인들이 한국 드라마 엄청 본다네요.
    응답하라 1988이 미국서 그렇게 유명하다면서요.

  • 2. 원글
    '20.9.28 3:32 AM (58.234.xxx.21)

    1988을 미국 사람들이요? 그건 더 신기하네요 ㅎ

  • 3. ....
    '20.9.28 3:57 AM (108.41.xxx.160)

    몇 개 회차만 보다말다...
    그 중 가장 웃겼던 게 여자가 이십년 전에 산에 들어가 머리 깎은 남자를 못 잊어서 절로 찾아감.
    경내 안에서 스님인 남자를 세워놓고 소리 지르고 울고불고 환속하라고, 나 아프다고 ㅜㅜㅜ
    누가 썼는지 말도 안 되는 걸 썼더군요.
    이걸 또 감동으로 보는 여자들...ㅉㅉㅉ

  • 4. ...
    '20.9.28 3:59 AM (108.41.xxx.160)

    그들이 킹덤하고 응팔을 본답니다.

  • 5. ...
    '20.9.28 4:25 AM (108.41.xxx.160)

    아무나 보고 한남? 또 찐따?
    ㅎㅎㅎㅎㅎㅎㅎ
    남의 성별을 제 맘대로 막 바꾸나?
    ............................................
    위에
    '20.9.28 4:05 AM (223.38.xxx.193)
    꼴값떠는 한남 등장....
    환장하고 보는 남자들도 많았는데
    어쩔?
    너같은 찐따가 사랑을 해봤을리 없으니
    이해가 되겠냐 ㅗ

  • 6. ...
    '20.9.28 4:45 AM (175.192.xxx.206)

    새벽부터 설치는 메갈은 꺼져

  • 7. ...
    '20.9.28 5:40 AM (108.41.xxx.160)

    같은 자인가 봄. 아이피를 바꾸나?
    난 사실 한남이나 메갈을 피상적으로 추측만 할 뿐
    찌질한 남자 여자 정도...
    정확한 뜻을 잘 모르는데
    설명 좀 해주면 감사^^

    ..............................

    위에
    '20.9.28 4:05 AM (223.38.xxx.193)
    꼴값떠는 한남 등장....
    환장하고 보는 남자들도 많았는데
    어쩔?
    너같은 찐따가 사랑을 해봤을리 없으니
    이해가 되겠냐 ㅗ


    ...
    '20.9.28 4:45 AM (175.192.xxx.206)
    새벽부터 설치는 메갈은 꺼져

  • 8. 외국인데
    '20.9.28 6:58 AM (74.75.xxx.126)

    미생이 그렇게 재밌다네요. 여러명 친구들이. 그 뉘앙스를 다 알아듣는 다는 건지. 신기방기.

  • 9. 신기
    '20.9.28 7:58 AM (175.208.xxx.235)

    응답은 외국인들 재밌게 볼거 같아요.
    웃긴 장면 많잖아요? 그 염소소리 나올때
    전 나의 아저씨는 너무 슬펐는데.
    그걸 외국인이 본다니 신기하네요

  • 10.
    '20.9.28 7:58 AM (180.224.xxx.210)

    완성도 높은 작품들은 어디서든 통하지 않겠어요?

    막장드라마에 열광하는 나라들은 또 우리나라 막장드라마에 그렇게 환호한다잖아요.
    막장드라마계에서는 우리나라 막장드라마가 그 나름 완성도가 높은 거죠.ㅎㅎ

    아무튼 뭐든 재미있게 만드는 재주 인정.
    한 때는 카피, 베끼기에 급급했던 시절도 있었는데...
    그러다가 오리지널을 뛰어넘은 경지에 이르게 된 거다 싶어요.
    이쯤 되면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이 맞는 듯도요.

  • 11. 근데
    '20.9.28 8:52 AM (218.147.xxx.180)

    우리 옛날에 케빈은 열두살 이런거 신나서 봤는데 그러면서 미국 옛날 알게되잖아요 차고있는집 학교분위기 등등

    응팔은 진짜 잘만든거같아요
    중간중간 성인된거 집어넣은거 완전 에러지만 어쨌든 쫄깃쫄깃 잼나죠

    나의아저씨도 그거야 또 명작이죠
    그런계층 없는 나라 있나요

    나의아저씨 동백꽃 이런거 많이들 보면좋겠어요

  • 12.
    '20.9.28 9:06 AM (220.116.xxx.125)

    미생은 중국에서도 인기였데요.
    톱 배우들이 출연하여 현지작품으로 다시 만든다네요

  • 13. ..
    '20.9.28 11:08 AM (121.88.xxx.64)

    미생 중국판 리메이크는 평범적영요 라고
    촬영은 벌써 2년전인가 끝났는데
    이러저러한 이유로 방영이 막혀있다가
    이번달부터 방영한 것 같더라구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43628 컴퓨터 바탕화면에 나의11번가 라는 아이콘 설치하신분 계신가요?.. 2 혹시 16:06:17 307
1243627 키 크면 자연분만 할때 더 수월한가요??? 20 ㅇㅇ 16:04:12 1,015
1243626 추장관은 대검 지휘부 물갈이하지 않았나요? 5 ㅇㅇ 16:03:13 367
1243625 겨울옷 옷장정리하다 온 현타 9 .. 16:02:21 2,812
1243624 예전에는 상상할수 없었던게 뭐가 있었나요? 35 타임머신.... 16:00:19 2,100
1243623 식당하는 친구 있으세요? 17 하나 15:56:02 2,416
1243622 친구가 너무 싫어져서 힘드네요 22 답답 15:55:16 3,650
1243621 짜장짬뽕 중국집 비슷한 인스턴트 찾아요 16 00 15:53:28 825
1243620 브람스 끝나면 무슨 재미로... 11 에효 15:51:57 1,061
1243619 국감)경기도가 10개 팟캐에 5억원 지출(김찬식 페북) 18 충격적 혈세.. 15:46:22 836
1243618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제도의 대통령이 아니십니다. 20 겨울이 15:45:50 1,015
1243617 [딜정보] 위메프 딜 / 츠나다 발이 편한 운동화 24% 딜 1.. 2 딜여왕로잔나.. 15:43:40 408
1243616 사주 신점.. 점만 보면 무슨일이든 해야 한다고 하는 팔자 5 사주팔자 15:42:30 836
1243615 변호사 아빠, 교수 엄마의 아들 교육법 8 happy 15:40:02 2,195
1243614 카톡 실시간 하는거 굉장히 피곤하네요 14 ㅇㅇ 15:38:35 1,996
1243613 인수도권 대학 재학생들 중에서도 지거국에 들어가고 남을 학생들이.. 11 Mosukr.. 15:35:38 953
1243612 고등아이... 시험 기간 중 학원/과외 빠지는거요. 어떤가요? 6 ... 15:31:11 541
1243611 전세주면서 집 담보대출 상환할때, 은행에 직접 가야하나요? 4 mm 15:30:42 407
1243610 연말정산 의료비 공제 잘 아시는 분(국세청 답변이 이해가 안되어.. 6 .... 15:30:01 348
1243609 지금 포털 기사제목 확 훑고 왔는데요 ㅋㅋ 11 기레기들 15:27:13 1,370
1243608 분당쪽에 안과 추천 부탁드려요(노안으로 눈부심,시림, 눈전체 통.. 3 일상생활이 .. 15:23:56 387
1243607 (청원) 왜 그렇게 물 무서워하는 사람을 물에 넣으려고 했을까요.. 4 그알 15:23:34 776
1243606 단양 고수동굴 걷기 많이 힘든가요 ? 3 언제나봄날 15:21:47 501
1243605 이모가 이모부 바람난걸 아들한테 말했는데 애가 엄청 삐뚤어졌어요.. 26 ㅇㅇ 15:20:00 7,158
1243604 달고나 냄새 9 .. 15:19:48 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