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곰팡이 냄새 배인 옷들 버릴까요?

Oo | 조회수 : 1,774
작성일 : 2020-08-14 16:19:27
이번 비로 가을 겨울옷과 잘 안입는 여름 옷 보관한 방(이 방엔 에어컨도 없고 제습기도 안돌렸어요ㅠㅠ)에 곰팡이 냄새가 심하게 나 어제부터 옷 정리하면서 빨래 계속 돌리고 있는데요


두 반이나 세탁해도 곰팡이 냄새가 안 없어지고 온 집에 곰팡이 냄새가 퍼져 옷을 베란다에 몰아두고 세탁코스부터 식초 넣고 돌리는데도 곰팡이 냄새가 안 빠지네요.


이대로 싹 다 버려야 할까요?



IP : 211.176.xxx.69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아휴 어째
    '20.8.14 4:27 PM (121.155.xxx.30)

    곰팡이 냄새가 안 빠짐 버려야죠.

  • 2. 원글이
    '20.8.14 4:29 PM (211.176.xxx.69)

    121 155님 아 ㅠ 버려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3. 세탁기에
    '20.8.14 4:31 PM (125.15.xxx.187)

    소다를 한 컵 정도 넣고
    물을 받아서 옷을 1시간이고 2시간 담가 두세요.
    웬만한 냄새 다 빠지는데요.

  • 4. 드라이
    '20.8.14 4:33 PM (116.125.xxx.199)

    드라이 가능한건 세탁소맡기니 괜찮네요

  • 5. ㅡㅡ
    '20.8.14 5:04 PM (211.221.xxx.234)

    버려야죠..
    습해지면 다시 번식해요..ㅜ 문제는 다른옷들도 냄새베고
    곰팡이 퍼져요 같이두면.

  • 6. 으싸쌰
    '20.8.14 5:23 PM (210.117.xxx.124)

    곰팡이는 락스가 직방인데
    색 안빠질정도로 희석해서 담가보세요
    전에 인형에 곰팡이 생겨 담갔는데
    신기하게도 인형옷 색도 안빠지고 딱 곰팡이만 빠진적 있어요
    약간 나일론 느낌.

  • 7. 과탄산
    '20.8.14 5:27 PM (182.217.xxx.166)

    과탄산 뜨거운물붓고
    한시간담갔다가 빨면없어져요

    옥시크린이 과탄산

  • 8. 세탁
    '20.8.14 6:45 PM (219.250.xxx.4)

    물세탁 가능한 옷은 락스 넣고 돌려요
    세탁 버튼을 눌러서 급수가 시작되면 중지시키고
    물 한 바가지에 락스 100-50ml쯤 넣어서
    세제 넣는곳에 부어서 세탁 눌러요
    그럼 추가급수되고 락스가 잘 희석되어서 색상 변색 없어요
    락스가 최고에요

    물세탁 어려운 것은 건조기에서 에어실균, 패딩케어 해요
    이엠도 희석해서 스프레이하고요
    세탁소 드라이도 하고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33185 유관순 열사 포토샵 성형 없는 학창시절 사진 1 well 04:14:41 194
1233184 인생이 후회되네요 머하고 살았나 싶어요 3 ㅇㅇ 03:22:52 775
1233183 눈에 모래 들어간 것 처럼 뭐가 꺼끌해요 3 ... 03:05:47 335
1233182 방탄 한가위 인사 한복 멋짐 3 자마 03:01:32 322
1233181 뉴욕의 낮은 목소리듣는 한인 이민규 검사 인터뷰 1 ㅇㅇ 02:14:51 378
1233180 코로나도 못 막는 영국 내 한류..유튜브로 페스티벌 연다 1 뉴스 02:03:42 735
1233179 이용수 할머니에게 입에 담지 못할 말..악플러들 50~70대 경.. 6 경기도민 죄.. 01:54:14 605
1233178 40부터 얼굴 무너져가네요... 3 ... 01:54:00 1,443
1233177 아파트 현관 번호키요, 전동드릴 있음 직접할 수 있지요? 4 .. 01:50:57 424
1233176 청춘기록 앞부분 알려주실래요? 1 궁금 01:47:18 473
1233175 질병관리청 독감백신수송 지침 통보 안 해 8 점점 01:41:06 517
1233174 연락온 친구들 안만나고 싶은데 12 앞으로 01:40:33 1,732
1233173 혼자계신 아버지 17 이거참 01:34:11 1,283
1233172 '징역 20년' 만삭 부인 살해 의사..의사면허는 '그대로' 뉴스 01:30:27 795
1233171 (궁금해서) 예전에 82쿡 쓸고갔던 스텐프라이팬 업체요 2 궁금이 01:23:17 875
1233170 ㅎ 김어준이 극우들의 약점을 알토란처럼 보여주니 퇴출하래 ㅋㅋ 8 ... 01:16:32 790
1233169 엄마를 진짜 포기했어요 8 엄마ㅜㅜ 01:14:21 1,925
1233168 식기세척기에서 비린내가 너무 심해요 8 간장게장 01:13:33 1,299
1233167 헐리웃 작가가 세종대왕을 전세계 영웅이라고 한 놀라운 이유 7 ㅇㅇㅇ 01:12:27 1,078
1233166 백설 갈비 양념에 배까지 갈아넣었더니 넘 달아요 1 ㅇㅇ 01:11:57 689
1233165 ㄷㄷㄷㄷ 춘장네 집구석 또 나왔어요 3 와우~ 01:10:45 1,168
1233164 학폭 가해자 박경 성형도 엄청 많이 했네요 4 ... 01:09:05 1,571
1233163 방탄 메인보컬은 누군가요 21 방탄 01:03:29 1,918
1233162 상온노출 독감백신 접종 총 873명 8 점점 01:03:00 786
1233161 아버지와 사이 안좋은 자녀, 독립시키나요? 3 갑자기온졸혼.. 00:48:24 8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