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감정이 격해지면 뒷목부분이 당기는데

ddd | 조회수 : 1,450
작성일 : 2020-02-19 00:56:37
이거 드라마에서나 나오던 연출 아닌가요?
제가 이럴줄은 몰랐어서..좀 무섭고 황당하고 그래요

제가 평소 민감해 하는 내용이 있는데 그걸 보거나, 읽거나 하면
마치 트라우마처럼 몸에서 반응을 하나봐요...
좀 그게..뭐랄까.. 자격지심 같은거랑 관련도 있고 그런데...
의식적으론 더이상 그걸 안보고 싶고..멀리하고싶은데
무의식이 계속 절 조정하는지....보지말아야지, 읽지 말아야지 하면서
계속 찾아보게 되고....연이은 이야기가 궁금하기도 하고 그래요
예로 남자로 따지면 대머리에 키가 작은게 스트레스 인데
그거랑 관련된 글이나 악플을 보면 기분이 나쁘고 맘에 상처로 남잖아요
내가 그걸 바꿀수도 없는거라 마인드컨트롤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계속 그런 글만 찾아 읽는다든가 악플러 말을 계속 되뇌인다든가 하면서
기분 상해하고 자학하는 느낌이랄까
며칠전에도 그런 비슷한 걸 보고나서... 내 자격지심과 매칭이 되어
기분이 좀 우울해 지는데....저도 모르게 그 우울한 감정을 느낌과 동시에 더 강한 걸 찾아보게 되네요
마치.... 아무리 큰 충격이 와도 무덤덤 해질때까지 나를 훈련시키는 느낌이랄까
근데 절대 무덤덤 하지 않고.....난 나대로 또 놀라고 스트레쓰 받고..
마치 매운거 먹을수록 더 매운거 먹으면서 희열을 느끼는 그런 느낌?
정작 내 맨탈은 너덜너덜 찢기는데...그걸 희열로 느끼는건가?
뭔가 감각센서가 꼬인건가 싶더라고요...

그럴때마다 좀 호흡이 가빠지는 듯한 느낌을 받긴 했어요..당연히 흥분이 되니까..이해는 하는데
그날따라 심장까지 쫄깃 해지는 느낌이여서..상당히 공포스러웠거든요....

오늘 역시..
나도 모르게 또 날 자격지심으로 몰아넣는 특정주제에 계속 빠져들어서 읽고 있었어요
근데 역시나....또 호흡이 가빠져 오면서 뒷목이 확 당기는데
얼굴에 피가 확 쏠리는 느낌이 들면서 어쩔줄을 모르겠더라고요

평소에 좀 혈압이 있어서 항상 혈압기를 옆에 두고 있는데
재봤더니 150에 110이 나왔어요..

저도 제가 왜 이런는지 모르겠어요
중독인가...마조히스트 인가..
이런 상황 피해야겠죠?


IP : 211.36.xxx.17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20.2.19 1:05 AM (210.99.xxx.244)

    저도요즘 그래요 뒷목이 굳는 느낌이들며 당기고 아퍼요ㅠ

  • 2. 원글
    '20.2.19 1:45 AM (125.252.xxx.13)

    원글님 증상 공황발작 초기 증상이에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우리몸이 우리가 위험에 처했다고 인지하는거죠
    절대적으로 그런 스트레스상황 피하셔야해요
    한번 공황발작이 오면
    생명의위협을 느끼고
    또 그런 발작이올까봐 더 경직되고 긴장되고
    악순환의 반복이돼요
    그런 글읽고 스트레스 받고 그러지 마시고
    마음의 평정을 찾으세요

  • 3. 마조인가
    '20.2.19 3:00 AM (39.7.xxx.177)

    저도 그래요
    행복해지는 걸 두려워하나 싶은...
    스트레스 역치도 낮아서 스트레스도 잘 받고
    늘 걱정, 불안하는데 어느 날 걱정거리를 잊으면
    어? 아까 걱정하던거 그거 해야하는데 싶어 불안해요
    과거 행동도 실제로 따져보면 부적절한 거 별로 없는데
    늘 내 말과 행동이 부적절했다고 생각하고 스스로 미워하고
    조금이라도 애틋하고 따뜻하고 애정어린 사랑의 기억들이
    떠오르면 그 감정에 압도되려고 할 때 얼른 회피하네요
    원글님은 혈압 문제 일 수 있으니 더 조심하셔야 할 듯
    저는 어제도 급성 위염과 장염으로 죽다 살아났습니다 ㅠㅠ
    신경성이래요

  • 4. 저도
    '20.2.19 4:58 AM (39.7.xxx.184)

    허리 아파 침 맞으러 한의원 댕기다가 허리 다 나아가며 뒷목 아픔으로 상담했다가...:상태 안좋다고 하네요 저도 같은 부위예요. 열바등면 딱 거기 요즘 아프더라구요. 한의사가...... 진짜 맘 관리 해야한다며 침 바늘이 튕겨져 나올지경이라며 ㅠㅠ 이게 심하면 뇌졸증 약하면 입돌아가는 현상이 나올수도 있으니 (노인만 그런게 아니라며) 스트레스 관리 진짜 진지하게 해야한다고 오늘 말 들고 온 심란한 밤입니다 ㅠ

  • 5. ---
    '20.2.19 10:11 AM (121.133.xxx.99)

    병원가보세요..혈압이 너무 높은데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127989 강남갑 사전투표 줄이 엄청 길었어요 ㅋㅋㅋㅋ 15 .. 15:48:23 1,462
1127988 미통당 n번방 공작 포기~! 10 드디어 15:48:21 943
1127987 사전투표 완료 2 홀가분 15:48:16 112
1127986 더불어민주당이 열린민주당인가요? 13 투표 15:42:49 839
1127985 강남을 전현희후보가 이기는 여론조사 나왔네요. 7 ... 15:42:42 670
1127984 대구 확진자 0명 10 aa 15:38:37 680
1127983 미드추천 해봐요ㅡ 넷플릭스 3 ........ 15:37:39 450
1127982 20대 강남여성, 자가격리 중에 매일 스벅 방문 14 .. 15:35:28 1,532
1127981 중3 딸아이가 쓸 노트북(인강) 추천 부탁드려요^^ 9 노트북 15:34:32 340
1127980 로터리클럽 잘 아시는분 6 로터리 15:32:36 366
1127979 의학용어 질문인데요...(혈관) 4 눈팅코팅 15:28:37 314
1127978 경남에 사는 86세 엄마와 투표관련 통화이야기 14 ㅡㅡ 15:25:27 1,357
1127977 선관위 선거함 관리 잘될까요? 5 ㅇㅇㅇ 15:24:42 368
1127976 진서연 이여자 시세이도(일본화장품) 모델까지하네요. 12 ㅡㅡ 15:24:14 1,825
1127975 오후3시 투표율, 20대총선의 두배 넘었다 12 총선은한일전.. 15:21:01 1,191
1127974 저에게 최고의 대통령은... 13 그냥 15:18:02 1,149
1127973 빌게이츠 통화 소식에 점심 먹은거 체할 사람 17 ㅋㅋ 15:16:39 3,153
1127972 이낙연총리님 곽상언후보 응원가셨네요 17 열린민주 15:16:05 1,105
1127971 회식에 미친 또라이, 진짜 신고하고 싶어요. 2 익명 15:15:35 882
1127970 와..투표를 얼마나 하고 싶으셨던 겁니꽈~~ 15 ..... 15:14:11 1,857
1127969 끔찍하고 슬픈 일이네요 누구 잘못일.. 15:12:31 785
1127968 정의당 박빙지역은 1위에게 몰아주는게 어떤가요? 21 ㅇㅇ 15:09:54 842
1127967 이 두 자매 결혼 잘했죠? 23 abc 15:05:48 3,692
1127966 심화수학vs 사고력수학 19 ... 15:05:03 573
1127965 온라인 개학 이틀째 7 ... 15:04:47 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