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차분하면 이기는건데,

풍선몰리 | 조회수 : 2,328
작성일 : 2020-01-25 00:14:24

살다보면, 가끔

그런 경우 만나잖아요,

억울하고 분노가 치미는 경우,

그럴때는 상대에게 차분하게만 대응하면,

이긴다고 하잖아요,


이론으로는 분명히 알고있으면서도

제게 깜박이없이 갑자기 훅, 무례한 언사를 던진다거나,

짓뭉개버린다거나, 절 억울하게 만들어놓고 그 상황을 즐기는

사람들을 상대하게될때

갑자기 몸이 차가워지고 손이 벌벌 떨려서,

침착해지지않고, 할말을 못한채 어,어 하다가 끝나버린다던지.

말을 해도 감정이 이미 파도를 쳐서 목소리가 떨릴때가 종종 있어요,

저 자신도 그런 상황까지 치닫는것을 원하지않아서 웬만한 경우에는

그냥 잘 넘길줄 아는데 그게 도를 지나친 경우를 간혹 만날때가 있어요.


평소의 저는 태도나 어투가 침착하고 차분해서

사람들이 전부 저를 그 어떤 상황에서도

그 텐션을 잃지않을거라고 생각하거든요,

화가나면 더 침착해진다고 하는 분들 계신데

저는 오히려 그 반대에요,

그게 상당히 손해인데, 결국, 손만 벌벌 떨다가

상황이 종결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요,

이런것은 제가 어떻게 고쳐야 하는걸까요,



IP : 220.89.xxx.194
4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ㅇㅇ
    '20.1.25 12:48 AM (182.212.xxx.187)

    저같은 스탈로..소심하고 사주로는 신약 스타일이실듯요..ㅜ 타고난거 어쩔수없지 않나여..ㅜ 그냥..사람 보는 눈을 키워(그러려면 당해도 봐야함 ㅠ) 피할 인간을 미리 알아보는 방법 밖엔 ㅠㅠ

  • 2. ..
    '20.1.25 1:26 AM (223.62.xxx.191)

    원글님 저와 같아요

  • 3. ..
    '20.1.25 1:45 AM (49.170.xxx.24)

    평소에 감정관리 스킬을 키워야해요.
    명상, 감정관리에 대한 독서 같은 방법으로요.

  • 4. 저도
    '20.1.25 9:28 AM (114.199.xxx.206)

    잘 못하는데
    딱 그상황생기면 할말 찾지 마시고
    일단 그사람을 빤히 쳐다보세요 오랫동안
    눈피해도 빤히 쳐다보세요
    그러면서 평정심 찾지않을까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121820 약국에파는중국산 회용마스크. 쭈까 17:40:10 0
1121819 개검이 민주당후보 압수수색하나보네요. 10 ... 17:34:43 313
1121818 입주청소랑 가구 순서는요? 입주 17:34:36 31
1121817 대파는 또 뭔가요? 3 ㄷㄷ 17:33:32 278
1121816 하다하다 깨송편 만들고 있어요 2 ... 17:32:39 195
1121815 5시30분 저널리즘J 토크쇼 라이브 ㅡ 조주빈엔 호들갑, .. 본방사수 .. 17:31:50 97
1121814 윤석열은 검사들 사이에서도 역대 최악의 총장으로 남을 듯 ㅇㅇ 17:30:58 218
1121813 여론조사 외면하는 조선일베.jpg 애잔 17:30:19 184
1121812 펌)주진형...기레기 면상에 대놓고...타골 발언!! ㄷㄷㄷㄷ .. 8 ... 17:29:33 593
1121811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중인 짝퉁 한국 마스크 2 ... 17:28:05 473
1121810 기득권에서 윤석렬과 검찰, 강하게 비호하네요. .. 17:27:49 127
1121809 요즘 모싯잎송편 하루에 다섯개 이상 먹어요 2 송편 17:27:13 245
1121808 주식으로 돈 버는 사람 공통점 ㅇㅇ 17:25:52 512
1121807 미래한국당 비례 7번 정경희 “제주 4·3은 좌익폭동” 3 메친것 17:25:02 238
1121806 펫프레쉬 댓글작성 내용 심각. ㄲ통보수 인듯. 불매! 1 노노 17:24:18 62
1121805 퇴근해요 기사님 극우 유투브 들으시네요 ㅎㅎ 3 ㄴㄷㄴ 17:20:03 286
1121804 사위와 손주를 혼낼수 없으니 ㅠ 4 ~~ 17:16:59 1,061
1121803 체온이 높은데요 3 해열제 17:16:46 355
1121802 하던 일 그만두려니 할 일이 진~~짜 없네요 ㅠ 2 제목없음 17:12:47 873
1121801 이해 안감 어이쿠 17:12:41 102
1121800 ㅋㅋ 황교안 또 입방정이요 (안하는게 나을뻔한 해명) 6 야너두? 17:12:40 843
1121799 장후 동시호가3시20~30분 한가격으로 모두 체결되는건가요? 가격을 높이.. 17:07:09 408
1121798 가족간에도 받은만큼 돌려주시나요? 17 .. 17:07:09 709
1121797 아크릴섬유 옷 3 ㅇㅇ 17:06:22 211
1121796 대구에서 왔다하면 이상하게 코로나네 22 우리지역 17:05:00 1,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