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들이여- 무슨 말로 당신들을 위로할 수가 있겠습니까?
광주시민들이여! 얼마나 통분을 하시었습니까?
무슨 말로 광주시민 여러분들을 위로할 수가 있겠습니까?
5.18광주민주화혁명이 북한군 600명과 합세하여 일으킨 폭동이라고!
그렇다면 1980. 5. 18광주민중항쟁이 발발한 그 시점에서 살펴보면 1979. 12. 12 전두환의 쿠데타 이후 한국의 3권은 완전히 전두환 한 사람에게 있었다.
최규하라는 명목상 대통령이 있기는 했지만 최규하는 전두환의 로버트나 다름 없었다.
도대체 나라를 어떻게 주물러 대었기에 6명도 아닌 북한군 600명이 휴전선을 넘어 막힘없이 광주로 내려가서 광주시민들을 선동하여 5.18폭동을 일으킬 수가 있었단 말인가?
그렇다면 전두환을 내란방조죄(?)나 거기에 합당한 다른 죄목으로 다시 법정에 세워야 하는 것 아닌가?
지 아무개야 원래부터 그런 물건으로 치부를 했었지만, 어떻게 국민이 붓 뚜껑 눌러 여의도로 들여보낸 국회의원 3명이 아직도 검붉은 피가 줄줄 흐르는 광주시민들의 심장을 쇠갈퀴 같은 혓바닥으로 싹싹 핥아 댈 수가 있단 말인가?
그 3명은 국민으로부터는 아무리 지탄을 받아도 자기지역에서는 이제 영웅이 되어 다음 총선에서 당선은 이미 받아 놓은 밥상이나 다름없을 것이다.
거기다 흡사 불여우 같은 여자는 또 역사적 사건에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을 수 있다고?
어렵게 빙 돌리지 말고 그 입으로도 광주항쟁은 북한군 600명이 일으킨 폭동이라고 똑 부러지게 씨부리는 게 차라리 듣기 편할 것이다.
광주시민들이여!
이 더러운 한국정치지형을 바꾸는 길은 오직 <통일>뿐입니다.
북한당국도 북한인민도 남한에 군사독재의 적장자인 영남정권이 들어섰을 때와, 민주정부가 들어섰을 때의 남북관계를 다 경험했고 잘 알고 있습니다.
이 불균형의 유권자 분포를 뒤집는 길은 오직 통일뿐입니다.
아- 통일이여 어서 오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