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유치를 계속 쓰고 있는 40살 아줌마인데요 언제까지 쓸수 있을까요?

ff 조회수 : 2,666
작성일 : 2013-10-25 20:03:06

스무살때 치과갔더니

유치가 안빠지고 있다고..x레이 찍어봤더니 밑에 영구치 없다고 하더라고요.

이제 마흔이 되었는데

그 이빨이 시큰거려요. 이제 수명을 다 한걸까요? 되도록이면 그쪽이빨을 쓰지 않고

반대쪽으로 쓰려고 하지만 시큰 한 주기가 점점 짧아져 오네요.

위치는 아래쪽 첫째 어금니..

거기말고는 다 멀쩡한데....

임플란트 하는 방법밖에 없을 까요?

몇년이나 더 쓸 수 있을까요...

어렸을 때 알았다면 빼버리고 교정을 다시하지 않았을까...

 

혹시 크라운 같은 걸로 씌우면 조금더 오래 쓸 수 있을까요

IP : 121.161.xxx.140
8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ㅁㅁㅁ
    '13.10.25 8:09 PM (112.152.xxx.2)

    덮어씌우거나 하는건 안되나요?
    저도 유치로 20년 넘게 쓰다가 충치가 심해서 뽑아버렸는데 나중에 다른의사한테 이뽑은거 혼나고 옆니들 눕는거 교정해서 지금은 양쪽에 걸어서 쓰고 있거든요. (임플란트는 너무 무서워서 ㅠㅠ).
    어쩃거나 이가 있으면 뽑은후 새로하는것보다 원래 이로 뭔가를 하는게 더 낫다고 하던데요,,

  • 2. 내일모래마흔
    '13.10.25 8:28 PM (211.234.xxx.57)

    저는 최소로 남겨놓고 다깎아서
    치아랑 거의 흡사한걸로 씌웠어요
    아랫쪽 송곳니라 미관상 금은 피했어요

  • 3. 40초반
    '13.10.25 8:59 PM (121.182.xxx.22)

    저도 40초반인데 유치 사용해요 . 저는 치아 교졍 중학교떄 할떄도 유치는 안 건드리고 그대로 나뒀어요 .. 브릿지나 임플란트 보다는 유치라도 원래 치아가 더 좋다고 .. 그냥 놔두라고 의사샘이 그러더라구요 .. 썩거나 그런거는 아니라서 그냥 놔두고 .. 빠지면 브릿지 하려구요

  • 4. 원글이
    '13.10.25 9:11 PM (121.161.xxx.140)

    브릿지는 옆 치아를 갈아내야 되서 임플란트가 낫대요..저 같은 분이 꽤 계시군요

  • 5. 자끄라깡
    '13.10.25 9:27 PM (221.145.xxx.206)

    예외가 이렇게 많을 수도 있군요. 처음 알았어요. 놀라워라

  • 6. 우와
    '13.10.25 10:42 PM (116.40.xxx.4)

    젖니는 무조건 다 빠지고 영구치 나는 줄 알았어요 신기하네요

  • 7. ㅜ.ㅠ
    '13.10.26 12:38 AM (24.181.xxx.15)

    저도 무려 유치가 8개!!!
    생각보다 저 같은 분이 많아 반갑?네요.
    삼십대 중반입니다.

  • 8.
    '13.10.26 8:27 AM (175.114.xxx.136)

    저희남편 임플란트했어요 무려 다섯개
    시집 식구들이 다들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우리 아이들도 그래요
    큰애는 네개 작은애는 두개
    나중에 임플란트해야지 생각하고 있어요
    근데 이거 또 유전이라 내자식 뿐만 아니라 손주도 그럴 가능성이 많아 대대손손 돈들어가게 생겼어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322645 긴급 생중계 - 정상회담 대화록 폐기의혹 검찰 수사결과 발표 lowsim.. 2013/11/15 903
322644 불가피 유산으로 둘째 아이를 잃었습니다....언제가 되야지 잊혀.. 8 .. 2013/11/15 3,117
322643 초등 6년 쭉 한 동네에서 다니나요? 중간에 전학하면 부담될까요.. 1 롬롬 2013/11/15 1,448
322642 같은 010끼리 010 빼고 전화하니 18 010 2013/11/15 11,322
322641 과탄산 쓰시는 분께 질문드립니다. 1 과탄산 2013/11/15 2,056
322640 멋잘부리는 여성분만 26 꾸미는여자 2013/11/15 4,958
322639 허리아픈데 절운동 괜찮나요? 5 비밀 2013/11/15 2,753
322638 높은굽 부츠를 낮은 굽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6 단풍 2013/11/15 1,666
322637 상속자들에 너무 미쳤어요 진짜 23 탄이야 2013/11/15 4,522
322636 김포공항에서 롯데월드 가는 법 4 .. 2013/11/15 2,779
322635 수학을 좋아하고 잘 하고싶어하는 5학년인데요. 상담좀 하고싶어요.. 6 수학샘이나잘.. 2013/11/15 1,604
322634 신한카드 패밀리세일 가보신분 3 패세 2013/11/15 3,339
322633 송지효가 입은 버버리패딩 ... 17 상큼미소 2013/11/15 13,954
322632 01X 번호 쓰시는분들 번호 바꾸셨어요? 7 번호변경 2013/11/15 1,773
322631 시누이의 농담을 제가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건가요? 15 시누이농담 2013/11/15 4,305
322630 구호 옷 8 여름 2013/11/15 3,310
322629 짝 사랑이 영어로 unreturned love 맞죠? 8 .. 2013/11/15 2,963
322628 패딩 이 정도면 따뜻할까요? 7 ... 2013/11/15 2,299
322627 김치국물 김치국물 2013/11/15 1,171
322626 sale이라는 단어. 5 123 2013/11/15 1,356
322625 노대통령의 딱 두마디 수정 권고를 이딴식을로 폄하하나요? 8 답답.. 2013/11/15 1,936
322624 부자들은 법인만들어 상속하나요? 1 니믄가고 2013/11/15 1,591
322623 [생방송] 노정렬의 노발대발 - 손병휘의 나란히 가지 않아도 lowsim.. 2013/11/15 851
322622 커피 핸드드립시 플라스틱 드리퍼 환경호르몬? 5 겨울아이 2013/11/15 6,554
322621 싱가폴 여행도와주세요 10 감사 2013/11/15 2,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