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영어 잘 하는 분 '소통'을 뭐라고 해야 하나요?

... 조회수 : 3,758
작성일 : 2012-09-10 04:30:30
정치권에서 사용하는 의미로요. '소통'이 중요하다. 젊은 세대와의 '소통'이 필요하다, 할 때의 그 소통요.
IP : 211.109.xxx.225
9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oooo
    '12.9.10 4:43 AM (94.224.xxx.252)

    Communication

  • 2. 원글이
    '12.9.10 4:45 AM (211.109.xxx.225)

    왠지 커뮤니케이션 말고 다른 표현이 있을 것 같아서 여쭤봤는데 역시 커뮤니케이션인가요? ^^

  • 3. 쉽게
    '12.9.10 5:20 AM (72.194.xxx.66)

    The older generation should try to understand with open minded to the younger generation.

    너무 어렵게 말씀하지 않으셔도....
    무슨 법적인 논문이 아니라면 이런 표현도 가능 하겠죠?

  • 4. 원글이
    '12.9.10 5:22 AM (211.109.xxx.225)

    쉽게님, 감사해요^^
    그런데 강렬한 슬로건처럼, 그러니까 선거구호라든지 그런 경우라면 understanding with open mind 이렇게 긴 표현 말고 한 단어로 뭐가 없을까요?

  • 5. ㅇㅇ
    '12.9.10 5:54 AM (93.197.xxx.98)

    생각나는 단어가 있습니다.
    "Interaction"
    두 실체가 상호작용하면서 서로 영향을 준다는 의미의 단어입니다.
    이 상호작용은 언어로 소통하는 것과 각 상호작용 주체의
    주관적 이해를 (subjective understanding) 포함한답니다.
    Interactionism이라는 정치철학용어도 있습니다.

  • 6. 으음
    '12.9.10 6:38 AM (78.225.xxx.51)

    커뮤니케이션이란 단어를 흔하게 써서 그렇지 소통이라는 한국어와 치환되는 정치용어로는 커뮤니케이션이 제일 정확하다고 봅니다. 커뮤니케이션도 언어를 포함한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포함하는 말이니까요. non-verbal communication도 communication...

  • 7. Eng.
    '12.9.10 7:10 AM (210.117.xxx.96)

    젊은 세대와의 '소통'이 필요하다. 이럴 때는 'communication'이 가장 괜찮고,

    또' conversation'도 적절할 것 같아요.

    conversation (對話) : 대할 대, 말씀 화

    마주 대하여 이야기를 주고받음

  • 8. 음..
    '12.9.17 10:32 AM (210.121.xxx.253)

    젊은 세대와 통할 수 있는.. 공감할 수 있는..
    이면서,일방향이 아닌, 쌍방향..

    communications는 의사소통.. 에 조금 더 가깝지 않나 생각되고,
    relevance는 공감,
    connection은 연대, 통함..

    정도 인 것 같아요.


    요즘 화두인 단어로서, "소통"이라면.. 가장 무난한 번역은 역시.. communication이긴 할 것 같아요. 하지만, "소통"이 정말 "소통"만을 의미하는지는.. 문맥이 중요할 듯요.

    예전 어떤 영화에서 "통하였느냐"라는 말이 나왔던 게 생각나서.. 몇 가지 떠오르는 걸 적어봤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너무 어렵네요. ^^;;;

  • 9. 원글이
    '12.9.25 4:29 PM (211.109.xxx.88)

    답글 주신 분 모두 감사합니다.
    음..님 connection 예전에 외국 휴대폰 광고에서 본 것 같은데... 이 느낌이 더 가까운 것 같기도 하구요.
    역시 어렵네요 ^^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63239 They are albums ->무슨뜻이죠? 2 영어해석좀 .. 2012/10/02 3,077
163238 페미니스트들이 괴로운 이유 2 /.. 2012/10/02 2,250
163237 영양고추 한근에 19.000,헐 2 ... 2012/10/02 2,982
163236 어머님..왜 !!!! 2 김치 못하는.. 2012/10/02 2,314
163235 비타민 계속 먹으면 안 좋은가요? 2 비타민 2012/10/02 2,446
163234 헌혈증이 필요합니다 7 도움 2012/10/02 2,227
163233 추석때 정치이야기 단 한마디도 관심없는 시댁 7 심심 2012/10/02 2,200
163232 왜 생기는 거야! 충치! 아이무서워 2012/10/02 1,917
163231 두발자전거 배우기 좋은곳,,, 1 자전거 2012/10/02 2,248
163230 어제 시댁에서 밥 먹다가 옆자리 시누가 하는말이... 63 속풀이 2012/10/02 23,598
163229 시어머니와의 관계회복 13 고민고민하지.. 2012/10/02 4,613
163228 급)홍콩여행 팁 좀 부탁드려요 8 죠세핀 2012/10/02 3,521
163227 얼마전 돼지갈비 레시피에 과일하고 계피가루 안넣으면 8 안돼죠? 2012/10/02 4,773
163226 새누리당김태호 터널디도스-새누리당이 터널막아 투표방해의혹 1 기린 2012/10/02 2,015
163225 나이많은 처녀 총각 소개팅 주선 조언좀. 3 소개팅주선 2012/10/02 3,155
163224 요즘 중국집들은 전화만 하면 주소가 뜨나봐요 5 허헛 2012/10/02 2,786
163223 스텐냄비에.. 철수세미 문질러두 되는거죠? 9 ........ 2012/10/02 4,061
163222 아프지도 못하는 한국 40대 생활 유서 한국40대 2012/10/02 2,125
163221 조기 밑에 EBS, BBC 좋은 다큐 얘기하신 거, 스마트폰으로.. 4 궁금 2012/10/02 2,375
163220 살 얼마나 많이 빼보셨나요? 7 Yeats 2012/10/02 3,175
163219 파주아쿠아랜드휴업ㅋ 어디갈까요? ᆞᆞ 2012/10/02 2,434
163218 분식집 라면 맛 비결 화력 아닌거 같아요 3 ... 2012/10/02 5,663
163217 학군도 학군이지만 비슷한 사람들 사이에 사는게 좋은듯해요 2 2012/10/02 3,297
163216 요가하면서 살이 더 쪘어요. 7 핑계 2012/10/02 3,717
163215 명절에 상차리는 비용이 얼마나 드셨어요? 18 .. 2012/10/02 4,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