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울때 낳아 같이 키우란말...정말 실감이네요..
애들이 4살 터울인데...
참으로 느무 힘들어요..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에구구...
처녀시절....늘어지게~~ 늦잠자고 일어나 엄마가 차려주는 밥먹던 그시절.....
종종 그리워요...
전 이만 수유하러..고고~~
키울때 낳아 같이 키우란말...정말 실감이네요..
애들이 4살 터울인데...
참으로 느무 힘들어요..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에구구...
처녀시절....늘어지게~~ 늦잠자고 일어나 엄마가 차려주는 밥먹던 그시절.....
종종 그리워요...
전 이만 수유하러..고고~~
터울 키우는뎅.
조금만 더 키우면 좋아요. 힘내요
고마워요... 터울이 작아도 작아서 힘들다 하는거겠죠...
다 키워놓고 살만해지니 어느새 뱃속에 둘째가 있더라구요...하하...
고생이 많으세요. 저도 나 하나 몸챙기면 그만일때는 유모차 끌고 다니는 엄마들 보면 밤에 잠도 못자고 이렇게 고생해서 키우는줄 몰랐어요ㅜㅜ심지어 울엄마도 날 이렇게 키웠는지 꿈에도 몰랐어요~~ 둘째까지 낳으라면 전 정말 못할거 같은데 정말 대단하시고 힘내시라는 말밖엔^^그래도 엄청 이쁘겠어요..
키우는건 잘 모르겠지만
커선 확실히 터울이 적은게 좋더라구요
저도 친한 친구들은 두살차이나는 언니나 여동생이있는데
다들 친구처럼 지내요
어릴때 많이 싸웠는데 ㅎ
근데 이것도 동성이야 좋지 남자형제는 또 안그런경우가 대부분이고...
엄마 입장에선 이러나 저러나 힘들거에요
기운내세요~!
터울져서 힘든게 아니라 그만큼 내가 늙어서 힘든걸거예요.연년생이나 두살터울은 완저ᆞ 정신없어요.똑같은 애들이라...
터울지게라는 표현 쓰시기엔 4살은 꽤 적은 터울인데요. ㅎㅎ
전 더해요^^
그리고 요즘엔 터울 많은 형제자매들도 워낙 많아서..
전 다시 선택하라면 4살터울 선택하고 싶을 정도로 딱 좋아보이네요.
힘내세요^^
4살 터울 힘들어요.그래도 5살보단 나야요.터울은 딱 2살이 좋아요.
5살이면 같이 놀지도 않아요.ㅠㅠ 엄마가 다 놀아줘야하고..클수록 손이 계속가요.
6년반 터울 아들 둘인데 터울진다는 생각보다 안싸우고 각각 커서 참 좋던데요.
4터울....터울지게(?)는 아닌듯~^^
9살터울 둘째 키우고 있슴다...ㅋㅋ
저도 7살터울^^
저는 오히려 터울지니 좋은거 같아요. 큰애가 동생 잘 봐주고 학교가서 큰애 없을때 둘째 보면되고 터울지지 않으면 둘 데리고 지지고 볶았을 생각하면 제가 아마 미쳐버렸을꺼에요.
4살이면 터울지는 것도 아니에요..딱 좋은데요. 4~5살까지는 괜찮다고 봅니다.
| 번호 | 제목 | 작성자 | 날짜 | 조회 |
|---|---|---|---|---|
| 163251 | 안양에 관양시장, 호계시장 어디가 더 큰가요? 3 | BRBB | 2012/10/02 | 1,925 |
| 163250 | 형제끼리 놀러갔을때 비용분담은 어떻게 19 | 내가 이상한.. | 2012/10/02 | 4,819 |
| 163249 | 사춘기 아이 하루가힘드네요 4 | 고딩맘 | 2012/10/02 | 2,862 |
| 163248 | 핸드폰 받기 기능만 사용 가능할까요? 2 | 궁금 | 2012/10/02 | 1,475 |
| 163247 | 새누리 대선후보교체 김문수 콜... 15 | .. | 2012/10/02 | 3,678 |
| 163246 | 우엉조림 냉동해도 되나요? 5 | ... | 2012/10/02 | 4,000 |
| 163245 | (방사능) 사람들이 이상하다-일본국민처럼 한국국민도 속았다. 6 | 녹색 | 2012/10/02 | 3,266 |
| 163244 | 이거 낯 가리는 건가요? | 맘 | 2012/10/02 | 1,382 |
| 163243 | 뜬금없지만 8월 전기세..6만7천원 나왔어요 2 | .... | 2012/10/02 | 2,382 |
| 163242 | 실팩 1 | 홈쇼핑 | 2012/10/02 | 1,943 |
| 163241 | 개그맨 김경민씨가 부인 목조르고 때린거 거짓이래요 아니래요 22 | ........ | 2012/10/02 | 16,146 |
| 163240 | 들국화 좋아하세요? 25 | 재방송봤음 | 2012/10/02 | 3,070 |
| 163239 | They are albums ->무슨뜻이죠? 2 | 영어해석좀 .. | 2012/10/02 | 3,077 |
| 163238 | 페미니스트들이 괴로운 이유 2 | /.. | 2012/10/02 | 2,250 |
| 163237 | 영양고추 한근에 19.000,헐 2 | ... | 2012/10/02 | 2,982 |
| 163236 | 어머님..왜 !!!! 2 | 김치 못하는.. | 2012/10/02 | 2,314 |
| 163235 | 비타민 계속 먹으면 안 좋은가요? 2 | 비타민 | 2012/10/02 | 2,446 |
| 163234 | 헌혈증이 필요합니다 7 | 도움 | 2012/10/02 | 2,227 |
| 163233 | 추석때 정치이야기 단 한마디도 관심없는 시댁 7 | 심심 | 2012/10/02 | 2,200 |
| 163232 | 왜 생기는 거야! 충치! | 아이무서워 | 2012/10/02 | 1,917 |
| 163231 | 두발자전거 배우기 좋은곳,,, 1 | 자전거 | 2012/10/02 | 2,248 |
| 163230 | 어제 시댁에서 밥 먹다가 옆자리 시누가 하는말이... 63 | 속풀이 | 2012/10/02 | 23,598 |
| 163229 | 시어머니와의 관계회복 13 | 고민고민하지.. | 2012/10/02 | 4,614 |
| 163228 | 급)홍콩여행 팁 좀 부탁드려요 8 | 죠세핀 | 2012/10/02 | 3,521 |
| 163227 | 얼마전 돼지갈비 레시피에 과일하고 계피가루 안넣으면 8 | 안돼죠? | 2012/10/02 | 4,7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