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히트레시피

더이상의 레시피는 없다, 검증된 레시피 모음

부타동

작성자 : | 조회수 : 4,814 | 추천수 : 0
작성일 : 2017-10-30 11:38:06

제품소개

부타동은 구운 돼지고기에 소스를 발라서 밥 위에 올린 덮밥이에요. 보통 볶은 양파를 곁들이는데 양배추나 버섯 등을 추가해도 잘 어울려요. 앞다릿살이나 삼겹살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지방이 적당히 섞인 목살로 만드는게 맛있습니다. 간단하게 고기와 밥을 함께 먹고싶을때 만들어보세요.


 


재료 (2인분)

돼지고기 목살 200g, 양파 ½개, 장식용 당근, 쪽파 약간씩, 밥 2공기, 식용유 적당량  
◇ 소스 : 간장 3큰술, 미림 3큰술, 설탕 2큰술, 물 1큰술
◇ 고기 밑간 : 소금, 후추, 생강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목살은 0.5㎝ 정도의 얇은 구이용을 구입하는게 한입에 밥과 같이 먹기 편해요. 
2. 고기에 소금, 후추, 생강가루로 밑간해두세요. 고춧가루나 파프리카파우더를 조금 섞어도 좋아요.
3. 양파와 당근은 채썰고 소스는 미리 섞어 간을 보세요.



4. 팬을 달군 후 목살을 올리고 센불에 앞뒤를 굽다가 중간불로 속까지 익혀서 먹기 좋게 잘라요.



5. 팬에 양파와 당근을 넣고 볶아요. 식용유 대신 고기를 굽고 남은 기름을 사용하면 더 고소합니다.



6. 소스를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끓여요. 익힌 고기를 잠시 졸여도 됩니다.
촉촉한 밥이 좋으면 소스를 잠시만 졸이고 깔끔한 모양이 좋으면 소스를 걸쭉하게 졸여요.



7. 그릇에 밥 -> 양파볶음 ->고기를 올린 후 다지거나 채썬 파를 올려주세요. 



고기를 올린 후 소스를 한수저 둘러주면 촉촉해서 보기좋아요.

일본에서는 폰즈소스에 갈아서 물기를 짠 무를 섞어서 고기를 찍어먹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간장 2 : 미림 1 : 물 2 : 식초 1 : 겨자 ⅓ 비율로 만들어보세요. 



Tip!!



※ 달걀 프라이를 곁들여도 좋아요.
※ 고기를 와사비에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 채썬 깻잎이나 부추무침(간장 1 : 식초 1 : 겨자 1 비율)을 곁들이면 잘 어울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