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히트레시피

더이상의 레시피는 없다, 검증된 레시피 모음

아게다시도후 (아게도후)

작성자 : | 조회수 : 2,059 | 추천수 : 0
작성일 : 2017-10-11 08:18:44

제품소개

아게다시 도후(아게도후)는 튀긴 두부를 따뜻한 가쓰오 소스에 적셔 먹는 음식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우며 소스의 감칠맛과 어우러져 입안에서 살살 녹는 매력이 있어요.
가쓰오부시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우동이나 메밀국수처럼 익숙한 맛으로 두부가 따뜻하고 바삭할 때 먹어야 맛있어요. 





재료 (2인분)

포장 두부 한모(300g), 무 200g, 찹쌀가루(전분) 2큰술, 쪽파나 무순 약간, 튜브 와사비 1작은술, 식용유 적당량
◇ 가쓰오 소스 : 다시마 육수 1컵(물 1.5컵, 다시마 5X5㎝), 가쓰오부시 2큰술, 간장 2큰술, 미림 2큰술


가쓰오 소스 만들기


 
1. 물 1.5컵에 다시마를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5분 후 다시마는 건져내요. 


  
2. 다시마 육수 1컵에 가쓰오부시를 다시백이나 체에 넣어 5분 정도 담가두었다 건져내세요.
3. 간장과 미림을 넣고 간을 본 후 센불로 올려서 끓기 시작하면 불을 꺼요.



아게도후 만드는 법


 
1. 두부는 도마나 물을 담은 그릇으로 눌러서 10분 이상 수분을 빼요. 두부 양면을 약간의 소금으로 문질러두면 물이 더 빨리 빠져요. 물기를 빼지 않으면 튀길 때 기름이 튀기 때문에 제거하는게 좋아요.  



2. 두부를 5×4×4㎝의 주사위 모양으로 잘라서 찹쌀가루(전분, 밀가루)를 발라요. 가루를 발라야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집니다. 



3. 무는 강판이나 커터기에 갈아서 손에 쥐고 수분을 꼭 짜서 동그랗게(2~3㎝크기) 뭉쳐두세요. 



4. 기름을 170~180℃ 정도로 데워요. 반죽이나 가루를 넣었을때 1초 정도 후에 바로 떠오르면 두부를 넣어요.


 
5. 사방을 뒤집어가며 갈색 빛이 나올 때까지 튀겨줍니다. 센불에서는 겉만 타버리니까 중간불 정도로 줄여서 튀겨요. 


 
6. 두부를 건져서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을 빼요.


 
7. 두부를 그릇에 담고 무와 무순, 와사비를 올리고 따뜻하게 데운 국물을 가만히 부어요.
두부가 뜨거울 때 먹어야 바삭하고 맛있어요. 


Tip!!

※ 무순이 없으면 쪽파를 다져서 올려도 잘 어울립니다.




※ 2인분 기준, 가쓰오 소스 50㎖(3⅓큰술)에 물을 5~6배(1½컵) 희석해서 간을 맞추면 편해요. 
시판 쯔유나 참치액, 가쓰오장국, 메밀국수장국, 국시장국 모두 잘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