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히트레시피

더이상의 레시피는 없다, 검증된 레시피 모음

(초간단) 가쓰오소스 연두부

작성자 : | 조회수 : 1,188 | 추천수 : 0
작성일 : 2017-09-11 11:54:09

제품소개

일식집의 스끼다시(전식)로 나오는 히야야꼬(야꼬토부)는 소스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입니다. 익히는 등의 조리과정이 없으며 저지방에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고 부드러워서 아기나 노인들이 먹기 좋아요.

가쓰오부시에 풍부한 비타민D는 두부의 칼슘 흡수율을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어요. 모양도 보기 좋아 손님상에 식전 음식으로 내도 환영받는 메뉴입니다. 





재료 (2인분)

연두부 한모(250g), 무 200g(3㎝두께), 가쓰오부시 소스(참치액, 쯔유) 2큰술, 물 2큰술, 가쓰오부시 2큰술, 무순 약간


만드는 법 



1. 무는 한주먹 부피 정도를 강판이나 커터기에 갈아서 물기를 꼭 짜고 동그란 모양으로 뭉쳐요. 무는 생략해도 됩니다. 


 
2. 참치를 베이스로한 쯔유나 참치액, 모밀농축액, 가쓰오소스를 준비해요. 동량의 물을 섞어서 취향에 따라 간을 맞춰요. 



3. 연두부 한모를 가운데 칼집을 넣어 반으로 가르고 그릇을 위에 대고 뒤집어서 담아요.
도구를 사용해서 꺼내거나 용기를 꽉 누르면 모양이 망가지니까 살살 눌러서 조심스럽게 빼내야합니다.

※ 연두부가 너무 부드러워서 꺼내기 힘들면 전자레인지에 1~2분 데쳐서 조금 단단하게 만들어요. 



4. 연두부에 소스를 촉촉하게 2큰술 정도 끼얹어요.  




5. 가쓰오부시를 ½~1큰술 올리고 뭉쳐둔 무와 무순을 올려요. 무를 소스에 적셔서 같이 먹어요.



Tip!!  




※ 무순 대신 대파나 쪽파를 송송 썰어서 얹어도 맛있고 장식하기 좋아요.
※ 소포장된 4컵 연두부나 작은 모닝두부를 구입하면 모양도 이쁘고 사용하기 편합니다. 


 
※ 가쓰오 소스가 없으면 한식 양념장을 얹어도 맛있는 반찬이 돼요.
◇ 양념장 : 진간장 1큰술, 생수1큰술, 식초나 레몬즙 ½큰술, 설탕 ½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파, 깨 약간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