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살림의기초

살림에 관한 알짜배기 정보가 가득!

스타킹의 정전기를 청소에 이용해보세요.

작성자 : | 조회수 : 612 | 추천수 : 0
작성일 : 2017-07-07 11:04:43

제품소개

스타킹은 대표적인 합성섬유로 정전기 때문에 건조한 봄에는 치마에 들러붙어 난감한 상황을 연출하죠.
그런데, 바로 이 정전기가 청소 도구로 훌륭한 장점이 됩니다.

먼지를 빗자루로 쓸어내면 집안에 먼지가 날리게 돼 다시 치워야하지만 스타킹은 먼지를 달라붙게 만들어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어요. 올이 나간 스타킹이 있으면 청소도구로 이용해보세요.



만드는 법  



◇ 빗자루나 먼지털이개에 올이 나간 스타킹을 단단하게 감아요.
◇ 일반 걸레나 밀대걸래, 옷걸이, 페트병 등에 감아서 사용해도 편해요.


사용방법 


 
 
◇ 빗자루처럼 긴 도구가 없으면 페트병이나 길쭉하게 편 철제 옷걸이에 신문지를 감은 후 스타킹을 감아요. (페트병은 미끄러워 신문지나 천으로 감싸는게 좋아요)

◇ 방충망의 먼지를 훑어내면 집안으로 먼지가 들어오니 이 도구를 이용하면 편해요.
◇ 방충망에 스프레이로 물을 조금 분사해 먼지가 방충망에 붙게한 후 살살 문지르면 집안으로 먼지가 들어오지 않게 뗄 수 있어 주변만 청소하면 됩니다.  



◇ 청소기가 들어가기 힘든 낮은 침대나 소파 밑, 냉장고 위, 장롱 위의 먼지를 제거할때 사용해보세요. 
◇ 먼지가 많으면 먼지가 흩어지지 않도록 분무기로 살짝 물을 뿌린 후 청소해요. 분무기로 물을 뿌린 후 청소하면 물걸레 효과까지 한방에 해결할 수 있어요.  




◇ 전기가 발생해 유난히 먼지를 흡착하는 TV,, 컴퓨터 등의 가전제품을 청소할때는 마른 걸레에 스타킹을 감아서 사용하는게 편해요. 유리나 수도꼭지 틈새 등 사각지대의 청소할때도 좋아요.
◇ 생각보다 먼지가 많이 붙는 커튼이나 블라인드 청소에도 유용합니다.
 
◇ 천정이나 벽의 먼지는 간과하기 쉬운데 열심히 바닥 청소를 해도 먼지가 쌓이는 건 천정과 벽에 흡착된 미세먼지 때문이니 천정이나 벽도 주기적으로 먼지를 떼어주세요.
◇ 검정색 스타킹을 사용해보면 먼지가 얼마나 붙는지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