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동네미용실.. 성공확률 vs 실패확률..?

결정장애 | 조회수 : 4,576
작성일 : 2013-01-09 16:05:03

하나마나한 질문일지도 모르지만..

방금 써치 끝에 동네 "착한가게" 하나 찾아냈어요.

미용실 머리하는 비용 제 수준에는 너무 비싼 것 같아서요.

여긴 머리하는 데 클리닉까지 해서 6만원이라고 하는데.. 가격표를 바깥에 붙여놓고.. 예약 받는다는데 손님도 많은 것 같고..

집에서 가까워서, 철없던 시절 월차 내고 20-30만원짜리 머리하러 원정가던 (그래도 투자한만큼의 만족도는 얻지 못했던 ㅠ) 시절과는 너무 달라졌네요.

그래도 직장맘이니까, 어느정도 품위유지비?를 써줘야 할 거 같긴 한데..

시간도 없고, 돈 쓸데도 많아서.. 꼼수?랍시고 찾은 건데..

긴장돼요.

휴....

동네미용실 성공담은 역시나.. 잘 없겠죠?

IP : 210.121.xxx.253
14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13.1.9 4:07 PM (125.135.xxx.131)

    어제 했는데 첨으로 동네에서 했는데..
    그동안은 염색이나 드라이 정도만 햇거든요.
    망..쳤어요..
    설명을 어떻게 했는데 전달이 잘 못 된 거 같아요.
    그 대신 금액이 그동안 하던 곳들의 3분지 1일이네요.
    일주일 정도 더 있어보고 다른 곳 가던가 다시 하던가 해야겠어요.
    웬만하면 유명한 곳,잘 한다는 곳으로 가세요.

  • 2. 해리
    '13.1.9 4:17 PM (221.155.xxx.88)

    가격도 싸고 기술도 그만그만한데 세련미와 촌티의 그 한 끗 차이를 못 넘어서더라구요.
    문제는 그 한 끗 차이가 1-2만원 수준이 아니라 20만원 이상의 가격차에서 나온다는거.

    저도 돈 없어서 늘 동네 미용실 가고 늘 망치고 속상해서 돌아와요.
    동네에서는 그냥 실패할 확률 없는 무난한 머리를 하든지, 딱 한 가지 스타일로만 밀고 나가야할듯.
    저 얼마전에 무한도전 가요제 때 바다양의 숏 단발이 하도 예뻐서 사진까지 보여줘가며 부탁했는데
    머리 풀고 나니 정재형 머리가 됐더라구요.

  • 3. 국화차
    '13.1.9 4:18 PM (14.47.xxx.173)

    유명하다던 명동이나 이대앞 박승*, 준* 모두 머리 완전 망침...
    세팅파마했는데 뒷머리는 그냥 바로 직모로 나옴...
    주변사람들 모두 다시 가서 해달라고하라고 해서
    어금니 꽉 깨물고 가서 머리 보여주니
    얼굴 정색 바꿈....


    미용실 엥간하면 안가고 살아요..
    파마는 거의 안하는 걸로요...

  • 4. 동네미용실도
    '13.1.9 4:18 PM (211.224.xxx.193)

    손님 아주 많은곳 있어요. 입소문나서 손님이 줄서있더라고요. 그런데 머리커트 6천원이더라고요. 전 그런데 있음 우선 엄마를 보내봅니다. 엄마머리 보고 엄마소감 들어보고 갑니다 ㅋㅋ

  • 5. 꾸지뽕나무
    '13.1.9 4:34 PM (183.104.xxx.237)

    동네미용실 잘하는 곳은 잘해요.....분당에서 머리해서 다 성공한 그집은 상가에 있는 작은 규모였어요...
    롯데백화점 바로 뒤에 있긴 했지만요.....

    근데 창원내려와서 동네미용실가보고 체인점 쪼금 큰 동네미용실 가봤는데....흑......완전실패 ㅠㅠㅠ

  • 6. @@
    '13.1.9 5:45 PM (110.70.xxx.200)

    어떤 자식이 끝까지 곁에서 효도하냐...의 답처럼 모호한 문제입니다.

  • 7. 동네미용실..
    '13.1.9 5:48 PM (210.121.xxx.253)

    확실히 고민은 되네요. 끙...

    이 한몸 바쳐서.. 로또를 한번 사보는 정도.. 같은거군요..(아싸 사볼까나 ㅠㅠ)

    동네 미용실도, 뒤적뒤적해보니 미국/일본서 수련하신 분들이고.. 막 이렇긴 한데..
    가격은 참 천차만별.. -_-;

  • 8. 광명에서 살 때는
    '13.1.9 5:55 PM (125.178.xxx.48)

    동네 미용실 잘 하는 곳이 있어 그 곳으로만 다녔어요.
    체인점에서 트리트먼트 들어가고, 볼륨매직하면 어깨정도의 기장도 이십만원 훌쩍 넘게 나왔는데, 제가 다녔던 이 곳은 볼륨매직하면서 트리트먼트 해달라니까 약에 영양 포함되어 있어서 트리트먼트 굳이 안해도 된다고 볼륨매직 5만원만 받으시대요. 머릿결 상하지 않아서 계속 그 쪽으로만 다녔었는데, 지금 사는 곳은 정말 찾기가 힘드네요.

  • 9. 어머
    '13.1.9 6:13 PM (183.101.xxx.196)

    광명살던님. 어디 미용실인지좀 알려주세요. 이사왔는데 도통 맘에 드는곳을 찾을수가없네요

  • 10. 광명 철산동에
    '13.1.9 6:43 PM (125.178.xxx.48)

    김지은 미용실에서 했었어요. 2010년까지는 5만원 받았는데, 요즘 요금은 모르겠네요.
    전 볼륨매직만 했는데, 거기 원장님도 괜찮고, 또 원장님 따님도 헤어관련 대학 나와서 뒤이어서 하는 걸로 보였어요. 따님은 제 남편 커트 담당이었었는데, 제 눈엔 깔끔하게 해 놓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 11. ...
    '13.1.9 6:55 PM (92.23.xxx.80)

    저도 엄마 단골 동네 미용실 완전 허름하고 동네아줌마들 모이는 아방궁같은 곳에서 머리하는데 완전 대만족잉에요. 그냥 처음 가시는 거면 완전 기본적인것부터 해보세요. 커트만 해본다던가 이런식으로요.

  • 12. **
    '13.1.9 7:19 PM (222.235.xxx.28)

    가격땜에 어쩌다 동네 미장원 갔다오면 늘 후회되더라구요..

  • 13. 머리해야해
    '13.1.9 9:43 PM (118.216.xxx.235)

    꾸찌뽕나무님. 분당 롯데백화점 근처 있다는 미용실이 어딘가요? 저도 지금 머리해야 해서 잘하는 곳을 찾고있어요

  • 14. 동네미용실..
    '13.1.10 9:27 AM (210.121.xxx.253)

    아방궁 같은 데.. 라고 하신 위에 점 세개님..
    맞아요. 울엄니도 그런 곳에 가서 하시는데 너무 싸고 만족하시죠.

    이번엔 나의 방황의 끝을 보리라~ 하면서 결국엔 동네 아줌마 커뮤니티에서 추천 받은 좀 더 비싼 (저에겐 좀 부담스러운;;) 곳에 가보려고 거의 굳히기 중이었어요. 기본적인 스타일로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댓글만으로도..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되네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311827 미용실에 간식 좀 가져가려는데 뭐가 좋을까요 ... 13:55:31 12
1311826 여고생이 입을 떡볶이 코트 추천해주세요 ... 13:54:39 11
1311825 靑 "조선·중앙, 우국충정 이해하지만 걱정 내려놔달라&.. 1 ㅇㅇ 13:50:11 109
1311824 이재명세력이 흔들릴때 우리 총력을 다해 몰아붙여요... 3 지금이 기회.. 13:49:24 62
1311823 헤어스타일에 볼륨이 있어야 예뻐보이는 사람은.... 얼굴이 커서.. 4 .... 13:47:43 291
1311822 볶음밥할때 야채나 마늘다지기 두개중 어떤게 나을까요 .... 13:42:37 60
1311821 대우 세탁기 A/s가 10만원이면 어쩔까요? 1 세탁기 13:40:42 101
1311820 긴머리 전체 웨이브하면 이상할까요? 2 28 13:40:28 94
1311819 냄비 브랜드 중에 웨스트마크 .... 13:40:09 39
1311818 완전 대박 짱 편하고 예쁜 슬리퍼 발견했어요 11 ..... 13:39:56 616
1311817 면접 볼 생각있냐고 하는데, 면접을 보는게 나을까요? 2 ..... 13:34:56 161
1311816 화분 언제 들여 놔야 되나요? 3 ... 13:34:37 177
1311815 김지수는 술로 인생 끝난듯 12 ... 13:34:28 1,967
1311814 자기는 연락 안 하면서 연락 없다고 투덜대는 친구 1 yo 13:33:33 167
1311813 최근 산것 중 가장 만족하는것!! 2 텀블러 13:32:03 394
1311812 코트속에 입는 얇은패딩 7 . . . .. 13:30:21 469
1311811 최성국 이연수 결혼했음 좋겠어요 17 ㅋㅋㅋ 13:29:22 846
1311810 과자나 빵 하나만 사먹는다면 어떤거 추천하세요 1 ___ 13:29:14 173
1311809 맞춤법 틀린 자소서 합격 멀어진다. 8 ^^ 13:28:38 379
1311808 주식이 있는데.. 1 초보도 아녀.. 13:25:53 283
1311807 이직 결정되어 출근일 얼마 안남았는데 다른 곳에 눈이 갑니다 4 13:23:48 221
1311806 이투스, 메가스터디등의 입시설명회는 1 언제 13:22:35 172
1311805 식당에서 주문 받을때 종업원과 손님이 무슨 말들을 그렇게 많이 .. 4 미국살람 13:21:38 403
1311804 남편이 좋다는 분들 부러워요 12 ;;; 13:17:51 1,052
1311803 아는 민주당 국회의원들에게 문자 보내봐요.. 1 ..... 13:17:09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