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문재인후보가 되시면, 일단 펑펑 울겠습니다.

1219 | 조회수 : 1,897
작성일 : 2012-12-15 11:34:40
http://mlbpark.donga.com/mbs/articleV.php?mbsC=bullpen&mbsIdx=1663676&cpage=3...

물론 지난일들이 다 사라지는 것도 아니고,
'우리 오빠가 다 갚아줄거야!!' 라는 일차원적인 감정흐름도 바람직하지 않지만.
저는.. 시청광장에 있다가, 한 번 펑펑 울고 기뻐할래요.
조공짤보러 엠팍갔다가..아침부터 울게됐지만, 막 서럽고 하기보단 조금만 더 있으면, 문재인후보님이 되실테니까. 끝이 보이는 듯 해서 '오늘도 투표독려 열심히하자!'하고 쓱 눈물 닦았어요. 그리고 딱 한번 노제 때 처럼. 보내드린 그 장소에서 맘놓고 울고- 문재인의 국민으로 가뿐하게 눈물 닦아야겠어요.
IP : 175.223.xxx.122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친 표현, 욕설 등으로 타인을 불쾌하게 하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2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해피맘
    '12.12.15 11:35 AM (121.170.xxx.128)

    자두요...

  • 2. 저는
    '12.12.15 11:36 AM (58.121.xxx.138)

    울지않고 노랑 옷찾아서 입고 다닐래요~

  • 3. 생각만해도
    '12.12.15 11:36 AM (121.135.xxx.25)

    울컥하네요.
    그 날 원없이 기쁨의 눈물 펑펑 흘리고 싶어요.

  • 4. 꾸지뽕나무
    '12.12.15 11:36 AM (183.104.xxx.199)

    5년전 정말 절망의 눈물을 흘렸는데
    이번에는 기쁨의 눈물을 펑펑 흘린 후 쭉~~눈에 불을 키고 지켜드릴거에욧!!!!!
    노무현대통령 뽑아놓고 정치에 무관심. 완전 지켜드리지 못한게 저의 한입니다 ㅠㅠㅠㅠ

  • 5. 김총수 글
    '12.12.15 11:39 AM (125.177.xxx.83)

    보셨나보다...저도 맨 막짤 보고ㅠㅠㅠ
    꼭 문재인 님이 승리하셔야겠다고 다시 다짐하게 되었다는~

  • 6. ㅠㅠ
    '12.12.15 11:41 AM (211.207.xxx.228)

    년전 정말 절망의 눈물을 흘렸는데
    이번에는 기쁨의 눈물을 펑펑 흘린 후 쭉~~눈에 불을 키고 지켜드릴거에욧!!!!!
    노무현대통령 뽑아놓고 정치에 무관심. 완전 지켜드리지 못한게 저의 한입니다 ㅠㅠㅠㅠ 22222222222222222

  • 7. 애기손은행나무
    '12.12.15 11:42 AM (118.46.xxx.72)

    또봐도 봐도 봐도 눈물이 멈추질 안네요

  • 8. 불길한 예감
    '12.12.15 11:47 AM (121.125.xxx.247)

    김대중대통령께서 우시는 모습 . 문재인님이 이명박에게 사과하는 모습. 노대통령의 자전거 타고 가시는

    뒷모습........ 박근혜가 정권을 잡으면 양심있는 지식인들이 ,,죽거나 감옥에 갈 거 같은 아니 평범한 사람들

    조차 시위하다 ,, 죽거나 다칠거 같은 예감 꼭 투표합시다

  • 9. 아~ㅜㅜ
    '12.12.15 11:54 AM (211.36.xxx.36)

    문재인후보님 제상앞에 앉아계시는 사진..
    가슴져미게 슬픈 사진인데..
    저 모습 근데 왜 저렇게 멋져보이죠

  • 10. 뚜벅이
    '12.12.15 11:57 AM (211.49.xxx.5)

    저도 엠팍에서 이거 보고 지금 막 울고있던 참입니다... 19일밤.. 기쁨과 회환의 눈물을 흘리고 싶어요.... 새눌당이 또다시 집권한다면... 정말 치유가 안될 상처가 될 것 같아 상상하는 것 조차 힘듭니다...

  • 11. ...
    '12.12.15 12:00 PM (125.178.xxx.57)

    문재인님 당선되시면 온갖 감정들이 복받쳐서 울 것 같아요.
    지난 5년 동안 얼마나 지옥같았나요? 숭례문 불탈 때 느꼈던 섬뜩함, 불길한 예감.
    용산 참사를 보면서 느낀 이곳이 지옥이구나 싶던,
    인간의 가치가 돈과 탐욕에 밀려 하염없이 추락하던 그 상징성.
    내 아이에게 물려줘야할 내 나라를 사사로운 탐욕으로 망치는 그 부류들에게는 절대 다시 정권주고 싶지 않네요.

    중요한 건 당선되시고 나서도 지금처럼 간절한 염원으로 지켜드려야한다는 것.
    절대 뽑아놓고 혼자 알아서 잘 하시라고 버려두면 안된다는 것. 그런 분은 한분으로 족하니까요.
    대선 이후 우린, 나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 12. 뚜벅이
    '12.12.15 12:04 PM (211.49.xxx.5)

    저도 윗님과 똑같은생각이예요.. 참여정부가 결국 명박정권을 낳고 노대통령을 죽음의 길로 보낸 비극으로 끝난 것은 선거이후 변화에 우리가 참여하지 못했던 탓도 있는 것 같거든요... 끝까지 믿어주고 힘을 주고... 그래야지 이 질긴 부정부패의 역사가 바뀌기 시작이라도 할 것 같아요.... 아 마음이 너무 벅차네요...

  • 13. 문빠들은
    '12.12.15 12:20 PM (211.246.xxx.142)

    왜 이리 오바들인지ᆢ 문재인과 노무현을 동일시하는듯.. 눈물까지 흘릴 일인가

  • 14. 우슬초
    '12.12.15 12:21 PM (223.62.xxx.200)

    눈물 뚝뚝...

  • 15. 린다
    '12.12.15 12:56 PM (175.223.xxx.55)

    정말 모든것이 운명처럼 흘러 가는거 같아여...
    그분은 정말 원하지 않았는데...
    예전에 노무현 대통령님 뒤에 계실때 저 멋지게 생기신 분이 대통령이 되시면 어떨까 하고 무심결에 생각 한 적 이 있었건만...
    천운이 그 분에게 있다 하더니 정말 그런거 같아여...12월 19일 그 날이 간절히 기다려 집니다...내 평생 잊지 못할 날이 될 것 같아여...^^

  • 16.
    '12.12.15 1:13 PM (180.69.xxx.105)

    지금 그 생각만 해도 바로 눈물이 나네요
    땅바닥에 주저앉아 울 것 같아요
    지난 오년 하루하루 지옥같이 치떨렸어요

  • 17. 또 눈물이..ㅠ
    '12.12.15 1:39 PM (125.177.xxx.190)

    그때 저도 시청광장에서 혼자 울었었는데..
    에휴.. 12월 19일은 기쁨의 눈물을 흘리고 싶습니다. 제발!!

  • 18. 혀니랑
    '12.12.15 4:15 PM (175.119.xxx.247)

    맞아요,,일단 펑펑 울 거 같아요,,,,,,,,

  • 19. 드디어
    '12.12.15 4:21 PM (123.213.xxx.83)

    그날이 몇일 님지 않았네요.
    2009년 5월의 그날.
    두고 보자며 기다렸던 날이 몇일 남지 않았습니다.
    그날 반드시 웃겠습니다.
    투표하고 이깁시다.

  • 20. 잡노마드
    '12.12.16 9:38 AM (76.126.xxx.228)

    뚜벅이님과 같은 생각. 참여정부가 결국 명박정권을 낳고 노대통령을 죽음의 길로 보낸 비극으로 끝난 것은 선거이후 변화에 우리가 참여하지 못했던 탓도 있는 것 같거든요... 끝까지 믿어주고 힘을 주고... 그래야지 이 질긴 부정부패의 역사가 바뀌기 시작이라도 할 것 같아요...2222222222222222. 제가 요즘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선거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이기고 나서도 절대 마음을 놓아선 안됩니다. 끝까지 지켜 드려야돼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26758 공개수업 갔는데 우리 아이가 젤 덜떨어져 보이던..ㅠㅠ 4 익명맘 23:14:04 233
1226757 크록스 신발 무슨 재질로 만든건가요?? ........ 23:12:54 53
1226756 사기결혼 당했다고 글썼던 사람입니다 2 ... 23:12:40 535
1226755 문대통령이 저 바쁜 와중에도 힘을 잃지 않는 이유 8 미국오소리 23:09:24 487
1226754 부평은 번화가 인가요? 24시간 음식점 술집 많은가요? 1 인천 23:07:57 112
1226753 나라를 걱정하는 이재명 11 ... 23:05:41 399
1226752 식당에 혼자 탕수육 먹으러 가면 이상할까요? 11 얌얌 23:04:52 458
1226751 미스트리스 3 .. 23:02:35 237
1226750 '양예원 성추행 의혹' 스튜디오 실장, 동종 전력 2차례 확인 4 ㅇㅇ 23:01:44 624
1226749 11시 화살기도합니다 14 마그네슘철분.. 23:01:32 668
1226748 지하철에서 딸 뻘되는 애한테 욕 먹었네요.. 12 ... 23:01:16 1,124
1226747 분당 산부인과(임신준비) 추천 좀 해주세요 아무쪼록 22:59:04 63
1226746 멀다고 하면 안되갔구나 4 ㅇㅇㅇ 22:57:44 668
1226745 랑방 핸드백 이상할까요? 4 ㄴㅇㄹ 22:56:34 359
1226744 순대-간 핫라인이 진짜였군요 ㄷㄷ 13 역시당신은 22:54:10 1,688
1226743 우리 일반 가정에서도 하루아침에 경제가 망하거나 좋아지지는 않는.. 1 ... 22:53:53 447
1226742 남편과 정치인을 두고 말다툼을 할줄 18 miru 22:50:05 1,185
1226741 인터넷선 없으면요!! Tv 설치할.. 22:49:56 105
1226740 자세 때문에 배가 나오는 것 같아요 9 ... 22:48:05 768
1226739 신부전 강아지 키우는 분들 있으신가요? 4 ..... 22:46:29 157
1226738 문프에게 우리의 힘을 몰아줍시다~~~ 20만 가즈아!!! 8 아마 22:41:59 706
1226737 내일도 조계사나 봉은사에 연등이 달려 있을까요? 3 연등 22:41:34 343
1226736 오늘 사위 생일인데요 8 장모 22:41:18 853
1226735 인연이 올 시기가 있나요? 6 어렵다 22:40:51 543
1226734 판단이 안서는 동기 3 ㅇㅇ 22:40:40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