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제 목 : 일반현미로 밥했는데 죽밥이 되었네요

궁금해요 | 조회수 : 2,034
작성일 : 2012-12-10 10:27:45

현미에 대한 아무런 지식없이 어제 밤에 불린 현미를 오늘 아침에

밥을 했는데요

밥물을 잡는게 에러였는지..보통 백미밥이랑 비슷하게 물을 잡았구요.

근데 오늘 보니 물기를 머금은 죽밥이 되어있네요 ,ㅡㅡ

먹을만 해요..생각보다 포실포실 부드럽구요...ㅠ하지만 말 그대로 죽밥...

실패한거 맞죠

현미밥 전기압력솥에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미 기능으로 돌렸는데...밥하는데 한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밥솥이 오래되서 그런지..

원래 이렇게 오래 걸릴까요?

알려주심 감사해요~~

IP : 1.254.xxx.77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친 표현, 욕설 등으로 타인을 불쾌하게 하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
    '12.12.10 10:31 AM (14.52.xxx.192)

    혹시 현미찹쌀로 아신거 아닌가요?

  • 2. ^^
    '12.12.10 10:33 AM (1.254.xxx.77)

    아니요..그냥 현미예요 제가 살때 잘 보고 샀거든요

  • 3. 제방법은요,,
    '12.12.10 10:37 AM (119.64.xxx.91)

    반나절이상 불린현미쌀을
    물수위는...
    밥솥에 물을뭇고 손을 쫙펴 손을 담그세요.
    손을 주먹쥐었을때 튀어나오는 가운데 손가락 바로위에 뼈있죠?
    그즈음에 부어요 (이건 82에서 배운겁니다^^ 근데 밥물이 딱 맞더라구요 신기^^ )
    이것도 몇번해보시고 가,감 하세요.

    시간은 약불로 30분에서 + - 2~3분,,
    저는 테엽으로된 타이머 사용해요.

    흰밥보다 오래걸리니 신경쓰여서 그냥 타이머 돌려놓고 딴거하다 시간거의 될무렵 냄새맡고판단..
    하다보면 경험으로 냄새로 알수있어요.

  • 4. 하나더
    '12.12.10 10:46 AM (119.64.xxx.91)

    현미만하면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현미9 : 1 흑미 비율로 하면 현미냄새도 안나고 더 맛있어요.

  • 5. ^^
    '12.12.10 11:10 AM (1.254.xxx.77)

    답변 주신분들 넘 고맙습니다^^ 참고할게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129412 이재명 시장 인스타.jpg 5 마음의고향 22:00:29 264
1129411 옷 브랜드문의 2 ... 22:00:04 68
1129410 매콤한 아구찜이 먹고 싶어요 골고루 21:59:35 37
1129409 돈꽃 대박이네요 1 드라마 21:59:23 343
1129408 4세남아를 키우고 있는데여.. 4 ㅡㅡ 21:56:27 161
1129407 꼭 봐주세요-다음 닉네임을 검색해서 찾는 방법이 있나요? 아이디 21:56:25 43
1129406 홍준표의 마음의 고향 일본 (이재명) 1 richwo.. 21:55:30 134
1129405 갑자기 궁금해서 생각을 듣다.. 21:52:23 50
1129404 톡톡 튀는 알갱이들은 수입 쵸코렛? ㅇㅇ 21:49:45 45
1129403 대구 구입할때 암 수 대구맑은탕 21:48:30 44
1129402 연민도 사랑의 감정인가요 5 수수 21:46:46 220
1129401 키가 155 이하인 분 살면서 키큰분들 옆에 있으면 뭔가 자신감.. 12 ... 21:45:32 670
1129400 애정결핍 극복해 보신 분 있나요 5 ㅇㅇ 21:44:10 237
1129399 요즘 10대 후반~20대 초반 평균 발사이즈가.. 모니카 21:41:53 83
1129398 오늘 벌써 만명 서명했네요.3만 갑시다^^ 7 청기자단해체.. 21:37:38 462
1129397 페북ㅋㅋ사람들이 중국 cctv영상 올리네요 12 네티즌최고 21:35:42 911
1129396 따수미난방텐트와 기타 방 따뜻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1 포도송이 21:35:12 122
1129395 하체 튼실한 남자가 정력 좋은 거 맞는 말인가요? 4 ? 21:32:17 555
1129394 수영전후 씻을때 비누,샴푸 전혀안쓰면? 4 게시 21:30:30 383
1129393 이재용이 임세령 후배와 바람났었다는거... 19 .... 21:24:39 3,717
1129392 조공외교 비판했던 홍준표 대표, 아베에게 머리 숙이는 장면 화제.. 2 기사도 났네.. 21:23:21 321
1129391 국내언론들 태세전환 ㄷㄷㄷㄷ.jpg 13 하하하하하 21:22:14 1,523
1129390 송영길의원 트윗.. 10 화이팅 21:22:06 557
1129389 수지에서 행신동으로 4 전학 21:20:20 304
1129388 동네편의점 추레하면 도둑취급이네요 21 for de.. 21:19:21 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