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부산 토박이 울 제부가..

오잉 | 조회수 : 4,205
작성일 : 2012-12-06 22:26:43
저희는 전라도 토박이 제부네는 부산토박이..
사람 너무 좋은데.. 정치 얘기는 그냥 안해봤어요..
처음 만났을때.. 제부가 미국유학마치고 온지 얼마안됬는데
천안함사태가 터졌어요.
저희 신랑이 과학적으로 설명햇으나..
울 제부는 나라에서 뭐하러 거짓말을 하겠느냐..
제부는 정부입장을 믿는다 그랬어요..ㅜㅜ
이번에 제 동생한테 너희 부부는 정치 얘기할때 조심 스럽겠다 했더니만...
제동생이 뭔소리냐고..ㅋㅋ 자기 신랑은 노무현 대통령 돌아가셨을때 속상해서 울었다고..
제부 친구들이 거의 다 부산 토박이인데..
그친구들 모두 문재인후보 지지한다하네요..

근데 제부 부모님들은 박씨 콘크리트..ㅜㅜ 그어떠한 말도 안통하고 집안싸움날 기세라 투표는 그냥.. 조용히 찍고싶은 후보찍고넘어간데요.
IP : 203.226.xxx.76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친 표현, 욕설 등으로 타인을 불쾌하게 하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14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코발트블루2
    '12.12.6 10:28 PM (115.22.xxx.19)

    제부는 나이대가 어떻게 되요??

  • 2. 오잉
    '12.12.6 10:29 PM (203.226.xxx.63)

    40 초반이예요.

  • 3. 코발트블루2
    '12.12.6 10:31 PM (115.22.xxx.19)

    역시.. 부산 20대, 30대, 40대 중에 44세까지는 문 지지가 더 높다고 하더니 맞는 것 같네요.

  • 4. ...
    '12.12.6 10:32 PM (61.105.xxx.31)

    동생분께 투표날 시부모님 온천이라도 보내드리시라고 조용히 말씀드려보세요.

  • 5. 오잉
    '12.12.6 10:36 PM (203.226.xxx.78)

    시아버님 편찮으셔서 아마 투표하시기 어려우실 거라네요..
    사돈어르신 제동생 너무 예뻐해주셔서 정말 감사한데.. 또 얼른 쾌차하시길 바라는데..ㅜㅜ얼른 쾌차하시면 선거하러 가실듯 하고..ㅜㅜ

  • 6. ㅎㅎㅎ
    '12.12.6 10:41 PM (71.206.xxx.163)

    어른신 쾌차하시라 할 수 도 없고..

  • 7. 어서 쾌차하시라고...
    '12.12.6 10:44 PM (39.112.xxx.208)

    할수도 없고 222222222222
    ㅎㅎ 20일날 기적처럼 나으시길 기도할게요. ^^

  • 8. 쾌차는
    '12.12.6 10:46 PM (218.232.xxx.176)

    19일 이후에 해도 늦지 않아요^^

  • 9. ...
    '12.12.6 10:50 PM (1.177.xxx.233)

    저도 42이예요 그러고 부산. 잘먹고 잘사는 -.- 동네 살아요. 젠장.
    근데 저 안철수씨 많이 지지했지만 문재인씨도 좋아하구요.
    이번 단일화 과정에서 섭섭함 있었지만 오늘 안철수님 보면서 맘 굳혔어요.
    문재인씨 찍습니다.

  • 10. ...
    '12.12.6 11:00 PM (58.235.xxx.245)

    우리 부산토박이에요.
    양가 부모님, 우리 부부, 형제들 다 문재인지지자에요.
    그리고 주위에 엄마들 보면 다 문재인지지자에요.
    아이들 학교에서 자기들끼리 얘기한 것 집에 와서 들어보면 젊은 사람들은 다 문재인 찍을 것 같아요.
    득표율 60%목표입니다.

  • 11.
    '12.12.6 11:15 PM (211.234.xxx.78)

    부산출신인데요, 솔직히 제 주위에 박그네 찍는다는 친구는 없어요. 그만큼 지역을 떠나서 젊은 사람들은 새누리 찍질 않아요

  • 12. 저도
    '12.12.6 11:33 PM (121.135.xxx.42)

    12월 20일에 쾌차하셔서 벌떡 일어나시기를 바랍니다.

  • 13. 외동딸
    '12.12.6 11:38 PM (61.78.xxx.117)

    92년 대선 때 유학생들끼리 투표를 했어요.
    모두 석박사 과정에 있었는데, 김대중 대통령님 50% 정주영회장 50% 김영삼 0% 나왔어요.
    김대중 대통령님처럼 자신을 희생하면서 사회적 정의를 위해 살아온 분이나
    정주영 회장처럼 경제적 업적이 있는 사람을 선호하는 결과였어요.
    MB가 당선된 것도 드라마를 통해 과장되게 선전된 업적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박근혜는 사회적 정의 면이든 경제적 면이든 업적이 없어요.

  • 14. 저도 부산
    '12.12.7 2:00 AM (203.227.xxx.115)

    제 주변은 거의 문후보인데요...(40대후반)
    50대이후는 반이상정도(제 생각)가 독재자,살인자 딸이라 넘 슬프네요...
    역사인식을 제대로 못하는 사람들 제돈들여서라도 역사공부시키고싶어요 흑흑흑~~~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27719 [속보] 국회, 4.27 판문점 선언 지지결의안 채택 무산 (속.. 세우실 17:13:03 7
1227718 [스크랩] 북미정상회담 중간에 파토났던건 결국 일본때문이었습니다.. 카렌튤라 17:12:59 6
1227717 '나의 아저씨'로 허전하신분 '유나의거리' 한번 보세요. ... 17:05:20 106
1227716 지방직 공무원 임용시험 망친 감독관 .. 17:05:07 104
1227715 롤링스톤스 "방탄소년단, 미국음악계 공식적으로 정복하다.. 4 아미 17:00:39 429
1227714 서울 오피스텔 추천바랍니다. 2 경기도민 16:59:39 109
1227713 사회학의 관점에 해당하는 기사찾아 분석하기- 검색조언 부탁드려요.. 컴맹 16:47:12 60
1227712 가수 소명은 젊어 보이는데 3 소유 16:44:59 309
1227711 봉하마을에서 추모객 맞는 김경수 6 ㅇㅇ 16:43:41 818
1227710 운동선수들 머리 좋지 않나요? 15 16:41:41 617
1227709 중고 거래 하면서 느낀거 14 사람들 16:40:11 872
1227708 혈액 혈관 건강하게 하는법 공유좀 해봐요 4 건강 16:39:27 455
1227707 떡집 시루떡 한 팩요. 에어프라이어에 몇 분 돌리면 될까요. 4 . 16:39:03 324
1227706 트럼프가 성김 주 필리핀대사를 판문각으로 보낸이유가 뭘까 5 미북회담 16:38:10 559
1227705 전세 계약기간지나서 집주인이들어올때요 3 세입자 16:35:08 263
1227704 트럼프가 취소 트윗했을 때 트윗가서 한 마디 했는데 3 ... 16:30:48 845
1227703 이재명"문재인전대표 높은자리 많이 하셨지않습니까?뭘 하.. 26 달이 16:28:19 1,307
1227702 엄마 땅콩 얘기가 없네요?? 출두하는거 보셨어요?? 6 xlfkal.. 16:26:42 554
1227701 MB, 재판출석 요구에 "뭐가 문제냐..건강 이해 못하.. 9 까불지마라 16:23:20 523
1227700 마음이 아픈 남동생 7 마음이아픕니.. 16:21:48 1,380
1227699 근데 왜 한국언론은 북한소식을 일본언론을 통해서 전할까요? 4 너는취재못해.. 16:18:50 385
1227698 우유가 살이 찌나요? 9 ㅇㅇ 16:17:56 906
1227697 18세 학생 체크카드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방법? 18세 체크.. 16:15:05 102
1227696 아래.. 맞아요 최악 중 최악 경기 맞아요 38 16:12:37 2,866
1227695 아픈아이 두고 집나간 엄마 37 바람 16:11:29 3,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