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출산용품 준비 잘하려면요?
82쿡에서 다음 임신출산까페 추천하신거 보고 가입해서 몇번 들어가봤는데 무슨 물건이 종류가 그렇게 많고, 다들 평이 다른지 너무 헷갈려요. 그 사이트 회원중 대부분이 저처럼 초산이라 더 까다롭거나 유난스러운 면도 있는것 같고..
제 성격이 대충 그냥 넘어가는 성격이면 좋을텐데 한번 들여다보기 시작하면 필요이상 꼼꼼하게 알아보느라 스스로도 피곤해지기일쑤입니다.(혼수때 그랬거든요. 출산용품은 한번에 깔끔하게 끝내려고요)
예전 82쿡글을 검색해서 대충 꼭 필요한 물품들 위주로 사려고 합니다. 몇가지 궁금한건요..
아이체온계살때 흔히 브라*귀체온계 쓰는줄 알았는데 이게 정확하지 않다는 글도 있어서요. 이마체온계니 그냥 수은체온계니 이런게 더 낫다는 글도 있던데 보통 어떤걸 많이 쓰시는지요?
그리고 백화점에서 유아브랜드가서 아기 이불세트 보면 20.30만원하던데요. 누구는 그냥 천 끊어다가 맡겨서 괜찮은 이불을 훨씬 싸게 했다고 하던데 보통 아가 이불 맞추려면 어디서 천을 끊어서 하는지요? (동네 이불가게에서도 아기이불세트 물어봤더니 샘플보고 고르라던데 역시 20만원 이상줘야한다고 그러더라구요. 역시 천을 끊어가야 싼가봐요)
출산후 복대같은건 하는게 좋은지요? 산전 복대도 하는게 좋다해서 약국에서 싼거 하나 사서 둘러보니 전 답답해서 못하겠더라구요. 산후 복대도 구입하는게 좋은지...
아기 씻길때 그냥 바스나 비누 하나면 되는거죠? 건조할때 태어나는 아기라 로션이나 크림같은거 발라줘야할것 같은데 순하고, 보습력 좋은 제품은 어떤게 있나요? 저번에 tv에서 아기맛사지의 장점을 크게 방송하던데 아기 맛사지하려면 오일은 필수인가요?..
제가 초보라 궁금한게 너무 많습니다...
1. cosmos
'04.9.2 2:52 PM댁이 어디신지 모르지만...
반포에 블루독,밍크뮤 할인 매장이 있어요.
출산준비를 밍크뮤에서 하면 저렴하던데...
내부공사중이라고 알고 있는데 연락한번 해보시고 가보세요.
도움이 될거에요.02-592-75512. 지현이
'04.9.2 2:54 PM1.브라*쓰셔도 괜찮아요..기껏 소숫점차이밖에 안날걸요~2.이불세트는 친정엄마가 동대문에서 사다주셔서 가격모름^^;;3.출산후 복대 하셔야되요. 배 안들어갑니다. 여름출산같은경우 땀띠때문에 가끔 안하기도 하지만요~4.씻길땐 아기비누 정도 있음 되구요, 로션은 마이마이 많이 쓰더라구요. 맛사지하시려면 오일도 있어야되구요. 근데 맛사지는 3개월 이후에 하는거래요~
3. 쵸콜릿
'04.9.2 2:59 PM체온계는 브라운으로 준비하세요.
정확도가 떨어진다고 하지만...틀리지 않아요.
애들 열날때 수은체온계꽂고 몇분씩...숨넘어가서 못기다려요.
이불셋트는 하지마세요.
아기겉싸개는 지퍼 안달린 끈형으로 준비하세요...요걸 나중에 이불로 쓰면 딱이예요.
출산준비는 백화점에서 안하셔도 되구요.
베넷저고리 2-3개정도
내복2-3개
가제수건 10장 정도
산후복대...답답해도 하세요 회복에 도움되요.
비누나 바스는 아기피부에 따른데...전 마이마이껄로 했어요.
오일이랑 로션을 섞어서 발라주면 보습에 좋구요.
손싸개 2-3개
양말 1개...선물도 많이 들어오니까
천기저귀는 엄마 선택이고
젖병은...모유수유하심 필요없긴헌데...나중에 준비하셔도 되요.
목욕대야...굳이 목욕통 구입안하셔도 되요.
생각나는게...이정도네요.
준비 잘하시고 이쁜아기 낳으세요 ^^4. 재은공주
'04.9.2 3:40 PM음....이불셋트는 절대로 하지 마세요...
그냥 싱글크기의 요 하나
(사실 이것두 나중에 신랑을 주게 되더이다. 애기가 밤에 자꾸 깨니까 다른 방 가서 자라구요)하고, 이불하고 베개 준비하시고요...
베넷저고리는 병원에서도 주고, 얼마 못입히니 2개정도만,
내복은 낳고 나면 선물로 많이 들어오니까 2개정도만
가제수건은 전 많이 준비했어요...
여기저기 쓸모가 많더라구요... 색깔 구별해서 응가하고 엉덩이 닦는 용으로도 썼어요.
비누 겸 바스로 함께 쓸 수 있는 걸로 하나만
(실제로 목욕시키면 샴푸따로 비누따로 쓸수가 없어요.)
겨울 아기면 크림이 로션보다는 좋고요, 오일도 하나 준비하시고요,
참, 기저귀 발진 크림도 꼭 있어야 하고요...
천기저귀 쓰실 마음 먹으셨다면 일단 조금만 준비하세요. 저도 그렇고 주변에 대다수가 며칠만에 포기해서 천기저귀 준비한거 다른용도-베개에 깔아주기, 수건대신 쓰기 등등-로 사용..
학교라 이정도 밖에 못쓰겠네요,...
이쁜 아기 낳으세요^^*5. 달님안녕?
'04.9.2 3:47 PM아기 요 이불은 하지 마세요. 작아서 금방 못쓴답니다.
저는 사고 너무 후회했습니다.
차라리 그냥 예쁜 커다란 타올 같은거 덮어줘도 좋구요,
아기용으로 정 사고 싶으시면 그냥 어른이불 사이즈로 사셔서 사용하세요.
그리고 요가 너무 푹신하면 안좋습니다.
아이들 엎드려 재우다가 숨을 못쉴수도 있거든요.
저희 사촌형님은 십수년전 그래서 첫애를 저세상으로 보냈다는...
그리고 아가들 처음 태어나면 75호 아기내복도 너무 커서 손이 소매밖으로 안나옵니다.
제경우엔 손싸개가 별 소용이 없더군요.
산후복대는 제가 대학병원(카톨릭성모병원)에서 아이를 낳았는데
아기 낳고 신랑시켜 병원 매점에서 하나에 2천원엔가 파는거 사서 잘 썼습니다.(2년전)
오래 사용하니 좀 늘어나긴 했지만 2개 사가지고 쓸만큼 썼답니다.
왠만한 애들 용품은 주위에서 빌릴 수 있는 것들은 빌려서 사용하세요.
아기침대나 흔들침대 같은거는 전에 보니까 우리홈쇼핑인가 그런데서도 대여해서 사용하던데...
흔들침대 같은거는 백일정도까지밖에 사용을 못하겠더라구요. 빌리는게 훨씬 낫지요.6. 에스델
'04.9.2 4:00 PM울 애기 7개월이라 남의 일 같지 않아서 참견하려구요. ^^
초콜렛님 말씀이 다 맞아요. 보충 의견만 적을게요.
체온계...브라* 좋아요. 체오미도 괜찮았어요. 소아과에서도 브라* 귓속형 쓰던데요?
목욕통...등받이 있는 거 편합니다.
산후복대...하나쯤 있으면 괜찮아요. 전 제왕절개했는데 수술하고 상처 아플 때 복대하고 있으니 움직이기도 낫던데요.
비누, 바스, 오일, 로션....비누 하나 정도 준비하시고...다른 것들은 미리 큰 통 사지 마시고 샘플받아서 써 보고 천천히 구입하세요. 아기 피부에 따라 다르거든요. 아기 용품 준비하시면서 가게에서 샘플 여러가지 달라고 하면 알아서 챙겨 주셔요. 파우더도 엉덩이에는 약간씩 발라 주는 것도 좋습니다.
가제 손수건...많으면 많을 수록 좋아요. 20장 정도. 아기 용품점에서 사은품으로 끼워 주시는 경우 많습니다.
기저귀 밴드...1~2개, 많이 움직이지 않으니까 밴드만으로 충분하던데요.
기저귀...천 쓰셔도 되고, 일회용 쓰실 경우엔 애기 때는 외출할 때 외에는 일자형 쓰셔도 되요. 가격도 팬티형보다 훨 저렴하거든요. 엄마가 생리대로 써도 되고...
좁쌀베개...1
짱구베개...1
물티슈...넉넉하게
기타...면봉, 손톱가위(엄마 손톱 소지 가위로 대용 가능)
수유쿠션...모유 수유하실거면 하나쯤 있는 것도 편한데...없으면 방석이나 넙적한 베개 같은 걸로 대용 가능.
포대기, 아기띠...아기가 좀 커서 목이라도 가눠야 쓸 수 있으니까 미리 사지 말고 천천히 준비하세요.
- 사 놓고 안 쓰는 것들 -
이불셑...끈달린 겉싸개 이불로 딱입니다. 아니면 쓰던 면으로된 차렵 이불 같은거 접어줘도 되고요. 아기들 땀많이 흘리고 기저귀 갈다가 쉬...응...묻히고...자주 빨아야 하거든요. 큰 수건을 이불이나 속싸개로 쓰셔도 되요.
방수요...이건 한 번도 안 썼어요. 나중에 기저귀 뗄 때나 쓰일지....
턱받이...갓난아기는 필요 없더라구요. 이유식 할 때 방수(프라스틱이나 비닐재질) 턱받이 쓰게 되고요. 우유나 젖 먹일 때는 손수건이 두루두루 유용합니다.
품목 정리 잘 하셔서 한 가게에서 한꺼번에 구입하시고 사은품 많이 얻으세요 ^^;;
갓난 아기 용품 미리 많이 준비하시지 말고 적당히 구입하세요. 아기가 정말 금방 자라서 못 쓰게 되고, 첫 애라면 선물도 많이 들어오거든요(특히 내복류).
이쁜 아기 낳으세요~7. 고릴라
'04.9.2 4:52 PM윗분들 말씀 정말 딱! 입니다.
나도 출산전에 이 사이트 알았더라면 좋았을껄,,,,
그외에 전 목욕용 타월을 매장 아줌마의 권유로 샀는데 좋습니다.
보통 타월보다 털이 길고 부드러워 3살인 지금도 잘 씁니다(친정 엄마도 좋다하시구요)
방수요는 지금(28개월)에서야 사용됩니다.
대소변 가리고 엄마침대서 자다가 실례할까봐 패드밑에 까고 재웁니다.
이불만 안 사도 출산용품 준비하시는데 별로 큰돈 안들죠?
예쁜아기 순산하세요.8. 임산부
'04.9.2 6:41 PM우와. 답글 너무 고맙습니다.
역시 82쿡이 최고야요~9. 배추흰나비
'04.9.2 10:20 PM저도 서서히 탐색만 하고 있는 중인데 귀체온계만 브라*으로 먼저 샀어요. 워낙 신랑이나 저나 골골하는 사람들이라서 그동안 수은체온계도 2개나 뽀샤먹었거든요. 체온계깨지니까 수은이 걱정되긴 하더라구요.
다음공구카페에서 50500원에 최신형으로 샀어요. 다음공구카페에서 출산준비하는 엄마들 많은데, 업자들 안 거치고 거치더라도 최소로 줄여서 시중보다 훨씬 싸요.10. plumtea
'04.9.3 2:13 AM1. 그나마 브라운이 젤루 나은 것 같아요. 전 불 안 들어오는 거 샀는데요, 가급적 불 들어오는 거 사세요. 그게 밤에 자는 아이 안 깨우고 좋은 것 같아요. 그 점만 빼면 전 만족합니다. 병원도 대부분 다 그걸 사용하니 비교하기 쉽고요.
2. 이불은 저는 백화점 유아 브랜드서 하고 아는 이는 이불집에 맡겼는데 가격은 비슷한데 그 아기 엄마 무지 후회하더라구요. 정말 잘 하는 경우 아님 외려 바가지구요. 이불은 해라 마라 말이 많은데 저는 겨울 아기라서 유용하게 사용했고 여름에도 요 깔아서 재웠어요. 사실 거면 백화점서 브랜드 세일하면서 상품권 주는 기간을 잘 활용해 보세요.
3.전 허리가 안 좋아 산전 거들을 했는데 산후 복대도 하나 살 걸 후회중입니다. 복대를 하면 확실히 배가 더 들어간다던데....전 지금도 확실히 배에 탄력이 없어요. 10달이 지났는데도요. 싫어도 하셔요.
4. 바스나 비누를 저도 출산 전에 사다 쟁여 놨는데 아직도 처음 뜯은 비누를 다 못 쓰고 있어요. 다 쓰면 바스를 써야죠. 저희 아간 겨울 애라 얼굴엔 크림을, 몸엔 로션을, 엉덩이랑 여름엔 목까지 마이마이 기저귀 크림을 이렇게 바르고요. 마사지 젤은 있는데 자주 쓰지는 않네요. 오일은 태지같은 거 제거할 때 유용하게 쓰기는 하는데 전 사지 않았고 샘플만 써도 아직도 많이 남았어요. 참...저는 샘플이 참 많았는데요 첨에 아이한테 발라보면 맞는게 따로 있더라구요, 큰 통 안 맞아 못 쓰면 아깝잖아요. 샘플 써 보고 좋으면 그거 사서 쓰시는게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