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제 목 : 고소득층, 安 (53.2%), 저소득층에선 朴 지지율(63.6%)이 높다.

호박덩쿨 | 조회수 : 2,778
작성일 : 2012-09-23 14:04:14

고소득층, 安 (53.2%), 저소득층에선 朴 지지율(63.6%)이 높다.



어느 보수신문에 보니까 고소득층, 安 (53.2%), 저소득층에선 朴지지율(63.6%)이 높은게

매우 흥미로운 일이라는 논평을 내놨다. 그도 그럴것이 레벨이 엄연히 다른, 저 소득층 들이

자신들을 더 많이 지지한다니까 희열을 느낄수밖에 없고 저소득층이 사랑스럽기까지하겠죠



오늘날 민주사회가 되어 계층간의 차별은 물론 없어졌지만 보이지 않는 차별은 역시 존재함!

그리고 지배층들은 오늘날도 피지배층들을 위한 주입교육등을 간간히 하는게 없다곤 못하죠

그래서 그것이 성과를 내는것이고 따라서 저소득층들은 영원히 그들의 굴레를 못벗어나겠죠



그렇다면 가난한자, 왜? 저소득층들은 왜 보수를 더 좋아하는것일까? 꼭 좋아한다기 보다는

우선 “아는게 힘”인데 배운게 없고.. 재테크를 해 본적이 별로 없어서 세상물정 돌아 가는걸

잘 모르죠. 반면에 안철수 지지하는 고소득층(53.2%)들은 이런 힘과 경험을 다 갖췄기땜에



안철수가 박근혜보다 더 자신들에게 유리하다는 판단을 내린듯 해요! 즉, 못 배운 중생들은

자신들이 권력층들에게 빼앗긴다기 보담 권력층으로부터 큰 혜택을 받고있다는 북한주민식

사고를 하는반면 고소득층들은 이런게 다 허구라는걸 다 알기 때문에 벗어나는게 아닐까요?




내 글은 이 링크를 말하는게 아님. 뉴데일리에 났는데 안좋은 잡설이 섞여있여 링크 안올림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110061127300...  

IP : 61.102.xxx.3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친 표현, 욕설 등으로 타인을 불쾌하게 하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3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호박덩쿨
    '12.9.23 2:04 PM (61.102.xxx.3)

    으햐햐 나는 출애굽하는 모세~

  • 2. 호박덩쿨
    '12.9.23 2:04 PM (61.102.xxx.3)

    저소득층들아 눈을 떠라

  • 3. 호박덩쿨
    '12.9.23 2:05 PM (61.102.xxx.3)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110061127300...

  • 4. 저러니까
    '12.9.23 2:05 PM (27.115.xxx.73)

    저러니까 못살죠...
    무식하면 답없어요...
    현대판 노예들...

  • 5. gh
    '12.9.23 2:07 PM (211.246.xxx.12)

    강남은 다 저소득이 사나봐요??
    호남은 모두 부유층이고???
    강남에서 민주당 뽑으면 세입자냐 물어요
    부자동네에 살아보시지 않으신듯^^

  • 6. ...
    '12.9.23 2:09 PM (121.128.xxx.45)

    강남 다 저소득층?

  • 7. 호박덩쿨
    '12.9.23 2:18 PM (61.102.xxx.3)

    강남은 다 저소득층?

    ㅋㅋㅋㅋㅋㅋ 재밌네요

  • 8. gh님.....
    '12.9.23 2:20 PM (182.218.xxx.186)

    어디사세요?
    원래 뜨내기들이 더 유세 떨고 행세하는 곳이 강남인데...ㅠㅠ
    세입자냐고 물어보는 그 분....혹시 원글님?

  • 9. gh
    '12.9.23 2:23 PM (110.70.xxx.99)

    뜨네기라니요
    강남 산지 24년이 다 되가는데^^
    무슨 못사는 사람이 새누리찍는다기에
    헛웃음이 나와서요
    역대 선거보면 뻔히 나오는것

  • 10.
    '12.9.23 2:23 PM (180.182.xxx.201)

    강남이 지지하는건.. 그들은 기득권층이고 그걸 지키기위해 자신의 이익에 부합하는 쪽을 지지하는거죠 무식해서,무작정, 지지하는건 아니죠 적어도 무엇이 자신들에게 도움을 줄지 알죠... 저소득층은 정보도 부족하고 먹고사는데 치여서 깊이 생각안하려하는 성향

  • 11.
    '12.9.23 2:24 PM (121.190.xxx.195)

    말귀 못알아 먹는 사람 또하나 있네,,,ㅋ

    우리 나라의 빈부가 강남에서만 결정되나요?

    전체적으로 저렇다는 것이지...

    저소득층이 박근혜 더 지지하는것 맞아요...

    그래서 그러잖아요,, 찌질한 노예근성,,,

  • 12. 호박덩쿨
    '12.9.23 2:24 PM (61.102.xxx.3)

    저소득층은 정보도 부족하고 먹고사는데 치여서 깊이 생각안하려하는 성향2222222222222

  • 13. gh
    '12.9.23 2:26 PM (110.70.xxx.99)

    그래서 관악구나 다른 집값떨어지는 곳에서
    민주당이 초강세인가 보네요
    어휴 선거결과 보고 민주당 지역 평균 값
    알아보세요
    참고로 민주당 선호지역에 집안사면
    최소 손해는 안본답니다

  • 14. ,,,
    '12.9.23 2:47 PM (119.71.xxx.179)

    안철수가 박근혜보다 더 자신들에게 유리하다는 판단을 내린듯 해요! 즉, 못 배운 중생들은

    자신들이 권력층들에게 빼앗긴다기 보담 권력층으로부터 큰 혜택을 받고있다는 북한주민식

    사고를 하는반면 고소득층들은 이런게 다 허구라는걸 다 알기 때문에 벗어나는게 아닐까요?

    -------이게 맞죠.

    원래 안철수 지지자들이 고소득 고학력 화이트칼라임.
    강남도 부류가 다양해요 ㅋㅋㅋ 집값도 천차만별. 집하나가 전재산이면, 거기에 목매는거구요ㅋㅋ
    평생 돈걱정 안하는 부류들은 자신의 신념대로 찍더군요.
    새누리당을 지지해도 집값때문에 지지하진 않아요 ㅋㅋㅋㅋ.

  • 15. ..
    '12.9.23 2:54 PM (115.136.xxx.195)

    110.70.xxx.99 //

    저 강남사는데요. 우리동네에 새날당지지가 높은편이기는 하지만,
    세입자냐고 물어본다니 처음듣는 이야기인데
    님 강남살다는 것 믿어줘서 24년이면
    님 있는사람도 아니고 쌀때 사서 보니까 집값조금 오른것 같은데
    원래 어중띤사람들이 님같이 같잖게 하죠.

    새날당 지지자들의 전체적인 분포를 보면
    월100만원이하 중졸의 저소득, 저학력층이 많아요.

  • 16. ,,,
    '12.9.23 2:59 PM (119.71.xxx.179)

    여기 늘오는 개포동이 집값때문에 새누리당찍는 대표적인 예임..

  • 17. gh
    '12.9.23 3:04 PM (110.70.xxx.99)

    ㅎㅎㅎ 웃고맙니다
    무슨 집한채 있는 강남 하우스 푸어라 상상하시니..
    죄송하지만 진짜 어설픈 강남좌파가 있는 척하지요..
    대부분 조용합니다
    원래 부모덕에 강남 진입한 신규들이 입이 시끄럽지요..
    그냥 우습네요 누가보면 강남 하우스푸어인줄 알겠네 ㅎㅎ

  • 18. gh님
    '12.9.23 3:17 PM (27.115.xxx.73)

    웃고말려면 걍 웃고 마세요.
    네. 님 정말 강남 하우스푸어 스러워요.. 글만 보면요..
    절대 존경할만한 강남의 부유한 토박이같아 보이지 않으니까
    그냥 인자한 염화미소 짓고 계시는게 그나마 '강남스타일' 님 품위를 스스로 지키는 길 같네요..

  • 19. ..
    '12.9.23 3:18 PM (115.136.xxx.195)

    110.70.xxx.99//

    제가 있는척했나요?
    24년전에 강남진입했으면
    님 그렇게 있는사람 아닌것 맞아요.
    원래 빈수레가 소리가 요란하다는것
    이런것은 아주 기본이예요.

    그냥 님글쓰는것보니까 어쩌다보니
    강남살다가 별로 가진것은 없는데
    강남산다고 남들이 있는지 아니까
    있는 척하는 모습이 보여서요.
    속빈 강정,,,
    머리는 폼으로 달고 다니는게 아니라
    생각좀 하고 살라고...

  • 20. gh
    '12.9.23 3:25 PM (110.70.xxx.99)

    미안합니다 님이 생각하실만큼 가난하지 않아서요^^
    부모돈으로 진입한 신규분들이 강남좌파니 여러가지 소리를 내더군요
    자기힘으로 아파트 사서 진입하신분은 아닐거에요 장담하는데^^
    저는 부모님도 여유있지만 제 스스로 강남아파트 32살에 진입했어요
    이미 님과는 출발점이 다릅니다
    ^^
    겸허해지세요 님이 무슨 일 하시는줄 모르겠지만 고액연봉자 아님에 확신이 듭니다
    함부로 입방정 떠는 사람은 그런 분야에서 살아남기 힘들거든요

  • 21. ..
    '12.9.23 3:32 PM (115.136.xxx.195)

    110.70.xxx.99//

    ㅎㅎㅎㅎ 저 알아요?
    24년전에 집값쌀때 진입해놓고 무슨 말이 그렇게 많아요.
    그리고 나이도 많네요.
    그나이되도록 뭐했어요.

    겸허... 님 글쓴것 보세요. 주제에 누구에게 겸허하라고,

    성경에 제 눈에 있는 들보는 못보면서
    남의 눈의 티끌을 보고 뭐라고 한다고 하더니..
    딱 님이 그렇네요.

    한참 나이 위인 사람에게 이런이야기 하기도 뭐하지만
    나이만큼 성숙하지는 못해도
    기본적인 인성은 갖추세요.
    나이먹어서 님처럼 그럼 추해요.

  • 22. gh
    '12.9.23 3:34 PM (110.70.xxx.99)

    알지는 못하지만 어느 정도 수준인지는 보이네요^^

  • 23. ㅎㅎㅎㅎ
    '12.9.23 3:39 PM (210.216.xxx.179)

    110님 우리 부모님 연배시네요 ㅠㅠ56살?
    24년전이라서 한참 웃었네요. 원글님 자식은 부모 도움없이 32에 강남아파트 사서 살수 있나보군요? 아님 자식한테 사줄 정도는 되시나요?ㅎㅎ

  • 24. gh
    '12.9.23 3:41 PM (110.70.xxx.99)

    바보시네요
    강남에서 24년 살면 56살이에요?
    ㅎㅎ 39입니다
    이제 궁금증이 해소되셨나요?

  • 25. 바보가 댓글을...
    '12.9.23 4:02 PM (116.124.xxx.177)

    고소득이고 강남 살면서 새누리 지지자면 난 36%에 속하는구나...하면 되지 말이 많아...

  • 26. ㅎㅎㅎㅎ
    '12.9.23 4:10 PM (210.216.xxx.179)

    부모가 들어온걸 자기가 한거처럼 헷갈리게 해놓고 ㅋㅋ
    집값쌀때 진입하신분은 부모님이시군요.
    님은 15살때부터? 유치한말이지만 나고 자란 사람도 많은데, 신규진입 운운은 넘 유치해요.아무튼 부모님이 엄청 혜안이 있으시네요 ㅎㅎㅎㅎㅎㅎㅎ

  • 27. ,,,
    '12.9.23 4:48 PM (119.71.xxx.179)

    gh님은 2005년에 집사셨겠군요 ㅎㅎㅎㅎㅎ그 심정 이해해요 ㅎㅎㅎ

  • 28. 고소득층
    '12.9.23 6:04 PM (125.187.xxx.198)

    고소득층이 문재인 지지율도 높아요

  • 29. ㅋㅋ
    '12.9.23 8:13 PM (210.216.xxx.211)

    2005 년? 한참 재건축 붐 일어서 쓰러져가는 빌라 사러다니던 모녀 생각나네요.

  • 30. 답답해하는
    '12.9.23 11:09 PM (125.129.xxx.57)

    당연한 이야기. 세대효과를 고대로 두고 자료를 해석하면 이런 이야기를 하게 된답니다. 고연령층이 소득이 낮고 연령이 낮으면 소득이 높지요. 조사에서 소득이 가장 높은 연령층은 우습기도 20대초반 ㅡ20-25세-입니다. 조사에서 소득은 가구소득이기에 그렇지요. 연령이 높은 응답자ㅡ55이상 ㅡ 는 소득도 낮습니다..
    연령과 학력도 같이 가는데 고연령층이 학력이 낮 죠. 이런 연령효과를 무시하고 자료해석을 하면 소득이 낮고 학력이 낮은 힘없는 사람들이 박후보는 지지한다는 해석이 나오지요. 틀린 말은 아니지만 그 의미는 다릅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130333 총한번 안쏴보고 나라를 내준 ㅇㅇ 16:18:25 19
1130332 얼마전에 캐시미어 코트 저렴한 사이트 기억나는분?? ... 16:17:13 28
1130331 이이제이 이작가 ........ 16:16:34 37
1130330 사람이 너무 싫어요ㅠㅠ 4 ........ 16:12:19 287
1130329 강철비 대단하죠^^ 하늘 16:12:09 169
1130328 서울 5억 아파트 매매 고민 5 하고싶다 16:07:05 411
1130327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쓰시는 분 계신가요 시력보호 16:06:05 55
1130326 TV 도 공부하고 사야되네요 1 으이그 삼숑.. 16:06:01 179
1130325 죄송해요... 더러운 질문 1 아야 16:05:51 125
1130324 비타민 c 밤 늦게 먹어도 되나요? 1 알쏭 16:04:55 78
1130323 우병우가 포승줄에 묶여 소환됐는데 검색어 없음 ㅇㅇㅇ 16:02:01 206
1130322 나이가 점점 들어가니 행복이 참 별 거 없다 싶어요. 3 행복하자 16:01:34 527
1130321 부산은행 공감기부 프로젝트 댓글 부탁드립니다. ^^ 1 공감기부 15:59:08 48
1130320 오늘 벌써 만명.추가됨ㅋ서명안하신분.컴온 6 며칠안된청원.. 15:59:04 273
1130319 아이가 말을 함부로 해요 15 남자 아이 15:56:40 652
1130318 운전자보험 100세만기? 15:54:55 46
1130317 절임배추얼마사야 2통나올까요 5 고3 15:54:24 288
1130316 사는게 ㅠ ㅠ 점점 15:54:00 249
1130315 황금빛내인생에서 서지안 화장이 넘나 에러 ㅠ 2 ㅇㅇ 15:53:01 608
1130314 예비고3 사탐과목같은경우는요 1 고등맘 15:49:18 90
1130313 서울용산역과 인천공항중 어디가 인천송도랑 더 가까운가요? 2 .. 15:48:56 135
1130312 신연희 구청장 사건--증거인멸 과장 징역2년 3 고소미 15:48:44 333
1130311 86년생 남자여자는 거의 결혼했나요? 12 ㅇㅇㅇ 15:48:44 567
1130310 한쪽 점화가 안되는데요 4 가스렌지 15:43:01 218
1130309 박진희가 예쁜가요? 19 .. 15:40:23 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