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재미있는 한글
가르치기를 시작헀습니다 유치원에서도 조금씩은 배우니까 쉽게 생각했지요
그런데 너무 지루해하더군요 그래서 서점에서 스티커를 붙여가며 하는 교재를 사서 하니 처음에는 관심을 보이는것같더니 다시 모두 시시하고 재미없다는군요
재미있게 가르칠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남자아이에게 맞는....
1. 깜이
'04.4.28 6:06 PM아이가 관심있어하는 분야나 물건이름부터 배우면 좋은 것같아요. 남자아이들은 대개 자동차 좋아하지 않나요?
승용차시리즈, 또는 강아지 좋아하면 강아지 종류, 사진하고함께하면 금방 익힐거예요.
여자아이들은 시장놀이도 좋아하더라구요.
생선가게에서는 각종 생선들을, 과일가게에서는 과일종류, 또는 문구점같은데서 흔히볼 수있는 그림과 글자를 가지고 사고 팔고하는 그런 놀이요. 공부한다기보다는 놀이하는 분위기가 아이에게 부담이 없을 것같아요.2. 골룸
'04.4.28 7:47 PM저희 딸도 7살인데요, 선전하는 '눈높이 습관'을 보고는 맨날 그거 해달라고 노래를 불러요.
(전 지금까지 아무것도 시킨게 없거든요. 그러니까 얼마나 뭐가 하고 싶을까요?) 그래서 얼마전 서점에 갔는데 "좋은 시작-한글, 과 수학"이 있었어요. (눈높이).그래서 5-6 세용 한글 1단계를 사줬더니 너무 좋아하면서 하루만에 다 끝내버리고 또 사달라고 징징징. 그 다음날 2단계를 사서 줬더니 지겨운지 안하네요. 에궁, 아이들은 다 그렇죠, 뭐.3. tiranoss
'04.4.28 8:32 PM저두 처음에 우리아이가 한글을 뗄수 있을까 걱정 했는데요
우리아이는 벽면에 카드 꽂을수 있는것에 아이가 좋아하는것을 말해서
(자동차명 공룡종류 명 등 등..)써서 꽂아주고 반복해서 읽어주고
어느정도 해서 읽으면 다른걸루 하고 또 다른것 해주고 그리고
책을 많이 반복해서 읽어 주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시간에 집중할수 있는시간을 택해서요
그리구 책을 읽을수 있는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저두 걱정했는데 이제는 잘 읽는답니다
아이마다 받아들이는 것에 차이가 있으니 맞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또 흥미 있을때 해야 금방 하는것 같더라구요
빨리 성공 하시길 바래요4. mylene
'04.4.29 8:38 AMwww.edufarm.com 에 가보셔요. 게임식으로 되어 있어서 참 좋아해요.
아리수 한글도 있는데 이건 제가 보기에는 체계는 있지만 약간 더 어려운 거 같드라구요.
저희집 애는 지금 다섯살인데 둘다 굉장히 좋아합니다.5. 최경은
'04.4.29 4:48 PM지금 일곱살이면 또래보다는 늦지만 5~6살보다 언어 습득률이 높다고 할수 있죠.
자기와 맞는 학습을 했을경우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난답니다.
전 아리수 한글을 추천하고 싶어요. 에듀팜은 너무 글자 습득위주이고 아리수 같은경우 자음모음의 배열과 나중에 받아쓰기의 효과까지 같이 습득할수 있는 위에분 글처럼 체계적인 학습을 배울수 있답니다.
어렵다는 사람들 경우 일찍 시작한 경우(4~5세)와 엄마의 욕심으로 단시간에 효과를 보려하는 경우 아이가 벽에 부딪치는 경우일거예요.
저의 아이가 아리수한글을 시작할땐 5살이었는데(남자아이라 좀 늦었답니다) 6살 4월부터 천천히 읽기 시작하더니 몇개월사이 줄줄 읽어내더군요.(재작년에는 년회원제로 운영되었는데 이젠 월회원제도 있으니 가격면에서 부담은 없을거예요)
지금은 유치원에서 옆에 친구들이 대신 써달라는 친구도 있답니다.
무엇보다 읽기와 쓰기가 동시에 된다는 점에서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사이트에는 학습지와 교재도 있지만 제 아이경우 교재와 학습지는 별로 사용하지 않고 온라인게임만으로도 효과가 좋았습니다.
또 각 지역별로 엄마들과 아이들이 오프라인에서 만남이 활성화 되어 있으니 친구사귀기에도 좋을거예요.
www.aris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