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저런질문 최근 많이 읽은 글
이런글 저런질문
즐거운 수다, 이야기를 만드는 공간
컴퓨터 프로그램
궁금합니다. 기사분이 알아서 해주시기도 하겠지만 제가 좀 알아야 체크하고 부탁할 수 있을것 같네요.
요즘 유용한 프로그램들 좀 고수님들이 알려 주셔요~~~
1. 프로그램
'04.2.20 12:04 AM윈도우 XP / 오피스 XP 혹은 오피스 2003... 이 정도만 깔아도 그럭저럭 무난합니다. 왜냐면 요즘은 그때 그때 필요한 프로그램 어차피 인터넷에서 받아서 쓰고 그마저도 사실 거의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것은 인터넷으로 통하죠.
즉 XP가 깔려 있고 집에 빠른 인터넷 회선이 들어온다면 굳이 다른 프로그램 이것 저것 깔아 놓을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초보분들 컴퓨터를 들여다보면 쓰지도 않는 온갖 프로그램이 무수하게 깔려 있는데 이거 별로 안좋습니다. 괜히 컴퓨터만 느려지고 때때로 드물지만 일부 프로그램은 안정성 저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옛날 인터넷과 초고속 회선이 발달하지 않았을때는 일단 많은 응용프로그램 컴에 왕창 깔아 놓는게 어딘가 모르게 든든했으나 요즘은 그렇지가 않죠...
요즘 PC는 한마디로 '인터넷 머신' 입니다. 즉, 인터넷만 연결되면 굳이 이것 저것 필요 없다는 얘기죠... 거의 대부분은 인터넷 접속 하나만으로 해결됩니다.
PS : 제 경우엔 컴퓨터 느려지는게 싫어서 백신(V3 같은)도 깔지 않지만 컴퓨터 초보시라면 백신 정도는 깔아 달라고 하세요...2. 위에추가
'04.2.20 12:06 AM저 죄송하지만... 고추따는거 진짜... 힘듭니다.
중노동하고 밤에 애들 챙기기 쉽지 않을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농사를 짓지는 않지만요. 시기가 정말 중요합니다.
하루 그냥 내버려두면 1년 농사 다 망하는 거거든요.
시어머님은 그 하루가 프로젝트 준비하고 브리핑하는 그날과 같았을꺼예요.
남편 이해하는 것 만큼만 시어머니한테도 마음을 풀어주세요.
제가 보기에도 님의 남편이 제일 나빠보여요.
그런데 친정어머님은 많이 멀리 사시나보네요. 그렇게 힘든데, 친정엄마 도움받았다는 말은 없으신것보면...3. 두사니
'04.2.23 4:46 PM컴초보님이 워드작업을 한글97이나 2002를 주로 사용하셨다면.. 그것도 필요하겠지요..
인터넷으로 많은 프로그램을 구할 수 있고 또 가정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세어웨어 프로그램이 많기는 하지만..
컴초보님만 사용하시는게 아니라면.. 어떤 용도로 컴을 사용하시는지 가족분들과 의논을 해보세요..
오피스나 한글정도..
참 오피스 설치하실때요.. 꼭 클립아트 설치하세요..
그리고 홈페이지에 관심있으시다면 나모웹에디터 5 나 드림위버
포토샵, 플래쉬정도 있으시면 되지요..
요즘 사셨다면 용량 빵빵하실테니..
용도를 잘 궁리하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