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제 목 : 민주당이라고 4대강사업에 책임이 없진 않죠

| 조회수 : 1,680
작성일 : 2012-08-10 10:09:23

민주당은 왜 반대를 안하고 같이 참여했을까요.

이정권이 4대강사업할때 민주당도 반대안하고 각기 담당지역에서 한몫 챙겼겠죠.

어떤 도지사도 이정권이 도지사가 자꾸 그러면 모모도는 이사업에 안끼워 줄테다, 라고 협박하자

바로 꼬리를 내리고 그 사업에 참여하더만요.

그래야 돈이 들어오니까 그랬겠죠.

4대강사업의 목적이 뭐겠어요.

돈을 나눠갖는것...

 

 

 

 

IP : 121.165.xxx.55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친 표현, 욕설 등으로 타인을 불쾌하게 하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3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그렇죠.
    '12.8.10 10:11 AM (59.13.xxx.44)

    이 모든게 다 김대중 탓이고 노무현 탓이고 부칸 탓이죠.
    진짜 속편하게 사신다~
    혹시 나이들어서 종교하나 갖고싶거든 성당은 절대 가지마셔요.
    맨탈 '내탓'이라고 가슴쳐야하거든요~

  • 2. 어구
    '12.8.10 10:12 AM (219.251.xxx.5)

    이젠 민주당 탓을 하고 싶으세요???
    물타기도 작작 합시다~~

  • 3. 이팝나무
    '12.8.10 10:12 AM (115.140.xxx.135)

    헐...민주당이 반대를 안했다구요?
    한나라당이 연말 새해 예산 3년 연속으로 날치기 통과시킬때....쪽수로 밀려서 몸으로도 안되고 .,.
    얼마나 반대했는데...
    안드로메다에서 오셨어요?

  • 4. 민주당 모 도지사가
    '12.8.10 10:13 AM (121.165.xxx.55)

    이정권이 4대강사업에 안끼워준다고 협박하자 바로 꼬리내리고 참여한 건 뭘로 설명할래요?

  • 5. ..
    '12.8.10 10:13 AM (116.46.xxx.50)

    원글님 책임은 없고요?

  • 6. -,.-
    '12.8.10 10:15 AM (211.182.xxx.2)

    5년 끝나가는데도.. 남탓..
    징글징글..
    사람 아니므니다..

  • 7. 내가 결정권자였으면 책임지고 반대했을겁니다
    '12.8.10 10:15 AM (121.165.xxx.55)

    나는 책임있는 위치에 없었으니
    내책임은 없죠.

    정치인과 공무원들이 그걸 결정했으니 그들 책임인거죠.

  • 8. 답답하구만
    '12.8.10 10:17 AM (218.146.xxx.80)

    그래 지들 잘못을 남탓으로 돌리면 속 편하가요?
    지 자식이 나가서 왕따 주동해서 상대 학생이 자살하면 그건 자살한 학생탓이고
    지 자식이 사람죽이면 내자식은 죄없고 죽은 사람이 죽은게 잘못이라고 할겁니까?
    제발 좀 그만 하세요.
    18대 국회에서 80여명의 민주당 의원이 200명 넘는 새눌당 의원을 당할 수 있었을거라 생각합니까?
    참.....아예 이런 말도 말던지.

  • 9. ㅎㅎㅎ
    '12.8.10 10:17 AM (211.40.xxx.125)

    이 일에 민주당 책임이 있다 칩시다...90% 책임을 가진, 현 정권부터 욕하시고 그다음 민주당 신나게 까주세요

  • 10. 당근 현정권이 주도했죠
    '12.8.10 10:19 AM (121.165.xxx.55)

    그걸 누가 부정하나요.
    다만
    민주당이 대안이라니 하는 소립니다.

  • 11. 그럼
    '12.8.10 10:20 AM (218.146.xxx.80)

    다른 대안이 뭡니까?
    그 대안이라는 것을 내놓아 보세요.
    이름만 바뀐 새눌당?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12. 뭔소리래요?
    '12.8.10 10:21 AM (125.177.xxx.190)

    대통령이라는 인간이 여당이 반대해도 야당이 반대해도 밀고 나간걸 어쩌라구요?
    딴나라당에서는 반대 없었나요? 정신 똑바로 박힌 사람들은 다 반대를 했겠죠.
    이 와중에 웬 민주당 타령이래요?

  • 13. 둘다 아냐
    '12.8.10 10:22 AM (121.165.xxx.55)

    그래도 니들은 아니야
    갸들은 더 아니고

    싸그리 없어졌으면 좋겠는데,
    징그러운 것들

  • 14. 아침부터
    '12.8.10 10:23 AM (59.13.xxx.44)

    원글님이 이런 말도 안되는 소리 하고 있는건
    알바비 탓인가요? 아님 뇌의 석회화 탓인가요???

  • 15. 박근혜는요?
    '12.8.10 10:24 AM (218.146.xxx.80)

    4.11총선 후 100일이내에 총선때 내걸었던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하고 기자회견까지 거창하게 해댔던 박근혜가 대안이예요?
    그럼 공약실천한 것은 뭐랍니까?
    여야 합의해서 국회개원해 놓고 합의사항 지키도록 지시라도 한게 뭐 있나요?
    박근혜에게 좀 물어보세요. 그럼.

  • 16. 댓글보니
    '12.8.10 10:27 AM (219.251.xxx.5)

    점점 정신 분열이 오는 듯.....
    하긴 비도 오고...

  • 17. ...
    '12.8.10 10:28 AM (220.77.xxx.34)

    민주당에 정 떨어진지도 좀 되었지만
    그 당시 여당이ㅣ 압도적 다수의석이었던거 기억 못하시는지.
    반대 많이 했어요.
    김진애 의원 같은 경우 활동은 굉장했구요.
    야당총의석을 다 합쳐도 한나라에 못미쳤는데 거기다 명박이 ㄸ고집.
    명박이가 녹조는 폭염때문이라고 했는데 이제 폭염이 꺽였으니 녹조라떼도 사라지겠죠.

  • 18. 원글아
    '12.8.10 10:33 AM (115.126.xxx.115)

    육갑떤다...

  • 19. 패랭이꽃
    '12.8.10 10:34 AM (190.48.xxx.217)

    입은 비뚤어졌어도 말은 바로 합시다.
    민주당이 왜 반대를 안해요?
    반대를 하려고 해도 쪽수에서 딸리는데 지난 국회의원 한나라당 220여 석에
    민주당 80석이었습니다. 삼분의 일도 안되는 쪽수였습니다.
    부자되게 해주겠다는 이명박의 허세에 뉴타운 열풍 등 국민들의 탐심과 어리석음이
    결합한 결과였지요. 그 삼분의 일도 안되는 야당 의석으로 미디어법 저지, 금산분리완화법 저지
    그외 많은 악법과 싸울 때 당신은 그때 민주당 뒤에서 뭘 하고 있었나요?
    그분들이 싸울 때 팔짱끼고 어떻게 하나 보자, 하고 있지 않았나요?
    원글님, 거짓말 좀 그만하세요!
    민주당이 반대 안하긴 뭘 안해요?
    이 글 보시는 분들 원글 사실인척 썼지만 아주 거짓말입니다.
    꼭 성경에서 뱀이 하와를 유혹하는 화법처럼 말을 하시네요.

  • 20. ㅇㅇ
    '12.8.10 10:36 AM (114.207.xxx.244)

    끝까지 반대하다가 도민들 경제적인 이유로 마구 들고 일어나서 부분적으로 허용한다고 했어요.
    그건 그쪽 도민들이 원한거죠.

  • 21. ..
    '12.8.10 10:38 AM (210.180.xxx.43)

    암튼 어리벙벙, 멍청한 국민들이 세상에는 참 많다는 걸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팥으로 메주를 쓴데도 고지 믿는 한심한 사람들...,
    녹차라떼를 고온현상때문이라고 믿는 바보같은 사람들...

  • 22. ...
    '12.8.10 10:39 AM (220.77.xxx.34)

    아무리 싫은 상대라해도 책임소재가 분명하고 어느쪽이 더 과가 큰지 명확한데
    억지는 좀 그렇죠?
    남탓도 자꾸하면 습관이 됩니다.

  • 23. ...
    '12.8.10 10:40 AM (220.77.xxx.34)

    저 위에 녹조라떼는 진짜 그렇다고 믿어서 그렇게 쓴게 아니니 오해 마세요.
    진짜 더워땜에 녹조가 왔다고 믿는 사람이 명박이외에 누가 있겠어요.
    아니 명박이도 지 말을 설마 믿겠어요.

  • 24. 스뎅
    '12.8.10 10:40 AM (112.144.xxx.68)

    어후 더워

  • 25. 와~
    '12.8.10 10:45 AM (1.247.xxx.100)

    미국산 소고기도 국민들이 물대포 맞아가면서 경찰서에 연행되어가면서

    막았는데

    쥐새끼가 결국엔 수입하고

    여기저기서 대운하 반대한다니까 안한다고 하면서 시작한게 4대강 아니었던가요?

    국민들이고 야당이고 무슨 환경단체들이고 반대 할만큼 해도

    쥐새끼가 강행한걸 지금와서 누구 탓을 하는건가요?



    지금까지 어떡하고 살았으면 저런 생각을 할 수 있는건가요?

    녹조 현상이 폭염 때문이라고요? 이미 환경관련 전문가들이 한겨울에도 녹조 예상하고 반대 했잖아요.

    미친것들!

  • 26. 이른아침부터
    '12.8.10 10:58 AM (211.246.xxx.231)

    한마리씩 기어나오네~

  • 27. 그러게
    '12.8.10 12:08 PM (222.117.xxx.122)

    민주당에 표 좀 주지 그랬어요.
    이명박 좀 찍지 말지 그랬어요.
    그래 놓고는 이제와서 남탓은..

  • 28. 이사람
    '12.8.10 12:17 PM (203.232.xxx.5)

    어디 해외갔다왔나보지

  • 29. 쓸개코
    '12.8.10 12:22 PM (122.36.xxx.111)

    댓글도 아깝네.

  • 30. 그러는...
    '12.8.11 1:49 AM (222.96.xxx.220)

    넌 뭐했는데?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224678 25평 신혼부부 입주하는데 중문 필수인가요? 궁그미 14:19:22 6
1224677 홍경민 흔들린우정 때 되게 잘생겼네요 ㅇㅇ 14:19:14 8
1224676 장준하 선생 3남 장호준 목사 여권 무효화 해제돼 1 light7.. 14:13:03 113
1224675 이명과 환청 어떻게 다른건가요? 2 궁금 14:09:03 115
1224674 31개월 아기.. 분리불안이 생긴거같아요.. 2 걱정 14:01:46 210
1224673 노대통령 추도식 생방송 링크입니다. 12 ... 14:00:51 267
1224672 땀 나고 더워지면 피부 안좋은 분들 계세요? 1 ㅇㅇ 14:00:17 112
1224671 초등아이 앞니 살짝 삐뚤어졌는데 크면 좀 나을까요? ........ 14:00:13 84
1224670 우울증약 먹고싶은데 기록남는다는 말이 뭐에요? 8 ..... 13:56:09 325
1224669 젠틀재인 카페지기 글JPG 8 징글징글해 13:53:36 549
1224668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엑셀 배우는데 2 ㅇㅇ 13:52:22 444
1224667 요즘에 옷들 어떻게 입고 다니세요?? 11 봄여름가을겨.. 13:51:39 687
1224666 이런아이 콩쿨 나가보는거 어떤가요? 5 ... 13:50:05 163
1224665 강서구 신경정신과 알려주세요. 13:49:03 58
1224664 이 코트 (버버리?) 어떤가요? 7 옷옷 13:47:51 337
1224663 40 넘어서 치아교정 하신분 계세여? 7 ㅇㅇ 13:47:48 251
1224662 침 맞고나면 효과 바로 느껴지나요? 3 한의 13:47:11 184
1224661 2009년노대통령 국민장때, 서울시청 광장 원천봉쇄했던 서울시... 죽일넘 13:45:04 245
1224660 교사한테 갑질하는 애엄마들 남자교사한테도 그러나요? 2 ㅇㅇ 13:45:04 276
1224659 문재인정부가 이명박-박근혜 정권보다 겨우 한 걸음 더 나아간 .. 8 꺾은붓 13:43:30 377
1224658 고데기를 살까요 파마를 할까요 5 ??? 13:40:33 525
1224657 초등졸업전 중학과학 선행 많이 하나요? 3 중학과학 13:40:00 186
1224656 단발머리 어찌해야 이쁠까요? 3 헤어스타일고.. 13:38:13 498
1224655 석가탄신일 어제 12 ㅇㅇㅇ 13:33:01 721
1224654 커튼 여름겨울 바꿔 다시나요? 5 헤니 13:28:23 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