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com을 즐겨찾기에 추가
login form

자유게시판

드러낼 수 없는 고민을 풀어보는 속풀이방

Banner

제 목 : 찜질방계란...전기압력밥솥에 물없이 해도 되나요?

궁금이 | 조회수 : 4,323
작성일 : 2011-11-08 22:09:25

많이들 하시는 방법대로 물 조금 넣고, 달걀넣고, 소금 뿌리고 해보니 괜찮았어요.

제가 원하는 정도로 쫄깃해지려면 2시간 돌려야되더군요.

물보충해가며 하라고 인터넷에 나와있어서 그렇게 했구요..

해보니.... 달걀자체수분이 줄면서 쫄깃해지는 원리 같던데,

아예 물을 안 넣고 하면 더 시간단축이 되지 않을까요?

바닥에 닿는 부분은 타버릴 수 있으니 삼발이에 올려서 말이죠.

즉 물없이 삼발이 넣고, 거기에 달걀올려서 돌리기...

이렇게 해도 되지않을까요? 해보신 분 계세요?

 

....................

댓글보니 물기없으면 위험하다고 하셔서 물을 넣긴 해야겠네요

물을 넣는 이유는 그거 하나뿐인지요?

물이 없을수록 빨리 찜질방계란이 만들어지는 것 같아서 궁금하네요

IP : 120.142.xxx.242
짧은 댓글일수록 예의를 갖춰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친 표현, 욕설 등으로 타인을 불쾌하게 하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 과열
    '11.11.8 10:13 PM (112.153.xxx.240)

    물 없이 했다간 과열되서 잘못하면 고장나거나, 그냥 꺼질듯 싶기도 해요.

    설명서에 빈 솥넣고 취사 하지 말라고 써 있었던듯 한데,
    빈 솥은 아니지만 물기 없음 위험할꺼 같아요.

    그냥 냄비에다 하시는게 안전하실듯.

  • 2. ...
    '11.11.8 10:13 PM (59.86.xxx.217)

    물넣고 삼발이에 올려나야 터지지않아요

  • 3.
    '11.11.8 10:25 PM (211.196.xxx.222)

    물 한컵 정도 넣고 하시면 됩니다
    경험담 입니다

  • 4. 저는
    '11.11.8 10:35 PM (122.35.xxx.41)

    물 아주 약간만 넣어서 해요 티스푼으로 하나 정도...
    그래도 잘되던데요

  • 5. 물이
    '11.11.9 12:54 AM (220.70.xxx.199)

    물이 없으면 터지지 않을까요?
    물없이는 한번도 안해봤어요
    글구 걍 삶은 계란도 탱글하지만 저렇게 하면 계란 흰자가 좀더 탱글하고 노른자는 덜 퍽퍽해져서 맛있어요

  • 6. 히또미
    '11.11.12 10:31 PM (14.32.xxx.188)

    전 밥솥으로 해볼까 하다가 아무래도 불안 불안 해서 못해 봤었는데..
    밥솥카스테라랑 파운드케이크는 만들어 먹어봤지만 찜질방 계란은
    밥솥 태울까 무서워서 못해 봤네요..

    얼마전에 쿠첸홍삼제조기 사서 지금은 가끔씩 찜질방 계란 만드는데
    집에서도 찜질방에서 사먹는 것처럼 쫄깃한 계란으로 잘 만들어지긴 하네요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작성자 :

N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1128599 맘에 드는 옷이 나타나면 사야할까요 3 ㅇㅇ 13:52:10 49
1128598 문대통령님과 김여사님은 중국인들이 좋아할 인생 스토리를 가진 분.. 2 음.. 13:52:03 72
1128597 음악 하나 곡명 좀... 자유 13:51:29 8
1128596 고소영같은 연예인들은 왜 안 늙나요 1 ㅡㅡ 13:51:21 73
1128595 (컴대기 질문)절임배추 20kg주문했어요. 1 김장 13:49:51 38
1128594 독립운동하는 기분으로 , 계 넣었어요^^ 3 드디어 13:47:17 126
1128593 릴리안 환불 전화도 안받네요. 2 ㅇㅇ 13:46:31 69
1128592 인생 편하게 사는 사람 인생 13:46:27 154
1128591 차를 많이 마시는건 안 좋나요? 4 ... 13:46:04 154
1128590 둘째가 뭐든지 잘해요 5 아이둘 13:44:41 193
1128589 혹시 수맥 흐르는 집에서 사시는 분? .... 13:42:11 24
1128588 스타필드 스파같이 고급진 스파 또 있나요? 3 스타필드 13:41:42 219
1128587 기레기들이 폭행 기사로 덮고 있는 중국과 맺은 MOU 3 우리가 취재.. 13:40:52 174
1128586 한우 양지 2 .... 13:39:51 82
1128585 미국 캘리포니아 산불 1 미국 13:39:02 204
1128584 겨울에 머리 정전기 진짜 많이 일어나지 않아요? 4 겨울단점 13:36:23 136
1128583 (무플절망)친정아빠 칠순잔치 가야할까요?? 7 궁금이 13:35:28 365
1128582 홍준표 대표, 日입국 때 지문 채취 거부해 4 ........ 13:35:19 366
1128581 현장.있었다.주장인물.또등장(중국폭행사건) 10 @@ 13:32:22 415
1128580 춥냐, 안 춥냐, 이거 사람마다 달라요 10 그냥 13:27:45 343
1128579 영혼을 바쳤네요 1 ㅠㅠ 13:27:01 303
1128578 날씬하면 어지럽고 기력이 없어요. 11 ... 13:23:33 658
1128577 병원 수술후 보험 보상 받았는데요 &&.. 13:19:51 175
1128576 작은집 카페트..고르는 것 좀 봐주세요~ 2 자취생 13:17:28 127
1128575 노회찬 "국민의 당이 유지되는 이유?" 5 ㅋㅋㅋㅋㅋ 13:16:47 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