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셨습니까?
오늘 저녁에는 비는 오지않고 무덥기만하군요.
한참전부터 오늘 말씀드릴 이야기를 쓰려다가 이런 저런 일들로 인해 미루고 미루다 씁니다.
요새 출간되는 많은 책에서 약콩에 대해 언급하는 내용은 동의보감이나 神藥(신약)-[인산 김일훈]에 기본적으로 잘 나타나 있습니다.
특히 강조하는 것이 정화, 해독작용입니다.
각 종 음식 재료들에는 에너지 공급원의 가치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을 하는 효소나 천연물질들이 들어있죠.
세계 각국의 유명 제약회사들이나 거대 기업들은 이 식물들 속의 여러 천연물질의 효용성을 일찍이 간파하고 연구를 거듭하고 있으며 작년에 크게 부각된 신종플루 치료제인 타미플루도 출발이 천연식물이고 우리나라 강화 약쑥에서 추출해서 위장약으로 시판하고 있는 제품도 국내 모 회사가 벌써 년 1,000억 가까이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남미 아마존지역에 파견한 연구원만 수백 명이 되고요.
우리나라에서도 절찬리에 팔리는 외산 건강식품에도 우리의 인삼이 들어있습니다.
물론 우리 수출가격에 최소 10배 이상의 비용을 지불하며 드시겠지만…….
약콩에 대해 말씀드릴 것이 많은데 오늘은 제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것입니다.
광고는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C3G
제가 대문자로 쓴 이 c3g - 여러분께서 찾아보시는 수고를 아끼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노화방지에 대한 많은 부분의 핵심 키가 이 c3g입니다.
당뇨, 노안및 시력회복, 피부노화, 항알러지, 신장, 혈압, 뇌건강 듣 그 외도 많이...
안토시아닌안에는 여러 가지 유기물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c3g입니다.
속속들이 다 밝히기는 좀 그렇지만 안토시아닌이 많은 식물이라고 해서 이 c3g가 많은 것은 아닙니다.
자색고구마, 자색양파, 자색양배추, 오디, 각종 배리열매 등등…….
일본에서 시판되는 안토시아닌 음료와 약콩에서 추출한 시료 분석 자료를 올리지요.
제가 농사지은 콩에서는 c3g가 약 118mAU정도인데 아래 일본 것은 단지 2mAU정도입니다.
거의 무시해도 될 정도지요.
이게 아주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많은 나라에 수출도 하고 있습니다.
저라면 낯간지러워서 쥐구멍에라도 들어갈껍니다.ㅎㅎㅎ
국내에서 요새 뜨는 재품이 소위 항산화 제품들이죠.
제 생각에는 잠깐 유행이 아니라 우리 생활 속에 정착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그만큼 중요하거든요.
그리고 제가 지난번 글에서도(청국장 우유) 말씀드렸지만 싼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자는 말씀입니다.
비싼 것이 당연히 좋을꺼라는 생각……. 이건 좀 오버입니다.
단순히 외국의 과즙을 들여다가 이것저것 섞어서(물론 물도 더 넣지요) 그것도 아주 근사하게 포장하고 엄청 비싸게 파는 그러한 상술에는 속지 말아야지요.
우리 땅, 우리 선조들께서는 후손들에게 정말 귀한 것들을 주셨습니다.
거의 최상의 식재료들과 이를 유지할 수 있는 발효식품들 말입니다.
약콩!!!
여러 가지 가공법으로 많이 드십시오.
이 더운 여름 약콩두부, 약콩국수도 좋고 식초에 담갔다가 드시는 초콩도 좋고
무엇보다 발효시켜 우유에 타서 드세요.
지치지 않고 여름을 거뜬히 보내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약콩으로 만드는 발효팩에대해 말씀드리지요.
- 키톡 성격에 안맞을라나요?????